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반도체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반도체 관련주는 NVIDIA,Lam Research Corporation,Micron Technology,QUALCOMM Incorporated,Advanced Micro Devices 입니다. 관련 검색어는 미국 반도체 AMD,NCIDIA 등 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주식글

여행 관련주 바로가기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미국 반도체 관련주 정리

미국 반도체 관련주는 앤비디아, 인텔, AMD, TSMC, 퀄컴, 램리서치, 마이크론 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기업 소개를 확인해보세요.

NVIDIA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NVIDIA는 컴퓨터 그래픽용 GPU(그래픽 처리 장치)를 만드는 미국 회사입니다.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NVIDIA는 처음에는 비디오 게임용 그래픽 카드를 만드는 회사로 알려졌지만 이제는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데이터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사용되는 고성능 컴퓨팅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NVIDIA의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는 GeForce 그래픽카드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주로 게이머와 그래픽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NVIDIA는 또한 개발자가 NVIDIA의 GPU를 사용하여 복잡한 계산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CUDA라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최근 엔비디아의 기술은 인공지능 연구개발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NVIDIA의 GPU는 사진을 사실적인 3D 환경으로 바꾸거나 의료 이미지를 분석하여 질병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INTEL (INTC)

PC, 데이터 센터, IoT 디바이스(Sense) 등 다양한 시장에 제품을 제공하는 반도체 업계의 거대 기업입니다.

인텔은 컴퓨터 칩과 관련 기술을 만드는 큰 회사입니다. 그것은 196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인텔은 컴퓨터의 두뇌와 같은 CPU를 만드는 것으로 대부분 유명합니다. 그것은 컴퓨터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처리하고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텔의 CPU 중에서는 특히 '코어' 시리즈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리즈에는 코어 i3, i5, i7 등 다양한 종류의 CPU가 있습니다. 이 숫자가 클수록 더 많은 기능과 더 높은 성능을 갖습니다.

하지만 인텔은 단순히 CPU만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메모리 칩, 네트워크 카드, 그래픽 칩을 만들고 컴퓨터와 통신 장치를 위한 다양한 부품과 기술을 개발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센터, 자율주행 자동차와 같은 분야에서도 작동합니다.

 

Advanced Micro Devices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AMD(Advanced Micro Devices, Inc.)는 고성능 컴퓨팅, 그래픽 및 시각화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반도체 업계의 주요 기업입니다. 1969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AMD는 디지털 시대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두주자입니다.

AMD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CPU(중앙 처리 장치), GPU(그래픽 처리 장치), CPU와 GPU 기능을 모두 통합하는 APU(가속 처리 장치)가 포함됩니다. 이들 제품은 개인용 컴퓨터와 데이터 센터부터 게임 콘솔과 임베디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AMD가 반도체 시장에서 부활하는 데 핵심적인 기여를 한 것은 Ryzen 시리즈 CPU였습니다. 이 CPU는 경쟁력 있는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PC 및 서버 시장에서 기존 플레이어의 지배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AMD의 Radeon 그래픽 카드는 렌더링 및 컴퓨팅 작업 성능으로 게이머와 전문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MD의 EPYC 서버 프로세서 시리즈는 높은 코어 수, 확장성 및 에너지 효율성으로 잘 알려져 데이터 센터 시장에서 큰 관심을 얻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및 고성능 컴퓨팅과 같은 복잡한 컴퓨팅 작업에 적합합니다.

 

TSMC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NVIDIA 및 AMD​(Sense)​와 같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입니다.

TSMC(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는 세계 최대의 독립 반도체 전용 파운드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반도체 기업입니다. 1987년 모리스 창이 설립한 TSMC는 자체 설계 없이 고객을 위해 칩을 제조하는 파운드리 모델을 도입하여 반도체 분야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기술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TSMC는 첨단 공정 기술을 선도하는 제조업체로서 Apple, Qualcomm, NVIDIA와 같은 주요 기업을 위한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서버에 이르기까지 최신 전자제품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5nm 및 3nm 기술을 비롯하여 성숙 단계부터 최첨단까지 다양한 공정 노드에 걸쳐 제품을 제공합니다.

TSMC의 성공은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 R&D에 대한 막대한 투자, 급증하는 글로벌 반도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생산을 확장할 수 있는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AI, 5G, 고성능 컴퓨팅 등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TSMC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QUALCOMM Incorporated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퀄컴은 무선 통신 및 반도체 설계 분야의 강자로, 모바일 장치와 무선 네트워크의 기본이 되는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85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퀄컴은 특히 코드 분할 다중 접속(CDMA) 기술 및 그 후속 기술의 혁신을 통해 모바일 통신의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퀄컴 제품의 핵심은 스냅드래곤 브랜드로 판매되는 칩셋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칩셋은 단순한 프로세서가 아니라 CPU, GPU, 모뎀, DSP 등의 기능을 통합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장치에서 고성능, 연결성 및 전력 효율성을 촉진하는 포괄적인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입니다.

또한 퀄컴은 5G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모뎀 기술을 발명하고 3GPP 표준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5G 무선 네트워크로의 글로벌 전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5G 분야의 리더십은 더 빠른 인터넷 속도, 더 낮은 지연 시간, 더 안정적인 통신을 가능하게 하여 IoT, 자동차, 스마트 시티 등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Lam Research Corporation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램리서치는 반도체 소자 생산을 위한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산업의 중추적인 기업입니다. 1980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램리서치는 집적 회로(칩) 제조에 필수적인 광범위한 제품을 개발합니다.

램리서치의 제품에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핵심 단계인 박막 증착, 플라즈마 식각, 포토레지스트 스트립, 웨이퍼 세정 공정용 장비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부터 컴퓨터, 산업 기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자 제품의 기본이 되는 더 작고, 더 복잡하고, 더 강력한 반도체 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램리서치의 기술은 반도체 제조의 발전에 필수적인 요소로, 업계의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램리서치의 장비는 컴퓨팅, 소비자 가전, 재생 에너지 솔루션과 같은 분야의 발전에 핵심이 되는 차세대 반도체 소자의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Micron Technology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개발과 제조로 유명한 반도체 업계의 주요 기업입니다. 1978년에 설립되어 아이다호주 보이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Micron은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의 제품 라인업에는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DRAM), 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제품은 컴퓨터, 서버, 스마트폰 및 기타 디지털 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전자 기기의 필수 구성 요소로, 데이터 저장과 신속한 정보 액세스를 용이하게 합니다.

마이크론의 메모리 솔루션 혁신은 컴퓨팅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장치, 자동차 및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와 같은 중요한 부문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3D NAND 및 고급 DRAM과 같은 마이크론의 기술 발전은 전자 기기의 성능과 용량을 향상시키고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관련글보기

라이다 관련주 6종목 | 2023 센서 주식 레이다 대장주 테마주

주식하는법 | 2023 초보 모바일 주식 하는 법

자율주행 관련주 10종목 | 2023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이상으로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