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어린이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키즈 어린이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관련주 종목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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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어린이 관련주 정리
1. 캐리소프트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9% 감소, 영업손실은 42.6% 증가, 당기순손실은 119.8% 증가.
-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1년 3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8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콘텐츠 IP 59.82
콘텐츠 40.18
2. 아가방컴퍼니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손실은 38% 감소, 당기순손실은 14.1% 감소.
-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음. 원가율은 조금 악화되었으나, 판관비 관리에 성공하여 수익성도 일부 개선됨.
-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온오프라인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고급화할 계획임.
-주식 매출구성 (%)
유아의류 및 용품(국내) 83.32
유아의류 및 용품(해외) 16.68
3. 제로투세븐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26.7% 증가.
- 코로나19 확산 이후 완화 추세와 중국의 산아 제한 정책 전면 폐지 가능성을 고려할 때, 동사의 유아용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의 추후 매출 증대가 기대됨.
- 동사는 기존 오프라인 채널 위주 유통 구조에서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전환, 중국 중심의 해외 시장 점유율 증대 등 실적 개선을 추구하고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코스메틱사업부문 50.03
의류사업부문 30.23
포장사업부문 19.74
4. 삼성출판사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2.4% 증가.
-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주식 매출구성 (%)
문구 및 팬시 66.52
출판 29.60
휴게소 2.87
임대 1.10
기타 -0.09
5. 토박스코리아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 매출구성은 PB브랜드 36.27%, 기타 22.94%, 휠라 20.16%, 미니멜리사 10.56%, 씨엔타 10.07% 등으로 이루어짐.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1.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임.
-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주식 매출구성 (%)
PB브랜드 36.27
휠라 20.15
미니멜리사 10.57
씨엔타 10.06
기타 22.95
6. 손오공 (키즈 어린이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소비 회복으로 인한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함.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캐릭터 완구 및 게임 95.48
pc방 수수료 4.50
로열티 외 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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