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서브마린,코리아에스이,남광토건,특수건설,부산산업,이화공영,세명전기,동아지질의 기업 소개 및 실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추진에 따라 관련 주식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 주식 주가 종목 등 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주 정리

KT서브마린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주)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등을 영위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5년 4월 17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2021년 상반기 매출은 건설공사 65.92%, 유지보수 33.95%, 기타 0.13%로 구성되어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9% 감소, 영업이익은 291.3% 감소, 당기순이익은 105.4% 감소.
  •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동기 대비 감소함.
  • 동사는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공급원 확대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해안 해상풍력단지 조성, 제주도 및 서남해안 해상풍력단지 건설 프로젝트 등 전력 연계계통 해저케이블공사 사업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음.

 

코리아에스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주)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보급에 매진하고 있음.
  •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2017년 인수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손실은 27% 감소, 당기순손실은 17.9% 감소.
  • 동사는 2021년 3분기말 현재 교량용케이블 시공 40억원, PAP패널 및 PAP 옹벽공사 수주잔고가 42억원, 기타공사 2억원 합계 수주잔고가 84억원임.
  • 동사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지적재산권 확보에 주력하여 2021년 기준으로 특허 20건, 실용신안 1건, 디자인 18건을 소유하고 있음.

 

남광토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 주식)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7월 7일에 남광토건사로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함.
  • 국내외에서 다양한 건축공사 최고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건축공사의 백미로 불리우는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건설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을 발휘하여 꾸준히 노하우를 축적함.
  • 한국전쟁을 겪으며 피폐해진 나라의 철도, 항만, 도로, 교량 등의 재건사업에 일익을 담당하며 국토개발을 견인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6% 증가,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56.4% 증가.
  •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업무수행에 초점이 맞춰진 스마트 워크화가 추진되면서 건설기업 역시 스마트 워크 체계를 구축하기 시작함.
  • 동사는 지난 2012년 도급순위 35위에 머물렀으나 2019년 100위까지 하락하였고, 2021년에는 시공능력순위(토건) 약 3,816억원으로 평가돼 73위까지 상승함.

 

특수건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 주식)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영위하는 토목 시공 전문업체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영위하는 토목 시공 전문업체임.
  •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등의 고난이도 교량기초를 시공했고 이후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Curve구간인 서초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함.
  • 중공업부문에서는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4%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4.3% 감소.
  • 철근, 시멘트 등의 원재료가격이 전분기 대비 상승하였고, 4분기에도 단가의 강세가 전망됨.
  • 동사는 국가철도공단과 200억원 규모의 호남고속철도 2단계(고막원~목포) 제4공구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함. 여수와 남해를 잇는 해저터널 건설 사업은 '4전5기' 끝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

 

부산산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테마주)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6년 5월 15일에 설립됨.
  • 주요 생산품인 레미콘제품은 시멘트, 모래, 자갈 등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제조공정을 거친 후 레미콘 트럭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건설현장까지 운송해야 하는 지역형 산업의 특성을 지님.
  • 고강도 콘크리트(400 강도 이상) 생산인증 획득 등으로 최고의 품질과 공급능력을 지니고 있어 부산ㆍ경남지역에서 신뢰성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우위를 지속적으로 점유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79.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 소폭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며 영업이익은 상당부분 감소하였음.
  • 레미콘 산업은 정부의 SOC의 확충과 신도시 건설 등 국가의 발전과 궤를 같이하고 있고 예전처럼의 급격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우나 도심 재개발, 재건축 수요 등의 민간 건설경기가 살아난다면 안정적인 수요가 예상됨.

 

이화공영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테마주)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된 기업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된 기업이며,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됨.
  •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음.
  • 최근 건축공사에는 아파트,오피스,제약시설물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철도노반건설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상반기 기준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784억원, 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7% 증가하고 적자전환함.
  • 동사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시설 전문 기술력을 축적해 GMP 시공을 주력으로 수행 중이나, 일반 건축물 시공도 참여하는 업체.
  • 건축물의 유지보수 및 리모델링 등의 사업을 통해 일부 시장은 확대될 것으로 판단되며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

 

세명전기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수혜주)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1년 12월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음.
  •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인 사업임.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증가.
  • 매출액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원가는 소폭 감소, 판매비와관리비 증가는 미미한 수준에 그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음.
  • 코로나 정책의 영향으로 한국전력공사의 송전선로 신설 및 교체공사와 민수 송전공사의 활성화가 예상되므로 이에 필요한 금구류의 수요확대로 점진적 매출증대가 예상됨.

 

동아지질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수혜주)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71년 3월 설립하여 2009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음.
  • 동사의 주요 매출비중은 Penstone 15%, 삼성물산 14%, Boskalis/Penta-Ocean Joint Venture 10%, 대우건설 9%, KTC CIVIL E&C 7% 등임.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23.4% 감소, 당기순이익은 34.7% 증가.
  •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인건비등의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 우수인력 충원으로 견적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일반건설업(토목건축업)등록으로 민자사업, 대형 TURN-KEY공사, 일반공사의 공동 참여로 수주기회 확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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