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카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셀

 

 

-기업소개

동사는 2004년 6월 17일 설립되어 2015년 6월 19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종속기업으로는 Vessel Technology (Beijing) Co., Ltd.가 있음.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정보를 인간이 볼 수 있도록 화면에 구현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영상표시 장치를 통칭하는 개념으로 IT기기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 역시 적자로 전환함.

전반적인 수익성이 악화되는 만큼 수익성 개선과 함께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요구됨. 디스플레이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새로운 돌파구 마련이 필요한 시점.

 

 

샘코

 

 

-기업소개

동사는 항공기 도어시스템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제조회사로서, 세계적인 품질수준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한 기술혁신 선도기업임.

주요사업은 도어시스템, 점검도어, 항공기 부품 으로 도어시스템은 항공기 승객용도어와 화물용도어가 포함됨.

자체적인 기술 개발 시스템 확보 및 정부 추진 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특허와 기술을 확보 중.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손실은 148.2% 증가, 당기순손실은 379.9% 증가.

항공 수요의 증가와 8~90년대 생산된 기종의 노후화에 따른 교체, 유지보수 수요 증가로 항공기와 항공기 부품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 긍정적 효과 예상.

기대됐던 Mitsubishi MRJ 사업의 경우, 개발지연으로 인해 납품이 올해 9월로 연기되어 매출인식 지연이 불가피 함.

 

 

대우부품

 

 

-기업소개

동사는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현재 자동차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매출은 크게 콘덴서와 자동차 전장부문으로 구분되며 수출보다 내수비중이 높음.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Regulator, Solenoid, Blower Motor Driver, PWM, OBC, E-Actuator ACU, EWP 수소차용 등을 양산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90.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자동차 전장사업의 2019년 상반기 매출액은 249억7200만원으로 2018년 반기 매출액 대비 -18.4% 감소했음.

콘덴서사업의 2019년 상반기 매출액은 13억1500만원으로 2018년 반기 매출액 12억4000만원 대비 6.0% 증가하였음.

 

 

현대차

 

 

-기업소개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음.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26.4% 증가, 당기순이익은 27.8% 증가.

중국 일부 공장의 가동을 중단하고 중국 판매 물량을 동남아 지역으로 돌리며 위기를 넘어서는 중. 신형 팰리세이드가 국내 판매 확대를 견인함.

RV 및 소형 상용차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고정비 부담 축소되어 수익성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 긍정적으로 평가.

 

 

현대모비스

 

 

-기업소개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 증가.

전방산업 호조에 힘입어 안정적 성장 거듭하고 있으며, 적절한 원가 및 비용관리를 통해 수익성 또한 안정적 상승세 시현.

동사는 현대ㆍ기아차에 새시ㆍ캇핏ㆍ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ㆍ조향ㆍ램프ㆍ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안정적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소개

동사는 1977년 삼성정밀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차례의 상호변경 후 1987년 상장됨.

동사 및 종속회사는 고도의 정밀기계분야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경영 다각화 실태 반영을 위해 항공엔진, 시큐리티, 방산, 파워시스템, 산업용장비, IT서비스 사업으로 구분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항공엔진과 방산부문의 안정적 매출 및 수출 증가, 민수사업의 선전, 사업 인수 효과 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됨.

항공엔진사업은 해외 선진시장 및 신흥시장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정부 시책에 의해 육성되는 항공기계사업의 특성 상 장기적 관점으로 사업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휴니드

 

-기업소개

동사는 1968년 12월 대영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어 1991년 9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전술통신장비 및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방산사업과 항공전자 장비 관련 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별 구분은 방산사업(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등), 해외사업(절충교역, 해외 수출 등), 민수사업(항공 시스템통합사업, U-City 구축사업 등)으로 나누어져있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5.6% 감소, 영업이익은 71.5% 감소, 당기순이익은 50.1% 감소.

잉 치누크(H-47), 오스프리(V-22) 수출 물량이 증가하면서 올해 관련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7% 증가한 355억 원으로 예상됨.

동사는 보잉이 2대 주주이며 전략적 파트너로 지속적인 발주 증가가 기대되며, 장기적으로 군수 위주의 발주가 민수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대한항공

 

 

-기업소개

동사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2019년 보스톤, 아사히카와 신규노선 개설 등 Network를 지속 확장중임.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손실은 46.4% 증가.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 시행에 따른 환승 수요 확대 및 주요 관광노선의 수요 호조 영향으로 외형 증가함.

4월 12일 신규 취항한 인천-보스턴 노선이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고, 델타항공과의 협력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애틀란타와 시애틀 노선의 수송이 큰 폭으로 증가함.

 

 

한국항공우주

 

 

-기업소개

동사는 항공기 부품, 완제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 10월 1일에 설립됨.

동사의 사업부문은 항공기 및 기체부품 생산, 수출지원 및 구매, 품질지원, 항공기 부품 제조, 항공기 정비로 이루어져있음.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이익은 10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1.2% 증가.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지만 원가율이 하락했고 이와 함께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2% 늘어난 1500.4억원을 시현함.

군용기의 항공기 정비, 후속지원 업무영역이 각국의 군으로부터 점차 분리되고 민간의 항공업체로 업무 위탁됨으로써 매출과 수익 제고가 도모될 수 있음.

 

 

 

 

이상으로 플라잉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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