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일본 불매운동 독도 올림픽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관련주 종목 등 입니다.
관련글보기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정리
모나미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손실은 5.4% 감소, 당기순손실은 74.4% 증가.
- 지난 2018년부터 3년 연속 적자를 지속했다. 회사 측은 경차전기차(EV Z) 신차출시에 투입된 개발비와 각종 인증비용 등 일회성비용이 증가.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LCD산업은 전체적으로 성숙기 시장으로써 최근 공급과잉에 따른 패널가격 하락으로 국내 투자는 정체 상태임.
신성통상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음.
-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함.
-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Vietnam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동사는 6월 결산 법인임. 2020년 말 기준 반기 누적 연결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함. 영업이익은 10.4% 증가함.
-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하며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짐. 브랜드 리뉴얼,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도를 이어온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파악됨.
- 유니클로 불매운동이 시작되며 대체재로 동사 브랜드 탑텐이 주목 받은 것도 실적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됨.
모나리자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2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225.7% 증가.
- 마스크 위생용품 판매량 감소로 매출액은 소폭 감소함. 주요 원재료인 펄프 가격 하락으로 원가율이 하락하면서 영업이익률은 크게 개선됨.
- 동사는 2020년 6월 소독용 물티슈, 10월에는 KF-94, 비말용 마스크를 자체 생산에 돌입하였음.
TBH글로벌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의류사업, 임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2020년 12월말 현재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
- 여성의류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및 글로벌 여성 컨템퍼러리 캐주얼 브랜드 미카이브(MeKaiV) 등 4개의 직접 브랜드와 그 외의 일부 라이선스 브랜드를 운영중임.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0.2% 감소.
- 당사는 수익성 제고 및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의 흐름에 맞춰 대표 브랜드 베이직하우스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향하였으며, 신규 브랜드 미카이브를 온라인 브랜드로 론칭하였음.
- COVID-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류사업은 특성상 경제성장과 경기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장이므로 동사의 매출에도 악영향을 미침.
관련글보기
이상으로 ㅇ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준은 포스팅 날짜 기준이며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여권 관련주 5종목 (0) | 2021.06.04 |
---|---|
타이레놀 관련주 7종목 (0) | 2021.06.03 |
조선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 2021.06.02 |
금강산 관광 관련주 5종목 (0) | 2021.06.02 |
윤석열 테마주 7종목 (0) | 2021.06.01 |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7종목 (0) | 2021.06.01 |
경기민감주 4테마 (0) | 2021.06.01 |
이준석 테마주 4종목 (0) | 2021.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