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는 한국콜마,아모래퍼시픽,한국화장품,코스맥스,잇츠한불,엔에프씨,토니모리,아모레g,lg생활건강,한국화장품제조,코리아나, 에이블씨엔씨, 애경산업, 클리오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 주식 실적 및 소개를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히 급등주라는 이유로 주식을 매수하는것보다, 무엇을하는 기업인지, 주식의 재무 상태는 적자가 아닌지 등을 확인하시고 투자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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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 주식 정리
화장품 관련주는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코스맥스, 잇츠한불, 엔에프씨, 토니모리, 아모레g,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기업 소개 및 실적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콜마 (화장품 관련 주식)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기업소개
- 동사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 HB&B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5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2% 증가.
- 8월에 ERP시스템 교체로 인한 가동률 하락과 관련 감가상각비 반영, 성과급 30억 충당금 반영 등으로 컨센서스 를 하회.
- 지난 10월, 비효율적 지배구조를 개선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자회사 연우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행한다고 밝힘.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
-기업소개
- 동사는 2006년 (주)아모레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하고 있음.
- 화장품 사업부문의 브랜드로는 설화수, 헤라 등이 있으며, Daily Beauty 사업부문은 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탄소중립위원회 운영, 폐기물 재활용 자원화 등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이익은 4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3.9% 증가
- 면세, 중국 등의 매출이 급감하면서 전년도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음. 화장품 부문 이익 감소와 데일리 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인해 전체 국내 영업이익 감소함.
- 국내DB(Daily Beauty)사업은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로 전체 매출은 하락하였으나, 브랜드 별 대표 핵심 제품은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함.
한국화장품 (화장품 관련 주식)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
-기업소개
- 동사는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설립된 기초 및 색조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음.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브랜드 매니저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2831% 증가, 당기순이익은 7943.8% 증가.
- 매출액이 두자리수 증가하고, 원가율이 개선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크게 증가하였음.
-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Brand Concept 및 Position에 적합한 Media Mix를 통한 효율적 광고집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코스맥스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기업소개
- 동사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8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7.5% 증가.
- 비수기 시즌임에도 한국 법인의 매출은 고성장 하였음. 미국 법인 적자 축소, 동남아 법인 이익 확대로 영업이익도 고성장.
- 중저가 브랜드 호조와 일본/중국/미국향 간접 수출 매출의 견고한 성장, 신규 인디브랜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해외 직수출 매출 고성장이 예상됨.
잇츠한불 (화장품 관련 주식)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
-기업소개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파워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2개의 생산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 2023년 3분기 판매 경로별 매출 비중은 국내 27.9%, 글로벌 및 해외법인 33.5%, 신채널 35.3%, 기타 3.3% 임.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81.7% 증가, 당기순이익은 26.2% 증가.
- 매출이 증가하면서 매출원가가 6.7% 증가했지만 판관비는 0%로 비용 증가폭을 상회하는 매출 성장이 나와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판관비 중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8.1% 증가했지만, 연구개발비 5.16% 감소와 함께 전체적인 비용이 감소해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엔에프씨 (화장품 관련주)
국내 영업을 위주로 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세계 화장품 시장은 지속 증가하는 추세
-기업소개
- 동사는 2012년 4월 23일 설립되어 화장품 소재 제조 및 완제품 위탁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MLV(Multi-Lamellar Vesicle)기술, 나노리포좀기술, 무기합성기술 등의 소재 관련 기술로 화장품 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 소재기업의 강점을 살려서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원가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확보해 2018년에는 화장품 완제품 시장에 진출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9% 증가, 영업이익은 105.3% 증가, 당기순이익은 51.1% 증가.
- 2018년 후발주자로 뛰어든 화장품 완제품 사업의 경우 특이제형에 집중하여 balm 타입의 클렌저 제품과 스틱 부문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화장품 완제품 사업에 후발주자로 참여하며 북미지역 화장품 관련 기업들과 전략적 MOU를 맺고 신규 고객사 확대를 진행중임.
토니모리 (화장품 관련주)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기업소개
- 동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동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함.
-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19.6% 증가.
- 매출액 증가, 판관비 및 인건비 개선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하였고 이익은 크게 증가함. 매출원가율은 소폭 감소하며 유사한 수준을 유지함.
- 미국/홍콩/일본/인도네시아/러시아 등 수출 지역 확대, 신규 채널 진출 등이 동시에 나타나며 수출 기여도가 커지고 있음.
아모레g (화장품 관련주)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
-기업소개
-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오설록, 농업회사법인 오설록농장, 코스비전으로 총 7개사 임.
-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생활용품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감소, 영업이익은 36.8% 감소, 당기순이익은 48.7% 증가.
- 전체 영업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장품부문의 부진으로 외형 감소한 모습이며, 수익성 측면에서 비용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작고 원가율 개선폭 또한 크지 않은 상황.
-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점 긍정적이며, 일본시장 개척 시도 또한 바람직한 상황으로 판단됨.
lg생활건강 (화장품 관련 주식)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
-기업소개
- 동사는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Beauty 사업부문은 '더후', '숨37˚', '오휘',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등 다양한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HDB 사업부문은 동사의 가장 오래된 사업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굳건한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25.8% 감소, 당기순이익은 24.2% 감소.
- 유통사의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 지속과 중국 수요 약세로 면세점 채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 감소했고, 중국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하락함.
-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화장품을 출시한 지 약 6개월 만에 30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함.
한국화장품제조 (화장품 관련주)
산하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제품을 개발하며, 산삼부정근추출물, VCCE(비타민유도체)등 차별화된 소재가 함유된 특화제품을 개발
-기업소개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8% 감소, 영업이익은 64.3% 증가, 당기순이익은 85.8% 증가.
- 매출 다변화와 거래처 확대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다소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 채널의 다양화에 따라 중소화장품 업체의 시장진출이 늘어나고 있으나 대부분 자체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아 위탁생산업체의 필요성은 점점 늘어날 전망임.
코리아나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
-기업소개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2023년 9월 동사의 화장품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안티에이징 화장품 부문에서 라비다가 11년 연속 대상 수상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증가, 영업이익은 13.7% 감소, 당기순이익은 43.8% 증가.
- 동사는 신규사업의 진출없이 화장품 산업에 전념하여 고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유통경로의 다각화를 통한 신수요 창출에 적극 대처하고 있음.
- 라비다샵은 기존 대면 영업 시스템을 온라인 유통 채널에 접목한 동사의 새로운 온라인 사업모델로, 방문판매 신화를 디지털상에서 재현하겠다는 목표임.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관련주)
'미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회사로,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 동사는 스킨케어, 색조, 더마 화장품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멀티 브랜드 기반의 종합 화장품 회사임.
- 국내 최초 브랜드숍 미샤는 4년만에 매출 1,000억을 돌파, 이듬해 유가증권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현재까지 브랜드숍의 대표주자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 46여개 국가에 5만여개의 판매처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일본,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5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2% 증가.
- 매장수가 10% 감소하였음에도 전반적으로 매장 효율이 상승하였고, 온라인 체질 개선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이익이 증가함.
- 온라인 매출의 수익성은 개선되고 있고, 쿠팡은 기여도 50%로 상승하며 성장 중이며 기타몰에서의 할인율도 관리해 나가고 있음.
클리오 (화장품 관련주)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를 비롯하여 다양한 화장품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소개
- 동사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음.
-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증가, 영업이익은 75.2%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2% 증가.
- 매출부문 중에서 스킨케어 베이직 매출부문이 60.60%, 베이스 메이크업 매출부문이 16.68% 증가하며 전체적인 외형 성장을 이끔.
- 영업외손익에서 이자비용 등이 포함된 금융비용이 69.55% 감소하며 당기순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애경산업 (화장품 관련주)
생활용품 및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AGE 20's' 화장품 라인 등을 통해 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기업소개
-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생활용품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생활용품에 스파크, 리큐, 울샴푸, 순
- 샘, 트리오, 르샤트라, 케라시스, 2080, 샤워메이트, 랩신 등의 브랜드가 있음.
- 화장품 사업부문은 AGE20'S, 루나, 포인트앤,에이솔루션, 스니키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음.
2022년 상반기 중 기초화장품 브랜드인 (주)원씽의 지분 인수를 통해 화장품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이익은 84.7% 증가, 당기순이익은 79.4% 증가.
- 전체 매출액 중 화장품 매출비중이 36%, 생활용품 매출비중이 64%를 차지함. 경로별 매출비중은 국내 67%, 수출 33%으로 수출비중이 전년동기 대비 다소 감소하였음.
- 화장품, 생활용품 사업부는 중국 외에도 동남아시아 및 일본, 미주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여 시장 확대 및 지역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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