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은행주는 JPM,BAC,WFC,C,USB 등 입니다. 미국 은행주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은행주는 제이피모건,뱅크오브아메리카,웰스파고 등 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주식글

반도체 관련주 바로가기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미국 은행주 정리

JP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시티그룹,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뱅크오브뉴욕멜론, 미국익스프레스, US방코프 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기업 소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jp모건체이스 JPM (JPMorgan Chase & Co) - 미국 은행주

-주식 기업 소개

JP모건 체이스(JPMorgan Chase & Co.)는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미국의 다국적 금융 서비스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은행 중 하나입니다. 본사는 뉴욕에 위치해 있으며, 소비자 및 상업 은행 부문(JPMorgan Chase Bank, N.A.), 자산 및 부자 관리, 상업 뱅킹, 투자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광범위한 금융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특히 투자 뱅킹, 자산 관리, 그리고 기업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JP모건 체이스는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기술적 진보를 통해 금융 서비스 산업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디지털 뱅킹 플랫폼의 발전, 인공 지능 및 빅 데이터 분석의 적용,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JP모건 체이스는 이러한 혁신을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기업 실적

2023년 12월 31일 기준으로 JP모건 체이스는 총 자산 3.9조 달러, 주주 자본 328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JP모건 체이스가 투자 은행, 소비자 및 소규모 기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 상업 은행, 금융 거래 처리, 자산 관리 분야에서 리더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023년 전체 수익은 1488억 달러로, 2022년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강력한 시장 환경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BAC (Bank of America Corporation) - 미국 은행주

-주식 기업소개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Corp.)는 미국의 다국적 금융 서비스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개인, 소규모 및 중대형 기업, 그리고 정부 기관에 다양한 금융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사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위치해 있으며, 소비자 뱅킹, 글로벌 뱅킹, 글로벌 마켓, 그리고 금융 자문 및 투자 관리 서비스 등 네 가지 주요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 기관 중 하나로서, 광범위한 은행 네트워크와 ATM, 디지털 뱅킹 플랫폼을 포함하여 고객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기업 실적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2023년에 265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주요 항목을 조정한 후 293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해 경제 회복력을 보여주며 호조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완만한 경기 침체에 대한 초기 예측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지출의 지속적인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은행은 전년 대비 지출 증가율이 9~10%에서 4~5%로 낮아지고, GDP 2% 환경과 인플레이션 감소에 따라 소비자 행동이 변화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특히, 소비자 예금 잔액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은행은 유기적인 고객 활동과 디지털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2년 주당 순이익이 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웰스파고 WFC (Wells Fargo & Co) - 미국 은행주

-주식 기업소개

  • Wells Fargo & Company(NYSE: WFC)는 약 1조 9천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내 3개 가구와 모든 중간 시장 기업 중 10% 이상을 자랑스럽게 서비스하고 있는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 당사는 다양한 은행, 투자 및 모기지 제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 및 상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다음과 같은 네 가지 보고 가능한 운영 부문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비자 은행 및 대출, 상업 은행, 기업 및 투자 은행, 자산 및 투자 관리입니다.
  • 웰스파고는 포춘지의 2020년 미국 최대 기업 순위에서 30위에 올랐습니다. 우리가 봉사하는 지역사회에서, 회사는 주거의 경제성, 중소기업 성장, 재정 건전성 및 저탄소 경제를 지원함으로써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포괄적인 미래를 구축하는 데 사회적 영향을 집중합니다.

 

시티그룹 C (Citigroup Inc) - 미국 은행주

-주식 기업소개

  • 다각화된 금융 서비스 지주회사인 씨티그룹은 북미, 중남미,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소비자, 기업, 정부 및 기관에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소비자 은행(GCB)과 ICG(Institutional Clients Group)의 두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CB 부문은 소매 금융, 시티 브랜드 카드 및 시티 소매 서비스를 통해 소매 고객들에게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또한 지역 지점, 사무실 및 전자 배달 시스템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은행, 신용카드, 대출 및 투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CG 부문은 고정 수입, 주식 판매 및 거래, 외환, 프라임 중개, 파생상품, 지분 및 고정 수입 조사, 기업 대출, 투자 은행 및 자문, 개인 은행, 현금 관리, 무역 금융 및 증권 서비스를 포함한 도매 은행 상품과 서비스를 기업, 기관에 제공합니다.저, 공공부문, 그리고 순자산 가치가 높은 고객들입니다.
  • 2020년 12월 31일 현재, 그것은 주로 미국, 멕시코, 그리고 아시아에 2,303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씨티그룹은 1812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뉴욕, 뉴욕에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기업소개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Inc.)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세계적인 투자 은행 및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1869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투자 관리, 증권, 자산 관리, 프라임 브로커리지 및 금융 조언 서비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골드만삭스는 기업, 금융 기관, 정부 기관 및 개인에게 고품질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골드만삭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도로 전문화된 팀이 시장 분석, 투자 전략 개발 및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복잡한 금융 거래와 기업 인수합병(M&A), 자본 시장에서의 주식 및 채권 발행, 대규모 자산 관리 등에서 강력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혁신에도 큰 투자를 하고 있어, 디지털 뱅킹, 플랫폼 기반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등 새로운 금융 기술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3년 동안 골드만삭스는 총 46.25억 달러의 순수익과 8.52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부문에서의 견고한 성과를 반영한 결과로, 특히 투자 관리 및 금융 조언 서비스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이러한 실적은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그들의 지위를 강화시켜 주며, 특히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강력한 리더십과 우수한 리스크 관리 능력을 보여줍니다. 골드만삭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하고,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

기업소개

모건스탠리는 미국의 다국적 투자 은행 및 금융 서비스 회사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뉴욕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사업 영역으로는 투자 은행업, 증권, 자산 관리, 상업 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기업 공개(IPO), 합병 및 인수(M&A), 리스크 관리, 자본 시장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과 개인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모건스탠리는 2023년에 혼합된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연간 수익은 54.1억 달러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9.1억 달러로 감소했고 주당순이익(EPS)도 5.18달러로 하락했습니다. 특히, 자산 관리 부문은 수익이 26.3억 달러로 성장했지만, 투자 은행 부문은 활동 감소와 시장 조건 악화로 수익이 줄었습니다. 비용 효율성 비율은 증가했고, 주요 자본 지표는 강한 자본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뱅크오브뉴욕멜론

기업소개

뱅크오브뉴욕멜론(BNY Mellon)은 미국의 다국적 투자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보유 회사로, 2007년 뉴욕 은행과 멜론 파이낸셜 코퍼레이션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BNY Mellon은 투자 관리, 자산 관리 및 투자 서비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자산 서비스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관리하에 1.66조 달러의 자산과 보관 및 관리하에 29.5조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뱅크오브뉴욕멜론(BNY Mellon)은 2023년 4분기에 혼합된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조정된 순이익은 주당 1.28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미조정 순이익은 2억 5,600만 달러 또는 주당 0.33달러로, 전년 동기의 5억 900만 달러 또는 주당 0.62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43.1억 달러를 기록했고, 자산 관리 부문에서 관리하는 자산은 8% 성장하여 1.97조 달러에 달했습니다. 회사의 CEO, Robin Vince는 2024년을 회사의 240주년이 되는 해로, 강력한 기반과 함께 시작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회사 운영을 개선하며 문화를 강화하는 것을 우선시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익스프레스

기업소개

1850년에 설립된 American Express는 결제 카드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으로, 충전 카드, 신용카드, 직불카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높은 고객 평균 지출액과 네트워크 내 상당한 구매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화물 운송 회사에서 여행자 수표 및 충전 카드와 같은 금융 서비스를 도입하고 국제 금융 및 여행 서비스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등 역사적으로 발전해 온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기업실적

2023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605억 달러의 연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해당 연도의 순이익은 84억 달러, 주당 순이익은 14% 증가한 11.2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순이자 수익 증가와 카드 회원 지출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또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여 분기 배당금을 보통주당 0.70달러로 17% 인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us방코프 USB (U.S. Bancorp) - 미국 은행주

-주식 기업소개

  • 금융 서비스 지주 회사인 미국 뱅코프는 미국에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기업 및 상업 은행, 소비자 및 비즈니스 은행, 자산 관리 및 투자 서비스, 결제 서비스, 재무 및 기업 지원 부문에서 운영됩니다. 이 회사는 당좌예금, 예금 계좌, 시간 증명서 계약, 전통적인 신용 상품 같은 대출 서비스, 그리고 신용카드 서비스, 임대 금융 및 수출 무역, 자산 지원 대출, 농업 금융 및 기타 상품을 제공합니다.
  • 또한 기업 고객에게 자본 시장, 재무 관리 및 수취인 보관함 수거 서비스를 구성하는 보조 서비스와 개인, 부동산, 재단, 기업 및 자선 단체를 위한 다양한 자산 관리 및 신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주로 시장 내 고객에게 투자 및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뮤추얼 펀드와 기타 펀드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 및 구매 카드, 기업 신탁 서비스, 현금 및 투자 관리, ATM 처리, 모기지 뱅킹, 중개 및 임대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2020년 12월 31일 현재, 이 회사는 미국 중서부와 서부 지역에서 주로 운영되고 있는 2,434개의 은행 사무소의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4,232대의 ATM 네트워크를 운영했습니다. 이 회사는 1863년에 설립되었으며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관련글보기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10종목

화장품 관련주 9종목

홍정욱 관련주 10종목

주식 용어 정리 (코스피 코스닥 차이, PER, 시가총액 등)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은 무엇일까?

이상으로 미국 은행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준은 포스팅 날짜 기준이며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