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고기 관련주닭고기 관련주

 

 

 

체리부로

 

체리부로체리부로

-기업소개

1991년 9월 설립되었으며 육계계열화업체로서 계육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싱싱닭고기, 백년백계 등이 있음.

사료 부문은 원종계, 종계 및 위탁농가에서 사육하는 육계 등 연령 및 목적에 맞춰 제조한 사료를 공급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제조함.

매출 구성은 제품(육계, 사료, 병아리, 종란) 95.18%, 상품 6.06% 등으로 구성.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2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 61.48% 감소.

매출 정체에도 고정비 부담 하락으로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

가정간편식 수요 급증으로 동사가 속한 육가공시장이 재조명받고 있어 육가공 제품의 생산 및 유통사업을 활발하게 전개 중. 다양한 가공제품을 출시하고, 케이터링 및 프랜차이즈레스토랑사업 등 투트랙으로 사업 전개.

 

 

정다운

정다운정다운

 

-기업소개

이지바이오의 계열사인 동사는 오리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과 원모 수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종압, 부화, 사육, 도압, 가공, 유통 등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푸드체인 전과정을 계열주체가 일괄적으로 지휘하는 오리계열화 업체이며, 주요제품으로는 오리털, 오리육 등이 있음.

2019년 5월 주요 종속법인인 신선산오리, 신성푸드와의 소규모 합병 계약을 체결. 합병의 목적은 중복투자 최소화, 경영합리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8.33% 증가, 영업이익 76.03% 감소, 당기순이익 100.91% 감소.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매출원가율 악화와 운반비,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더불어 이자비용까지 급증.

기능성 오리고기 및 친환경오리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새로운 시장 개척 노력을 지속 중.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에프앤지마니커에프앤지

-기업소개

동사는 2004년 06월 설립되었으며,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기업임.

주요 판매처는 프랜차이즈(외식업체), 급식업체 등 B2B 시장 위주였으나,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등 루트 확대를 통해 B2C 시장을 개척 중.

맥도널드,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장 집중 공략 및 2014년 8월부터는 국내 최초로 삼계탕 대미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함.

 

-기업실적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 중에 있으며, 설립시부터 현재까지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신제품을 출시 중.

2018년에는 정부기관인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함.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한 수출 신제품도 연구개발하여 출시함으로서 마니커에프앤지의 위상을높여 국내, 해외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 중.

 

 

하림

 

하림하림

-기업소개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유)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생산, (주)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8.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 9.83% 감소.

생물자산 외 기타부문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90% 이상 큰 폭으로 증가. 영업이익은 증가했으나, 이자비용, 외환관련손실 증가로 순손실은 적자를 지속.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 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있음.

 

 

마니커

 

마니커마니커

-기업소개

동사는 1985년 설립되었으며 닭고기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해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맺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관계회사인 (주)서울사료 및 (주)팜스토리로부터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음.

동사가 속한 닭고기 산업은 기존 통닭 위주의 소비 개념에서 부분육이나 2차 가공품으로 선진화되며, 외식산업 발달과 체인사업체의 증가로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1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최근 간편성, 편의성에 대한 관심증가로 점차 염장육, 부분육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해당 부문의 실적 개선이 동사의 수익성을 향상시킴.

닭고기 시장의 성장 속도는 앞으로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따른 동사의 실적 개선도 기대됨.

 

 

푸드나무

푸드나무푸드나무

 

-기업소개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OEM)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사업 확장 중.

국내 최초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오픈했으며, 이후 자사 브랜드 전문몰 ‘맛있닭’, 러브잇’ 등을 오픈. 그 외 ‘개근질마트’, ‘피키다이어트’ ‘랭킹상사’ 등의 플랫폼을 운영.

제조 부문에서의 주력 제품은 간편건강식품 및 HMR 제품.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2.45% 증가, 영업이익 51.94% 증가, 당기순이익 53.55% 증가.

자사 제품 맛있닭, 러브잇, 신선애를 중심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

높은 성장성을 보유한 HMR 시장에서 특히 닭가슴살 소비 상승과 관련 가공식품의 수요 증가로 동사의 실적이 상승.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시장에 지속 대응할 계획.

 

 

 

 

이상으로 닭고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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