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에 미세먼지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PM10이하인 먼지를 말하고, PM2.5 이하인 먼지를 초미세먼지로 분류합니다.  오래 노출될 경우 기관지염, 천식, 감기 등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심혈관질환 등 많은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PM2.5 이하의 초미세먼지는 폐 깊숙한 곳에 침투하여 각종 질환을 유발합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황사일 경우 자연적인 현상에서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미세먼지의 물질을 분석해 본 결과 미세중금속 함유량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국이 산업화가 급격하게 진행됨에 따라서 소각장과 공장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 원인으로는 중국 동쪽에 밀집되어있는 공장에서 발생한 먼지들이 편서풍을 타고 대한민국으로 유입되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 주가

-크린앤사이언스 소개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등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여과지 생산업체로 크린앤사이언스와 한국알스트롬회사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한국알스트롬사가 시장의 40% 크린앤사이언스가 44%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중국에 해외 시장 확대 및 판매 다각화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실적

크린앤사이언스는 전년동기비 매출액 7.57% 감소, 영업이익 58.76% 감소, 당기순이익 71.85%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은 Filter 50.36%, 여과지 32.60%, 여과지 상품 9.82%,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공

오공 주가

-오공 소개

오공은 접착제 및 광택제 제조업체이며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등이 있습니다. 오공의 시장 점유율은 약 80%로 추정만큼 높습니다.

 

-오공 실적

오공은 매출액 371.59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3.74% 감소, 영업이익은 14.77억원으로 45.5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74억원으로 46.87% 감소하였습니다. 건설업종과 연관되는 비중이 약 4~50%에 달하기때문에 건설쪽 영향을 받습니다.

 

 

나노

나노 주가

-나노 소개

나노는 대기정화 사업을 주요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SCR탈질촉매 41.14%, 자동차부품 37.78% 등이 있습니다

 

-나노 실적

나노는 전년동기비 매출액 3.03% 감소, 영업이익 323.03% 증가, 당기순손실 폭 99.4% 확대되었습니다.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 정책으로 국내 발전소의 촉매 관련 수요가 증가하자 매출상승에 기여하였습니다.

 

 

 

위닉스

위닉스 주가

-위닉스 소개

위닉스는 냉각기 및 공기청정기, 정수기, 팬히터, 정수기, 제습기 등 친환경 생활가전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급증함에 따라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위닉스 실적

위닉스는 전년동기비 매출액 3.98% 감소, 영업이익 29.42% 감소, 당기순이익 15.83%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급증함에 따라 친환경 제품인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웰크론

웰크론 주가

-웰크론 소개

웰크론은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을 제조하고,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제조업을 하고있습니다. 40여개국 극세사 청소용품 수출하고 있으며, FDA로부터 인증 및 유럽 환경마크를 획득하여 수출에 있어 유리합니다. 마스크를 생산하여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웰크론 실적

웰크론은 전년동기비 매출액 1.75% 감소, 영업이익 22.36% 감소, 당기순이익 40.15% 증가하였습니다. 극세사 뿐만 아니라 유기농면,대나무섬유등 친환경제품을 출시하여 사업영역 확장 중입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주가

-kc코트렐 소개

KC코트렐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를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선진국 대비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C코트렐 실적

KC코트렐은 전년동기비 매출액 8.92% 증가, 영업이익 68.4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성창오토텍

성창오토텍 주가

-성창오토텍 소개

성창오토텍은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 자동차공조부품입니다. 아오나이저는 현대, 기아차 등 완성차에 적용하고 있으며, 신차에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동차 핵심기술개발을 추진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성창오토텍 실적

성창오토텍은 전년동기비 매출액 10.75%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55.98%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원가의 절감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지만, 관계기업 지분에 대한 손실로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케이엠

케이엠 주가

-케이엠 소개

케이엠은 반도체산업의 크린룸 건설에 이용되는 소모품을 제조 판매하는 청정 용품 업체입니다. 매출은 제품 46.85%, 상품 34.9%, 용역 및 임대 18.25%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케이엠 실적

케이엠은 전년동기비 매출액 0.52% 감소, 영업이익 19.66% 감소, 당기순이익 4.69% 증가하였습니다.

 

 

모나리자

모나리자 주가

-모나리자 소개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위생용지 중에서도 화장지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향후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 성인용 기저귀는 성장 잠재력이 큰걸로 전망됩니다.

 

-모나리자 실적

모나리자는 전년동기비 매출액 6.9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3분기 기저귀 매출액은 약 27.5%감소하였으나, 수출 및 온라인 등의 판매채널 다양화, 신규브랜드 출시 등을 통한 매출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주가

-동성제약 소개

동성제약은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 구분하고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의약품분야의 정로환이있고, 화장품분야의 에이씨케어 및 아토24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안질환관련되어 주목받고있습니다.

 

-동성제약 실적

동성제약은 전년동기비 매출액 17.47% 증가, 영업이익 44.3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의약품부문의 외형은 증가하고 있으나, 수익성은 하락하고 있어 부정적인 모습입니다.

<이전글보기>

돼지열병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홍역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5G 관련주

황교안 관련주

방탄소년단 관련주

키오스크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