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선 관련주 9종목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카본,동성화인텍,세진중공업,팬오션,엔케이,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현대미포조선,한국조선해양의 기업 소개 및 실적을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바람으로 LNG선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 조선 LNG선 관련 주식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LNG선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관련주 종목 등 입니다.

LNG선 관련주 정리

한국카본 (LNG선 관련주)

LNG선 핵심 부품 초저온 단열재 탱크 제작

-주식 기업소개

  •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 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음.
  •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28.5% 감소, 당기순이익은 27.3% 감소.
  •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으로 집중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음.
  • 향후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 부품 및 소재로 신규 성장동력을 마련하여, 글로벌 복합소재업체로의 도약을 준비중에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산업재 제품 94.20
일반재 제품 5.80

 

동성화인텍 (LNG선 관련주)

LNG선 운반선 보냉재 생산, 세계 최대 LNG DF TANK 출하

-주식 기업소개

  • 동사의 사업 부문 중 PU단열재사업부문은 초저온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됨.
  • 동사의 방재시스템 부문은 가격시장에서 품질시장 및 환경 친화적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으나 경쟁업체가 증가하여 시장 경쟁 심화되고 있는 추세임.
  • 동사는 환율과 원자재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중.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63.3% 증가, 당기순이익은 60.3% 증가.
  • 청정에너지인 천연가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이에 발맞추어 천연가스 생산플랜트 건설 프로젝트도 증가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최초 국산화를 이룬 세계유일의 초저온 보냉자재 일괄 생산시스템 업체로서의 강점과 시장 선점을 위한 폴리우레탄 신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

 

-주식 매출구성 (%)

PU단열재 96.23
가스사업 3.77

 

세진중공업 (LNG선 관련주)

초대형 컨테이너선 LNG 탱크 5개 수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선박부분품(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제품으로는 조선부문의 Deck House, LPG Tank와 해양부문의 Living Quarter 등이 있음.
  • 조선부문은 동종업체 중 가장 넓은 부지를 보유중이며, 주요 거래처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의 접안시설과 가까워 신속함, 낮은 운송비로 경쟁력을 갖추었음.
  • 해양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양 구조 설비인 생활 바지선부문으로 진출할 계획임.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초대형 조선해양기자재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기초 구조물인 모노파일, 버켓기초, 자켓, 변전설비 등 다양한 풍력발전 설비 및 구조물 제작사업을 준비 중에 있음.
  • 2021년도에는 코로나 종식 기대감과 물동량 증가 및 환경규제의 본격화로 신규 발주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

 

-주식 매출구성 (%)

조선-선실 55.31
조선-선체 43.52
플랜트
기타 1.17

 

팬오션 (LNG선 관련주)

LNG 운송 서비스 등 해상 운송 서비스 제공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29.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3% 증가.
  •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인해 코로나19의 종식이 기대되며 원자재 수요 감소 추세가 나아져 수익성 개선.
  • 탱커선 부문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고 있어 수요 회복 및 국제 해사기구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 영향으로 적합연료유에 대한 물동량이 늘어나 개선된 것으로 보임.

 

-주식 매출구성 (%)

벌크 72.34
비벌크 16.73
곡물사업 11.72
내부거래제거 -7.64
기타 6.85

 

엔케이 (LNG선 관련주)

LNG, CNG 저장용기 제조업체

-주식 기업소개

  •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 있음.
  • 동사의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임.
  •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음.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 감소와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전환함.
  • 당사는 소화장치의 용기용 파이프를 수입에 의존했으나 현재는 품질 및 경제적 경쟁력이 높은 공급처에 대한구입선 다변화가 이루어짐. 계획생산시스템 체계를 갖추고 적정시기에 최적의 원자재 수급이 가능하도록 운용하고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소화장치 74.90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14.64
고압 가스용기 9.84
해양플랜트 기자재 0.44
기타 0.18

 

삼성중공업 (LNG선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0%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20%를 차지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감소, 영업손실은 959.4% 증가, 당기순손실은 137.6% 증가.
  • 적자 수주 영향으로 실적 회복은 지연되고 있는 상황. 1분기 1회성 비용 요인을 제외하고도 700억원 수준의 적자를 보임.
  • 경쟁업체보다 빠른 수주 실적을 보이며 이미 올해 목표를 상회하는 수주를 보이고 있으나 가격 상승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측면에서 22년까지 적자 지속될 것으로 예상.

 

-주식 매출구성 (%)

조선해양 102.70
토건 0.20
연결조정 -2.91
기타 0.01

 

대우조선해양 (LNG선 테마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차별화된 연구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및 품질 향상 활동 추진으로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임.
  • COVID-19 및 유가 폭락으로 인한 큰 폭의 글로벌 교역 둔화 및 불확실성 증가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민감하게 변동하는 수요를 예측하여 어려운 상황을 돌파함.

 

-주식 매출구성 (%)

선박 82.36
해양특수선 18.38
연결조정 -2.86
기타 2.12

 

현대미포조선 (LNG선 수혜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로 성장했으며,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주)의 R&D 인프라를 통해 시장변화에 지속 대응하고 있음.
  •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
  • 환경 규제 강화에 대비해 친환경/에너지 고효율 디자인 개발을 통한 신규 및 노후선 대체 수요 창출을 판매전략으로 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감소,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은 32.3% 감소.
  • 2019년 및 2020년 부진했던 수주에서 2021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중.
  • 경제 재개로 인한 PC 발주 본격화와 LPG가 운송용 연료로 본격 사용되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중에 노후 선박 교체까지 겹치며 LPG 운반선 발주 러시 보이고 있음.

 

-주식 매출구성 (%)

조선 100.00

 

한국조선해양 (LNG선 테마주)

-주식 기업소개

  •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매출은 조선 86.41%, 해양플랜트 4.56%, 엔진기계 4.50%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67% 감소.
  • 대주조선해양 인주 확정 지연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현대중공업 상장으로 인한 주식 할인 요인 부각.
  • 예정된 LNG 운반선 수주 및 이산화탄소 등 환경 규제로 인한 추가 발주 요인을 감안할 경우 신조선가의 추가 상승이 기대되며, 2023년 토크가 거의 채워지고 있는 강한 수요를 보임.

 

-주식 매출구성 (%)

조선 86.41
해양플랜트 4.56
엔진기계 4.50
그린에너지 2.45
기타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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