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대유위니아

-기업소개

가정용 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김치냉장고, 에어컨, 냉장고 등이 있음. 4년간 100만 포기가 넘는 김치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만도기계 아산사업부가 모태입니다. 2017년 이후 공기청정기, 중형냉장고, 상업용 세탁기 및 건조기, 가정용 세탁기 및 건조기 등 백색가전 라인업을 확장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1.4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내수부진에 따른 딤채의 평균판가 하락과 온난화로 인한 에어컨 매출 증가에 비해 환율 및 도입단가 상승 등으로 손익 구조가 악화되었습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 내수의 경우 대유위니아 자체 유통망과 온오프라인 채널 확보, 공조신유통사업의 경우 제품구매편의 확대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성호전자

(위닉스에 공기청정기 부품 납부)

 

성호전자성호전자

-기업소개

전원공급장치(PSU)와 전기/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0.98% 감소, 영업이익 82.9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기 대비 필름콘덴서 부문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파워 부문 매출은 수출 감소로 줄어들어 전체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전기대비 외화환산이익 등 기타 이익이 감소하여 당기순손실을 시현하였습니다.

 

 

에스피지

(가정용 모터 생산)

 

에스피지에스피지

-기업소개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업으로 하고있습니다.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27% 증가, 영업이익 89.8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은 소폭 증가하면서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등은 오히려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영업이익 증가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전략을 유지하며 질적 성장이 더욱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위닉스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제조/판매)

 

위닉스위닉스

-기업소개

냉각기 및 공기청정기, 정수기, 팬히터, Air 정수기, 제습기 등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과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30년간 열교환기를 제조한 업체로 제습기와 에어컨의 계절적 수요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팬히터, 에어워셔 등 겨울용상품과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으로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6.78% 증가, 영업이익 19.05% 증가, 당기순이익 66.76% 증가.

 

공기청정기 판매증가에 따른 매출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되었고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에 따른 재무구조개선 및 금융원가 감소로 순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웰빙관련 제품들에 대한 인식이 정착 되어 있으며, 친환경 제품인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은 지속적으로 성장 또는 수요의 안정성을 지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랜탈 및 판매)

 

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

-기업소개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 등 환경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20193월 코웨이()에서 웅진코웨이()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에서 의류청정기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미국,중국 등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7.57% 증가, 영업이익 9.96% 증가, 당기순이익 7.41% 증가.

 

렌탈 사업 부문에서 국내 렌탈 매출액이 소폭 성장하였으며, 해외 매출액은 대폭 성장하였습니다. 국내 렌탈 순주문의 안정적인 성장, 신제품인 의류청정기의 판매 호조와 해외법인의 높은 성장성이 기회요인입니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랜탈)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기업소개

주력 부문인 생활가전렌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에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정수기 렌탈사업을 영위하여 쿠쿠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렌탈 자체 운영조직을 구축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282.06% 증가, 영업이익 1,248.32% 증가, 당기순이익 1,425.18% 증가.

 

 

크린앤사이언스

(공기청정기 필터 생산/판매)

 

크린앤사이언스크린앤사이언스

-기업소개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여과지 생산업체로 국내에는 동사와 한국알스트롬사가 시장을 양분, 한국알스트롬사가 전체 국내 시장의 40% 이상을 그리고 동사가 44% 정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3.51% 증가, 영업이익 19.9% 증가, 당기순이익 42.83% 증가.

 

2009FILTER 건물 및 시설 신축과 2011년 부직포 가동라인 신축으로 기존 여과지를 기반으로 FILTER 생산 및 판매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안정적인 판매구조를 유지하기 위해서 일본과 남미지역 등에 판매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관련글정리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 크린앤사이언스, 나노,위닉스,kc코트렐 등

카지노 관련주 정리 = GKL,강원랜드,세미콘라이트,코텍,토비스,파라다이스

부산 구리광산 관련주 정리 - 대창,서원,수산중공업,엘컴텍,혜인 등

넷플릭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형간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편) 

 

 

이상으로 공기청정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