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관련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

 

5G란 4세대 lte 통신의 다음단계의 기술입니다.

2019년 4월 기준으로 상용화가 진행되고 있는 국가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5G 통신은 4G인 LTE보다 4G의 랙타임은 20밀리세컨드이고 5G의 랙타임은 1밀리세컨드로 약 1/20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획기적으로 줄어든 랙타임으로 VR을 통해 가상세계에 가까워지기 쉬워지고 원격제어작업, 원격굴삭기, 로봇 등 중장비의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엄청나게 많은 통신기기를 통신에 접속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집안의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등 장비에 접속시킬 수 있고 자동차에 접속시켜 무인운전 또한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KT

KT 주가

-KT 소개

KT는 전기통신업 전문업체로 설립되었고 유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 정보통신사업, 뉴미디어사업 및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 정보통신기기 매매, 광고업, e-금융업, 교육사업, 경비업, 경영컨설팅업 등이 있습니다.

 

-KT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09% 증가, 영업이익 2.07% 감소, 당기순이익 23.69%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IPTV 시장 성장과 CATV의 디지털 전환 증가에 힘입어 충분한 콘텐츠 소비 채널이 확보되어 안정적인 성장 기대 중입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과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별됩니다.

 

-SK텔레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77% 감소, 영업이익 22.5% 감소, 당기순이익 29.6% 증가하였습니다.

LTE-A의 빠른 속도를 활용한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Full HD 모바일 IPTV 등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중장기적 수익구조 확충으로 외형 성장 기대중입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주가

-LG유플러스 소개

LG유플러스는 무선 및 유선통신업체로서, 무선서비스, 홈/미디어서비스, 기업서비스(전화 및 데이터) 영역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5G 주파수 경매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마무리하였으며, 차별화된 5G 서비스 발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21% 감소, 영업이익 6.53% 증가, 당기순이익 7.65% 증가하였습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주가

-오이솔루션 소개

오이솔루션은 2003년 8월에 설립되어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광트랜시버 제조 및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또한 품질을 중요시하는 시장 특성상 중국 등 후발업체보다 오이솔루션사의 품질과 성능에서 경쟁우위가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실적

매출액 209.39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25.25% 증가, 영업이익은 10.41억원으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0.67억원으로 흑자전환하였습니다. 5G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며 이에 따른 기대감으로 국내 매출이 큰 폭 증가함. 이에 따라 영업이익 또한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텔코웨어

텔코웨어 주가

-텔코웨어 소개

텔코웨어는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 기기의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크게 음성핵심망 솔루션, 무선데이터 솔루션, 요소기술로 3가지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특성상 상시 안정된 서비스가 유지되어야 하며 원가구조에 따른 가격경쟁력과 기술통찰력이 필수입니다.

 

-텔코웨어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1.63% 증가, 영업이익 133.67% 증가, 당기순이익 84.24% 증가하였습니다. 5G 관련 투자를 계기로 성장 정체가 해소될 전망입니다.

 

유엔젤

유엔젤 주가

-유엔젤 소개

유엔젤은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엔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7.59% 감소, 영업손실 폭 186.81% 확대, 당기순손실 폭 341.13% 확대되었습니다. 매출부진으로 인하여 영업손실 및 순손실 규모가 확대되었음.

 

이루온

이루온 주가

-이루온 소개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성장동력인 핵심망 솔루션 및 통신관련 솔루션뿐 아니라 서비스사업 및 해외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최근 5g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루온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6.2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 폭 99.12% 축소하였습니다.

 

RFHIC

RFHIC 주가

-RFHIC 소개

RFHIC는 무선통신 및 방위산업에서 활용되는 GaN 트랜지스터, GaN 전력증폭기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국내 유일 GaN 생산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GaN의 소재적 우수함으로 인하여 기존 실리콘(Si) 기반의 LDMOS 트랜지스터보다 높은 주파수에서 우수한 효율 및 선형성을 보유합니다.

 

-RFHIC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98.77% 증가, 영업이익 402.8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고수익성의 방산향 제품 지붕 증가와 환율 영향으로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률 기록중입니다.

 

와이솔

와이솔 주가

-와이솔 소개

와이솔은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SAW Filter, Duplexer, 블루투스 모듈 등 RF(Radio Frequency: 무선 주파수)솔루션 제품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8년 6월 20일 설립되었습니다.

 

-와이솔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43% 감소, 영업이익 79.03% 증가, 당기순이익 32.6% 증가하였습니다. 와이솔은 중국 내 샤오미, 오포 등과 같이 신흥 제조업체들과 화웨이, ZTE등과 같은 메이저 휴대폰 제조업체에 대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류회와 신제품 소개를 통해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였습니다.

 

 

 

유비쿼스

유비쿼스 주가

-유비쿼스 소개

유비쿼스 유선인터넷 데이터전송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이더넷스위치, FTTH 솔루션, G.hn 솔루션 등 엑세스망장비의 Full Line-up을 갖춘 네트워크장비 전문기업입니다.

 

-유비쿼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0.36% 증가, 영업이익 64.08% 증가, 당기순이익 42.21% 증가하였습니다. 매출 증가와 함께 비용 부담을 덜어내면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매출원가율은 전년 동기 낮아졌고, 판관비율도 하락. 이와 함께 영업이익률은 상승하였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주가

-쏠리드 소개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인 KT, SKT 및 LGU+ 동시에 장비를 납품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5g 관련주로 부각되고있습니다.

 

-쏠리드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8.71% 감소, 영업이익 54.7% 감소, 당기순이익 24.04% 감소하였습니다.

 

 

 

<이전글보기>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황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오스크 관련주(무인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상으로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