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인터넷 쇼핑 6종목에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보기
라이브커머스 관련주 정리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사임.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함.
-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7.7% 증가.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고 재택근무가 늘며 비대면 경제가 급성장함. 이 트렌드에 수혜를 입어 동사 실적이 가파르게 개선됨.
-
비대면 경제 성장,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됨. 단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유의점.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함.
-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3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함.
-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 감소.
-
광고 이외에 기부경제선물과 같은 유니크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AfreecaTV'는 실시간 소통이라는 1인 미디어의 특성과 함께 VOD 등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중.
-
e스포츠 리그를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하여 TV채널을 확보. 온라인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로 e스포츠 리그 및 관련사업을 확장중임.
브이티지엠피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
1985년 순수 자체 기술로 만든 라미네이팅 기계를 시작으로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였으며 최근에는 국내시장에서도 점유율 70%를 확보하고 있음.
-
동사의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있는 신제품개발, 다국적기업과의 협업 등을 하고 있고, 바이오산업은 동사의 자회사인 지엠피 바이오와 상호협력하여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7% 증가, 영업이익은 27.9% 증가, 당기순이익은 238.2% 증가.
-
화장품 사업부의 판매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이자비용의 증가와 금융자산평가손실에도 불구하고, 법인세 감소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음.
-
화장품 사업부는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나, 미국 및 일본 시장 등에 새롭게 판로를 개척할 예정임.
라이브커머스 관련주 정리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함.
-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광고 8.8%, 비즈니스 플랫폼 42%, IT 플랫폼 9%, 콘텐츠 서비스 3.7% 등으로 구성됨.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3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8.9% 증가.
-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가 일상화됨. 이로 인해 비대면 솔루션과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며 실적이 개선됨.
-
동사는 새 광고 상품 '스마트채널'을 선보이고 중소상공인 중심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툴을 제공하는 등 성장 지속을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음.
g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4년 12월 23일 설립되어, 2000년 1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주요 사업부로 TV쇼핑, 모바일쇼핑, 인터넷쇼핑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TV쇼핑 회사로는 CJ ENM, 현대홈쇼핑 등 총 7개 회사가 있으며, T커머스 시장에서는 동사를 포함하여 10개 사업자가 영업 중.
-
주요 TV쇼핑 업체들은 국내 시장에서의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하여 외형확대와 수익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감소.
-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 생필품 상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모바일/인터넷 쇼핑을 중심으로 외형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음.
-
동사는 의류, 식품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매출 성장을 이뤄냄. 한편 이미용, 여행상품 매출은 여전히 부진한 상황임.
엔에스쇼핑 (라이브 커머스 관련주)
-기업소개
-
2001년 6월 한국농수산방송으로 설립되었으며, 1012년 3월 상호를 NS쇼핑으로 변경함. 동사는 하림그룹 계열사로서 하림산업, 엔바이콘, 에버미라클 등 7개사를 종속회사로 둠.
-
TV홈쇼핑을 매출 기반으로 카탈로그사업, 쇼핑몰사업, 모바일사업, T-commerce 사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모바일 사업부문은 V커머스운영기반구축, SNS기반 신규 Platform확대 등을 통해 시장지배력의 확장 계획 중임.
-기업실적
-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기능식품과 식료품 부문의 언택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2020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5.9% 증가함.
-
TV홈쇼핑 송출수수료 부담이 늘어남과 함께 자회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2.0% 감소함.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은 26.3억원의 흑자로 전환됨.
-
올해에만 계열사인 하림산업, 엔바이콘, 글라이드, 하림USA 등에 네 차례 총 723억원을 출자함.
이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관련주 9종목 (1) | 2020.11.19 |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테마주 (0) | 2020.11.18 |
모더나 관련주 8종목 (1) | 2020.11.17 |
온라인교육 관련주 9종목 (2) | 2020.11.14 |
면세점 관련주 9종목 (0) | 2020.11.11 |
항공 관련주 9종목 (2) | 2020.11.10 |
친환경 관련주 9종목 (4) | 2020.11.08 |
김경수 관련주 9종목 (1) | 2020.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