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저출산 관련주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아가방컴퍼니


-기업소개

동사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임.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등 5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전체 매출의 94%는 국내에서, 6%는 해외에서 거둬들임. 국내 시장 점유율은 34%로 추산됨.

유아브랜드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등을 보유하고 있음.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퓨토, 임부복 브랜드 데스티네이션 마터니디 등도 보유함.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4.73% 감소, 영업손실 5.54% 감소, 당기순손실 14.48% 감소.

출산률의 지속적 감소 및 비혼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동사의 매출 실적은 계속해서 악화되고 있음. 특히, 동사의 높은 국내매출 의존도는 이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음.

동사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동남아 시장으로도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임.

 

 

보령메디앙스

 

보령메디앙스보령메디앙스


-기업소개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1998년에 보령장업에서 보령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함.

동사는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아래 육아를 위한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2013년 4월 중국 천진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글로벌 생활문화 기업으로의 성장 노력.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6.38% 증가, 영업이익 17.83% 감소, 당기순이익 1835.6% 증가.

2019년 1분기에 농협은행을 상대로 유형자산을 양수하면서 유형자산 처분이익 20억가량 발생.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대폭 증가함.

2019년에는 유통 채널과의 Co-work을 통해서 손익은 높이고 매출은 증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제로투세븐


-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패션, 코스메틱,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영도칠무역(상해)유한공사, Zero to Seven Trading(H.K.) Co., Limited, 영도칠무역(중국)유한공사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중국 티몰에 입점해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1.7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력 사업인 패션부문이 당기에 실적 개선되며 수익성이 대폭 증가함. 19년 FW부터는 KIDS 라인의 익스텐션을 통해서 보다 대중적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임.

또한 동사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진 포장사업부문을 추가하며 실적 개선의 기반을 마련했음.

 

 

네오팜

 

네오팜네오팜


-기업소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화장품(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제로이드 등)의 제조 및 판매. 최근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시장에도 진출.

제품생산 및 포장의 대부분은 네오팜 대전공장 진행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홈쇼핑, 수출을 통하여 판매경로를 확대하는 중.

아토팜은 제품력과 소비자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국브랜드파워의 민감성 스킨케어 부분에서 13년 연속(2007년~2019년)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공고히 함.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9.4% 증가, 영업이익 11.28% 증가, 당기순이익 9.89% 증가.

아토팜, 리얼베리어 등의 대표 브랜드 견조한 성장세와 제로이드와 더마비의 고성장, 2018년 4분기에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비라이프의 판매 호조로 수익성 증가.

더마코스메틱에서의 견고한 입지와 연령대 커버리지 확대 전략, 제로이드의 병원 매출 증가를 필두로 안정적인 성장세 지속 예상.

 

 

남양유업

 

남양유업남양유업


-기업소개

1964년 설립되었으며,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

대표 우유류 제품은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기타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음료가 있음.

기능성 웰빙 유제품 및 유제품 대체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해당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및 설비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95% 감소, 영업이익 5.95% 증가, 당기순이익 2005.93% 증가.

매출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기타영업외수익(금융자산평가이익, 처분이익)이 130억 규모로 인식되면서 순이익이 대폭 개선됨.

분유매출의 대부분은 국내 판매이며, 중국 및 동남아시아 등의 해외 수출 판로개척에 노력하고 있음.

 

 

  

 

이상으로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소미아 수혜주 총정리.  (0) 2019.08.24
닭고기 관련주 총정리.  (0) 2019.08.23
메르스 관련주 총정리.  (0) 2019.08.22
방사능 관련주 총정리.  (0) 2019.08.21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19.08.18
SOC 관련주 총정리.  (0) 2019.08.17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0) 2019.08.16
수산물 관련주 총정리.  (0) 2019.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