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 주식

홍역바이러스는 공기를 통해 감염되며 주로 1~6세의 어린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백신을 접종하기 때문에 잘 보이진 않고 백신을 접조하지 않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예방접종을 한 사람도 걸리긴 하나 생명에 지장을 주진 않습니다. 최근 2019년 1월 대구에서 14명이 홍역 확진을 받았고 경북에서 2명 안산에서 영유아 5명 가족 3명이 홍역 확진을 받았습니다. 또한 4월 1일 안양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4월5일까지 의료진 16명 포함 총 18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런 홍역 관련된 주식은 무었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령제약

보령제약 주가

(홍역 관련 백신 사업)

-기업정보

보령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무역업, 무역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 고혈압치료제(카나브 패밀리), 위장병치료제(겔포스엠), 경구항생제 등이 있으며 주요제품의 단위당 가격은 매년 하락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4% 증가, 영업이익 465.16% 증가, 당기순이익 58.72% 증가함. 매출의 소폭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의 하락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일양약품

일양약품 주가

(홍역 관련 백신 사업)

-기업정보

일양약품은 전문의약품과 자양강장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연구개발 중심 제약회사입니다.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후, 역류성식도염 및 H.pylori 제균요법 적응증을 추가하였고 북미에서도 임상 2상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12% 감소, 영업이익 64.36% 감소, 당기순손실 폭 296.97% 확대. 자체 개발한 놀텍과 슈펙트 등 신약 매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경상연구개발비 및 판관비의 증가로 순손실 폭 확대되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기업정보

유바이오로직스는 백신 제조 및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와 제조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주요제품으로는 콜레라백신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설비를 확보 중이며 동물세포 기반 수탁 제조 서비스, 미생물 기반 수탁 제조 서비스 등을 고객사에 제공하는 CRMO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홍역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9.85% 증가, 영업손실 폭 57.96% 축소, 당기순손실 폭 150.52% 확대. 경구용 콜레라백신인 유비콜을 세계에서 세 번째, 국내에서는 첫 번째로 WHO 사전적격성평가 승인을 받아 2016년 하반기부터 UNICEF, WHO 등에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주가

-기업정보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3.03% 증가, 영업손실 폭 63.07% 축소, 당기순손실 폭 18.82% 축소. 각종 심지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은 축소된 가운데 CMO 매출 호조가 전사 외형 성장을 견인했으며 판관비 통제로 손실폭도 축소되고 있습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주가

(풍진,홍역 예방접종백신 사업)

-기업정보

sk케미칼은 기존의 Green Chemicals Biz.와 Life Science Biz.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친환경 분야와 헬스케어 분야를 차세대 집중 육성 분야로 선정하였습니다. 홍역 관련 주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동사는 2017년 12월 분할된 회사로서 전년동기비 비교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분기비 매출은 6.43% 증가하였으며, 수익성 또한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케이엠제약

케이엠제약 주가

(구강청결제품 사업)

-기업정보

케이엠제약은 구강위생용품, 화장품, 생활용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표브랜드로는 구강위생용품 부문의 뽀로로 치약, 칫솔과 화장품(뷰티)분야의 `뽀로로3in1` 등 바디제품이 있습니다. 주력제품은 유아용/성인용 치약칫솔제품, 그리고 유아용 샴푸 및 바디워시 제품이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종합 생활용품 회사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5.1% 증가, 영업이익 81.33%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중국 지역 수출의 증가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하였습니다.

 

삼아제약

삼아제약 주가

(홍역 전문의약품)

-기업정보

삼아제약은 노마골드, 노마에프, 노마츄정 등과 같은 영양제품과 전문의약품으로 호흡기 계통의 진해거담제인 아토크정과 코네날정이 있습니다. 삼아제약은 주로 직판거래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금 결제가 약 65% 수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0.83% 감소, 영업이익 49.62% 감소, 당기순이익 509.25% 증가. 매출비중이 높은 호흡기계통 약품의 매출 부진으로 외형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원가율 상승이 겹쳐져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오공

오공 주가

(홍역 예방 사업(마스크))

-기업정보

오공은 접착제 및 광택제 제조업체이며 자회사로는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도매업을 영위하는 오공티에스 등이 있습니다. 오공의 점유율은 70∼80%로 추정될 만큼 독보적이기 때문에 시장가격을 주도하면서 약 20∼30%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홍역 관련주로 관심 받고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71.59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3.74% 감소, 영업이익은 14.77억원으로 45.5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74억원으로 46.87% 감소. 거의 모든 산업의 중간재로 투입되지만 그 중 건설업종과 연관되는 비중이 약 4~50%에 달하므로 건설 경기의 영향을 받음. 건설 경기 침체로 인한 전체 매출액 감소하였습니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 주가

(면역항체 연구)

-기업정보

우정바이오는 바이오사업, 감염관리사업을 운영함. 의료 업계와 연계하여 맞춤형 신약개발과 질병조기진단에 필요한 바이오마커를 동물모델에서 제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대행 서비스, 유전자 조작동물모델 생산을 거쳐 현재는 면역항체연구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홍역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0.15% 감소, 영업손실 폭 1.77% 축소, 당기순이익 89.34% 감소. 상품, 제품은 모두 직접판매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감영관리부문 69.97%, 바이오사업부문 30.03%입니다.

 

<이전글 확인>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오스크(최저임금인상,무인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상으로 홍역관련 주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모든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