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미아 연장 수혜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

 

 

-기업소개

동사는 2005년 1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국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운항하며 중국,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한류스타 랩핑광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

2019년 2분기 기준 국내선 탑승객 시장 점유율은 14.7%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3위임.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49.1% 감소, 당기순이익은 76.5% 감소.

LCC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체적인 외형이 성장했음. 하지만, 유가상승에 따른 항공유 구입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됨.

동사의 적극적인 중단거리 노선 개발 및 자유여행객 라운지 설치 운영 등 마케팅 실적이 현재의 매출로 발생함.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국내를 대표하는 저비용항공사(LCC)로서 2003년 설립되어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사명 변경함.

2019년 2분기 기준 B737-800(NG) 기종 항공기 26대와 국내 노선 4개 및 국제 노선 63개 포함 총 67개의 노선을 확보함.

대구공항에 적극 진출해 타사와 차별화된 노선 경쟁력을 확보. 최근 3년 간 대구 공항 점유율이 가장 높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76.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LCC를 이용하는 고객, 특히 국제 여객에 대한 수입의 증가로 매출액 성장을 만들었지만, 인건비 및 판관비 등의 비용관리 실패로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함.

LCC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중단기 노선이 포화상태임. 하지만, LCC자체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동사의 매출 관망이 필요.

 

 

에어부산

 

 

-기업소개

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2분기말 현재 A320-200 8대, A321-200 17대 등 25대로 국내선 7개, 국제선 32개 총 39개 정기편을 운영하고 있음. 동기 중 국제선 노선 7개를 늘림.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현지 Payment System을 LCC 최초로 도입하여 해외고객을 위한 고객서비스 제공중임.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LCC 사업의 높은 성장성에도 불구, 동사는 성장성 대비 낮은 매출액 성장을 보여줌. 과도한 판관비 및 이자비용으로 인해 수익성이 저하됨.

부산-김포 노선을 셔틀화하여 운영, LCC 업계 내 가장 많은 기업회원을 보유함. 하지만 LCC시장 경쟁의 가속화 및 포화 상태로 인해 향후 성장 동력이 필요한 상황임.

 

 

모두투어

 

 

-기업소개

동사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종속회사를 포함하여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하고 있음.

여행알선서비스업 부문은 크게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허니문, 현지투어, 패키지, 골프투어, 개별여행, 컨셉투어 등으로 세분화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감소, 영업이익은 34.7% 감소, 당기순이익은 30.1%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며 전반적인 비용은 줄었지만 매출 감소로 인한 외형 축소에 의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함.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는 가운데 일본 여행 불매 운동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여행 상품 개발 등이 필요함.

 

JTC

 

 

-기업소개

동사는 일본의 면세 상품 판매 전문 기업으로 방일관광객 대상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면세 양판점임.

동사는 방일관광객을 대상으로 면세상품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 목표시장은 방일관광객 대상의 쇼핑 시장임.

2019년 2월 28일 주식회사 케이티씨텍스프리를 통해 서울 수색과 용산에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방한하는 중국, 동남아시아 등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후면세점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5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53.3% 증가, 당기순이익은 58.1% 증가.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이 증가하였으나 매출액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증가. 전년 동기에 이어 외형 성장을 이어갔음.

2020년 도쿄 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최 시기까지 점차 방일관광객 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에따른 동사의 매출 성장이 기대됨.

 

 

 

이상으로 지소미아 연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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