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관련주 9종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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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관련주 모음
진에어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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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8년 설립돼 201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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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관리를 통한 가격 경쟁력,대형 항공사 수준의 정비 유지(대한항공 위탁), 우수한 인적자원 보유, 국내 LCC 유일의 대형 기재를 활용한 전략적 기재 노선 운영등의 강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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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프로모션,인천공항 이원숭 해외발 여객수요 적극적 유치 계획.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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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6.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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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사태로 인해 타격을 크게 받아 매출액, 수익성이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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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0년 상반기에 여행 수요 급감과 대폭적인 노선 공급 감축이 이루어졌으나 하반기 이후 사태 진정 시 중단거리 위주 여행 수요 반등으로 노선 공급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
대한항공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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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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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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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보스톤, 아사히카와 신규노선 개설 등 Network를 지속 확장중임.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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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5% 감소, 영업이익은 83.5% 감소, 당기순손실은 25.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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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으로 여객 매출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으나, 화물기 가동률 제고, 화물 전용 여객기 운영 등의 대체 전략을 적극 구사하여, 화물 부문 매출을 제고한 결과 영업 손실을 최소화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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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와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PLCC 항공사 신용카드를 출시하여 수익 기반을 확대하였음.
제주항공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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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5년 1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국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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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운항하며 중국,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한류스타 랩핑광고와 찜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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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주)이스타항공의 주식 및 출자증권을 취득하는 계약이 결렬됨.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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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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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사태의 발생으로 항공운항이 감소하며 동사의 전체 사업부의 매출은 감소하였으며, 고정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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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선에서는 제주기점 노선을 다양화하며 시기별 탄력적으로 공급을 조절하며 항공 수요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노선 포트폴리오 확보를 위해 노력중.
항공 관련주 정리
티웨이항공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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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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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사전 좌석 지정, 옆좌석 구매 서비스 등)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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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황 악화로 2020년과 2021년에 각 2대씩 반납할 예정임.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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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7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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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형 축소에 따라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당기순손실은 전년보다 724억원 늘어난 850.6억원을 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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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정세와 유가, 환율변동성에 민감한 항공업의 특성상, COVID-19로 인한 여행 수요가 크게 위축. 항공 수요 급감으로 전망 밝지 않음. 2020년 9월 매매거래 정지 해제.
티웨이홀딩스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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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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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사전 좌석 지정, 옆좌석 구매 서비스 등)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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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황 악화로 2020년과 2021년에 각 2대씩 반납할 예정임.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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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7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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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형 축소에 따라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당기순손실은 전년보다 724억원 늘어난 850.6억원을 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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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정세와 유가, 환율변동성에 민감한 항공업의 특성상, COVID-19로 인한 여행 수요가 크게 위축. 항공 수요 급감으로 전망 밝지 않음. 2020년 9월 매매거래 정지 해제.
AK홀딩스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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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9월 인적분할을 통해 제조사업부문을 신설회사 애경유화에 승계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면서 AK홀딩스로 상호를 변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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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회사로 주요 매출은 배당금 수익, 상표권 수익, 경영자문수수료 수익으로 구성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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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주요사업부문은 화학부문(애경유화,에이케이켐텍 등), 생활용품화장품부문(애경산업 등), 항공운송부문(제주항공, 모두락), 백화점부문(AK Plaza) 등이 있음.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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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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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 항공운송, 백화점 부문에서의 수익성 하락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비교적 큰 폭으로 수익성 하락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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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라 화학부문을 제외한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들(항공,여행,백화점 등)의 급격한 실적 개선은 어려울 전망.
항공 관련주 모음
에어부산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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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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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분기 기준, 동사는 김해공항발 국내선, 국제선 시장점유율 제1위 항공사로 각각 39.2%, 30.8%를 기록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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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동아시아 최초로 A321LR 항공기를 도입하여 푸켓, 자카르타 등 중거리 노선의 운항이 가능해져 노선 경쟁력을 갖춤.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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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6% 감소, 영업손실은 448.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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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사태로 인해 국제선 전 노선의 일시적 운휴를 단행함에 따라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여 이익이 적자로 전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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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사태가 진정되고 항공 수요가 회복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신규 취항 노선 발굴, 신기재를 활용한 중거리 전세기 유치, 신규 서비스 발굴 등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중임.
한진칼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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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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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회사의 일반적인 수입 원천인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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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부로 현대카드와 공동 개발하여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대한항공 카드"를 출시하였음.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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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7.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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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 별도 기준 매출액은 택배사업 호조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소폭 오히려 늘어남. 단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00억원 가까이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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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의 여파는 하계 성수기에 해당하는 3분기에도 지속될 전망. 국제선 항공수요는 미주, 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어 점진적 실적 개선 기대.
아시아나항공 (항공 관련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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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됨. 1999년 12월 주식을 KOSDAQ 증권시장에 등록하고, 2008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이전 상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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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운송사업을 주 목적으로 하며 주요종속회사는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금호리조트, 금호티앤아이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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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부문에서 항공 3사 및 고속버스 등을 관계사로 보유해 경쟁력 있는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보유함.
-기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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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1% 감소, 영업손실은 129.7% 증가, 당기순손실은 109.9%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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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 사태 지속에 따른 각국의 여행 제한 및 입국 금지로 전 항공산업의 어려움이 가중된 것이 수익성 부진의 원인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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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하여 자체적인 임직원 고통분담 등을 포함한 비상경영활동을 시행중임.
이상으로 항공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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