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중국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관련주 종목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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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정리
오가닉티코스메틱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중국 내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2009년 04월 설립되었고, 해외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가닉티코스메틱"을 2012년 11월 홍콩에 설립하였음.
-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
- 영유아용 화장품 신제품 출시 및 한국 상장에 따른 점유율 제고하며, 영아용 화장품 및 임산부용 피부케어 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62.8% 감소
- 향후 대형 프렌차이즈를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에 제품을 납품할 계획으로, 많은 운용자금이 소요되지만 매출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됨.
- 매년 박람회 참석을 통해 제품 인지도 향상하려 노력 중이며, TV, 온라인, 잡지 등을 통한 홍보 활동도 지속하고 있음. 동사는 2020 사업보고서 등을 2021년 5월31일까지 제출 예정.
아가방컴퍼니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0년 기준 매출은 국내 94.7%, 해외 5.3%로 구성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감소, 영업손실은 12.3% 증가, 당기순손실은 87.6% 감소.
- 출산율 감소와 더불어 코로나 여파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의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음.
- 동사는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온오프라인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고급화할 계획임.
토박스코리아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 매출구성은 미니멜리사 18.34%, 기타 25.63%, 휠라 22.34%, 씨엔타 11.64%, PB브랜드 21.75% 등으로 이루어짐.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임.
-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제로투세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94.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악화되고 경제활동이 침체되면서 오프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했을 것으로 분석됨.
- 동사는 기존 오프라인 채널 위주 유통 구조에서 온라인 및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전환하고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시도를 하고 있음.
헝셩그룹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음.
-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함.
-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감소, 영업이익은 88.9% 감소
- 동사는 2020년 6월부터 마스크 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설비를 도입하여 자체생산을 진행하고 있음.
- 중국 GB2626-2006인증과 미국 FDA인증 완료를 거쳐 KN95, N95, 컵형 마스크, 의료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생산 판매 중임.
캐리소프트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9% 감소, 영업손실은 42.6% 증가, 당기순손실은 119.8% 증가.
-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1년 3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8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손오공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손실은 34.3% 감소, 당기순손실은 1.4% 증가.
- 2020년 매출유형은 완구 및 게임이 816억원으로 전체 95.72%이며 , PC방수수료가 36억원으로 4.22%, 캐릭터 로열티가 0.05억원으로 0.06%를 차지함.
- 동사의 연결대상인 (주)손오공아이비는 '리그오브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음. 2020년 마텔완구의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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