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금리 이율 높은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통장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CMA 통장은 이자를 많이 주는 것으로도 유명해서 최근에는 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금리인상을 하며 한국에까지 영향을 주어 CMA 계좌들도 덩달아 이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CMA 금리 이율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주식글

여행 관련주 바로가기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CMA 통장?

CMA통장의 경우 증권사가 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CMA통장을 만들기 위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증권사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CMA 통장의 경우 운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 RP형
  • MMF
  • MMW
  • 종금형

 

CMA 통장 금리 이율

아래에서는 3가지 CMA 통장 금리 이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예전에 만들었던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OK 저축은행

CMA 금리 이율을 가장 높게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최고 금리는 연 3.2%정도이지만 최대 금액은 1천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1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보관할 때 사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의 경우 매일 주는 일복리라고 해서 한 때 굉장한 유행을 얻었던 상품입니다. 최대 금리 적용 금액이 1억원정도로 큰 금액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금리의 경우 2%까지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최대 금액을 보관중일 때 그 외의 금액을 토스뱅크에 거치해두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월컴저축은행의 경우 금리 이율을 3%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웰컴저축은행의 경우 기본금리에 우대 금리가 포함된 형태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맞추는 것이 까다롭지는 않지만 번거로울수는 있습니다. 만약 우대금리 맞추는 것이 번거로운 경우 금리는 조금 낮지만 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 CMA 통장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금리는 1.5%이며 우대금리는 3가지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각 0.5%로 최대 1.5%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기본금리 1.5%와 우대금리 1.5%를 합쳐 총 3%의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CMA금리 이율 높은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높은 이율 받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