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조선부문, 해양부문, 플랜트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 회사로 1973년 12월 설립.
  •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유전 및 가스의 개발ㆍ추출을 위한 해양사업과 복합 발전소와 담수설비를 일괄도급 건설하는 발전분야 및 화공 플랜트를 제작ㆍ설치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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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8년에 보인 LNG선 초강세 발주가 2019년에도 미국, 호주 등의 LNG 수출 확대가 계속 이루어지며 주사업부문이 조선 부문의 매출성장을 이끔.
  • 환경 규제 발효로 인해 선사들의 노후선 교체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2020년부터는 발주세가 점차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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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조선해양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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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감소, 영업이익은 71.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비핵심 자회사에 대한 지속적 구조조정(합병, 매각, 청산)을 통하여 핵심사업에 보다 집중하기 위해 노력중임.
  • 동사는 2019년 반기 대형 LNG 운반선 6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7척을 수주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원천 설계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을 추진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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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미포조선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로 성장함.
  •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의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
  • 1996년 당사의 기술력을 전수해 베트남에 합작설립한 현대-비나신 조선소를 통해 조선부문을 확장하였으며, 설립 초기의 수리 조선 사업에서 신조 사업으로 완전전환에 성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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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30.6% 증가, 당기순이익은 37.4% 감소.
  • LPG선의 경우 금년 들어 용선 시장이 꾸준한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동 선종에 대한 신조 계약의 연속적인 성약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그동안 지지부진 했던 LPG선 시장의점진적인 회복이 기대됨.
  • 뚜렷한 선가의 반등은 없었으나, 선가가 저점이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신조 발주가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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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중공업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부문과 E&I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 설비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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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증가, 영업손실은 50.7% 증가, 당기순손실은 238% 증가.
  • 건조물량 증가에 따른 매출액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손상각비로 인하여 손실이 증가함.
  • LNG선 시장은 건설중인 신규 LNG 플랜트 물량이 2023년까지 1억톤 이상으므로, 신조 발주 시장의 강세가 지속 될 것으로 보이며, 신개념 고부가가치선인 LNG FPSO는 유가 상승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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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중공업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징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됨.
  •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확보가 가능함. 동사는 2019년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액이 45위를 기록하고 있음. 전년보다 4계단 하락한 순위임.
  • 방산산업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사업으로 존재가치가 매우 높은 사업분야인 특징을 갖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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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전기 중단사업으로 분류되었던 HHIC-PHIL, Inc가 연결범위에서 제외 됨에 따라 중단사업이익 3,415억원을 인식하게 되어 연결기준 흑자전환함.
  • 2019년 7월에는 동사가 보유한 동서울터미널 개발을 위해 신세계프라퍼티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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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ss해운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로 석유화학제품 운송서비스를 시작, 1983년 부터 대형 액화가스 운송분야에 진출하여 현재 15척의 대형 LPG운반선을 보유한 글로벌 에너지 운송기업임.
  • 대부분의 매출과 수익이 장기운송계약을 기반으로 한 액화가스화물 운송사업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외부 요인의 영향이 적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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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2.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 증가.
  • 견조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는 중임. 2019년 영업이익률은 22.8%를 기록하였으며, 5년 연속 20% 대를 기록 중. 동사 부채비율은 2018년 말 261.7%에서 2019년 말 239.5%로 떨어짐.
  •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는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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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해운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영업부문 중 주요 매출은 벌크선과 LNG선 부문에서 발생하며, 해운업은 일반적인 해상화물계약으로 판매함.
  • 주요 거래처로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있으며 각 거래처와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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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감소, 영업이익은 4.6% 감소, 당기순이익은 18.4% 증가.
  • 동사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안정적인 전용선 영업 위주의 사업을 지속하며 화물운송계약 위주의 부정기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용선시장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려 노력 중임.
  • 원가율을 낮추고 고정비를 줄여 외형 축소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은 증가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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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오션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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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감소,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은 0.3% 감소.
  • 국내외 주요 화주들과의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사선을 기반으로 한 CVC계약(장기화물계약)을 확대하고 현지 고객 중심의 영업 활동 전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신규 거래선 확보에 주력중임,
  • 장/단기 화물운송계약의 전략적인 Portfolio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및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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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방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5년 설립돼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항만하역과 화물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 해운, 항공, 운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및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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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7.3% 감소.
  • 국내 대형 화주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전국 주요 지역의 물류창고운영 및 초중량물운송 등 차별화 된 운송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여 외형 성장함.
  • 또한 물류창고 처리능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시설 현대화에 노력하고 주요거점물류시설에 투자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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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지스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8년 1분기 (주)제주로해운물류의 지분을 취득하였으며, 2019년 2분기 미국, 멕시코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북중미 물류시장에 진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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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31.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6% 증가.
  • 저수익 구조 사업에 대한 조정 영향으로 상품매출액이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시설이용권, 중국법인 유형자산 손상인식과 금융리스 채권에 대한 대손상각비를 인식해 적자폭 확대.
  • 신규 전략사업으로서 SCM 역량 강화 및 SCM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목표로 SCM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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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방 (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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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은 47.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장기 중량물 해송 프로젝트 수행 및 유통사업부문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외형 성장. 국내 철강 및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으로 인해 수익성 저하.
  • 인천, 목포 등 전국 주요항만에 인프라를 확충해 기존 보유 부두 및 배후부지, 물류센터 등 연계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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