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조선부문, 해양부문, 플랜트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 회사로 1973년 12월 설립.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유전 및 가스의 개발ㆍ추출을 위한 해양사업과 복합 발전소와 담수설비를 일괄도급 건설하는 발전분야 및 화공 플랜트를 제작ㆍ설치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18년에 보인 LNG선 초강세 발주가 2019년에도 미국, 호주 등의 LNG 수출 확대가 계속 이루어지며 주사업부문이 조선 부문의 매출성장을 이끔.
환경 규제 발효로 인해 선사들의 노후선 교체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2020년부터는 발주세가 점차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대우조선해양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감소, 영업이익은 71.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비핵심 자회사에 대한 지속적 구조조정(합병, 매각, 청산)을 통하여 핵심사업에 보다 집중하기 위해 노력중임.
동사는 2019년 반기 대형 LNG 운반선 6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7척을 수주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원천 설계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을 추진중임.
현대미포조선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로 성장함.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의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
1996년 당사의 기술력을 전수해 베트남에 합작설립한 현대-비나신 조선소를 통해 조선부문을 확장하였으며, 설립 초기의 수리 조선 사업에서 신조 사업으로 완전전환에 성공함.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30.6% 증가, 당기순이익은 37.4% 감소.
LPG선의 경우 금년 들어 용선 시장이 꾸준한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동 선종에 대한 신조 계약의 연속적인 성약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그동안 지지부진 했던 LPG선 시장의점진적인 회복이 기대됨.
뚜렷한 선가의 반등은 없었으나, 선가가 저점이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신조 발주가 예상됨.
삼성중공업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부문과 E&I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 설비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증가, 영업손실은 50.7% 증가, 당기순손실은 238% 증가.
건조물량 증가에 따른 매출액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손상각비로 인하여 손실이 증가함.
LNG선 시장은 건설중인 신규 LNG 플랜트 물량이 2023년까지 1억톤 이상으므로, 신조 발주 시장의 강세가 지속 될 것으로 보이며, 신개념 고부가가치선인 LNG FPSO는 유가 상승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됨.
한진중공업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징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됨.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확보가 가능함. 동사는 2019년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액이 45위를 기록하고 있음. 전년보다 4계단 하락한 순위임.
방산산업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사업으로 존재가치가 매우 높은 사업분야인 특징을 갖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기 중단사업으로 분류되었던 HHIC-PHIL, Inc가 연결범위에서 제외 됨에 따라 중단사업이익 3,415억원을 인식하게 되어 연결기준 흑자전환함.
2019년 7월에는 동사가 보유한 동서울터미널 개발을 위해 신세계프라퍼티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함.
kss해운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로 석유화학제품 운송서비스를 시작, 1983년 부터 대형 액화가스 운송분야에 진출하여 현재 15척의 대형 LPG운반선을 보유한 글로벌 에너지 운송기업임.
대부분의 매출과 수익이 장기운송계약을 기반으로 한 액화가스화물 운송사업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외부 요인의 영향이 적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2.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 증가.
견조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는 중임. 2019년 영업이익률은 22.8%를 기록하였으며, 5년 연속 20% 대를 기록 중. 동사 부채비율은 2018년 말 261.7%에서 2019년 말 239.5%로 떨어짐.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는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음.
대한해운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음.
영업부문 중 주요 매출은 벌크선과 LNG선 부문에서 발생하며, 해운업은 일반적인 해상화물계약으로 판매함.
주요 거래처로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있으며 각 거래처와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감소, 영업이익은 4.6% 감소, 당기순이익은 18.4% 증가.
동사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안정적인 전용선 영업 위주의 사업을 지속하며 화물운송계약 위주의 부정기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용선시장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려 노력 중임.
원가율을 낮추고 고정비를 줄여 외형 축소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은 증가하였음.
팬오션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감소,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은 0.3% 감소.
국내외 주요 화주들과의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사선을 기반으로 한 CVC계약(장기화물계약)을 확대하고 현지 고객 중심의 영업 활동 전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신규 거래선 확보에 주력중임,
장/단기 화물운송계약의 전략적인 Portfolio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및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세방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65년 설립돼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항만하역과 화물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 해운, 항공, 운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및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7.3% 감소.
국내 대형 화주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전국 주요 지역의 물류창고운영 및 초중량물운송 등 차별화 된 운송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여 외형 성장함.
또한 물류창고 처리능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시설 현대화에 노력하고 주요거점물류시설에 투자 중임.
인터지스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18년 1분기 (주)제주로해운물류의 지분을 취득하였으며, 2019년 2분기 미국, 멕시코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북중미 물류시장에 진출함.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31.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6% 증가.
저수익 구조 사업에 대한 조정 영향으로 상품매출액이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시설이용권, 중국법인 유형자산 손상인식과 금융리스 채권에 대한 대손상각비를 인식해 적자폭 확대.
신규 전략사업으로서 SCM 역량 강화 및 SCM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목표로 SCM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음.
동방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은 47.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장기 중량물 해송 프로젝트 수행 및 유통사업부문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외형 성장. 국내 철강 및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으로 인해 수익성 저하.
인천, 목포 등 전국 주요항만에 인프라를 확충해 기존 보유 부두 및 배후부지, 물류센터 등 연계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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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