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령 해제 관련주는 스튜디오드래곤,초록뱀,키이스트,smifedesign,디피씨,한국콜마,아모레퍼시픽,코스맥스,토니모리,lg생활건강 등이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로는 시진핑 방한 한국 중국 미국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기업 소개 및 실적을 확인해보세요.
관련글보기
한한령 해제 관련주 정리
스튜디오드래곤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기업실적
-
3분기 방송사의 드라마 편성 축소로 편성매출과 판매매출이 감소했으나, 추가 제작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구작 2편이 중국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 판매된 덕분에 영업이익은 46.8% 증가함.
-
해외판매 작품수는 3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작품당 단가는 누적 기준으로 신작은 25%, 구작은 60% 상승함.
-
내년부터는 넷플릭스 외 OTT(애플TV플러스, HBO 등)향 작품이 편성되며 매출처가 다변화될 것으로 예상됨.
초록뱀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됨.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969.7% 증가.
-
매출액이 절반이상 급감한 반면, 판관비와 인건비 등은 증가하면서 영업손실폭이 대폭 확대되며 적자전환함됨. 최종적으로 당기순손실 역시 대폭 증가함.
-
동사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하여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예정임.
키이스트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더불어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
-
드라마 <하이에나>, <보이스1,2,3> 등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
손현주, 김서형, 김동욱 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배우를 발굴, 매니징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자체 IP를 보유한 작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각종 채널로 판매하며 매출실적 개선되고 순이익 흑자 전환.
-
2019년 3월 SM C&C의 드라마 사업 부문을 가져오고, 7월에는 콘텐츠 제작 전문 자회사였던 콘텐츠K를 흡수합병하는 등 드라마 콘텐츠 제작 중심으로 사업 확장하며 수익성 개선.
sm life design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손실은 266.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아티스트 인쇄물 전반을 수주 및 제작하고 있으며, 뮤지엄 리플렛,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프레스킷 등 앨범 뿐만 아니라 일반 인쇄물 수주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중.
-
디즈니 등의 IP를 활용한 MD 상품도 개발하고 있으며 그룹사 내의 역량을 골고루 활용할 수 있는 출판 등의 신사업 등을 기획하고 있는 중.
디피씨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59.7% 증가, 당기순이익은 77.8% 증가.
-
제조부문의 판매는 감소했으나 금융부문의 실적 증가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금융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전자레인지에 장착되어지는 철심형 고압Trans 및 에어컨에 장착되는 REACTOR를 개발하고 있으며, 에어컨용 REACTOR 등 신규시장 진출을 통해 영업을 확대할 전망임.
한국콜마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2020년 8월 종합기술원 산하에 '바이옴 연구소"를 신설하고, 해당분야 벤처기업과 물질 도입계약을 체결하며 염증, 호흡기 치료제 등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의 육성 진행.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이익은 9.5% 감소, 당기순이익은 9% 증가.
-
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중국향 매출 증가한 애터미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중국 북경콜마의 이관 영향이 축소되고, 무석의 신규 수주가 확대됨.
-
해외 주요 법인인 중국 무석의 신규 수주, 10월 광군제 효과를 반영한 점진적인 실적 개선 기대.
아모레퍼시픽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7%를 담당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은 60.1% 감소, 당기순이익은 68% 감소.
-
매출액이 감소하였음에도 판관비 등 고정비가 크게 줄지 않아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함. 리스부채 등의 원금지급으로 영업외기타비용이 증가함.
-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의 휴점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하락함. 중국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판매 강화로 온라인 매출이 고성장함.
코스맥스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기업인 E사와 일본 최대의 S사 등에 제품을 공급함.
-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51.4% 증가, 당기순이익은 39.6% 증가.
-
온라인 채널 고객사로 공급이 확대 된 화장품 실적 소폭 증가하였으나,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던 손소독제 매출 규모가 점차적으로 감소함.
-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중국 상해, 광저우 법인이 대형 매출처 위주에서 온라인 고객사로 비중을 확대하며, 중국 매출 회복 추세로 전환.
토니모리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여 해외 단독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하였으며, 중국 청도 법인을 설립함.
-
2019년 색조 서브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하여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컨시크 쿠션 라인을 런칭하여 완판 행렬을 기록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손실은 787.8% 증가, 당기순손실은 110387.5% 증가.
-
COVID-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로드샵, 유통점,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며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폭 확대.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lg생활건강 (한한령 해제 관련주)
-기업소개
-
당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은 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 증가.
-
COVID-19 영향으로 인파가 몰리는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가 위축되는 반면, 마스크, 핸드워시, 새니타이져 등 개인위생용품과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증가.
-
더마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피지오겔 브랜드의 아시아퍼시픽 및 북미 지역 사업권 취득하는 계약 체결하였으며, 현재 자산인수 완료.
관련글보기
이상으로 한한령 해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클로사마이드 관련주 대장주 4종목 (0) | 2021.02.26 |
---|---|
글라스울 상장사 관련주 (1) | 2021.02.25 |
ott 관련주 대장주 탑7 (0) | 2021.02.25 |
전기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 2021.02.24 |
신아양행 풍림파마텍 관련주 대장주 (1) | 2021.02.24 |
lds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 2021.02.24 |
넥슨 빗썸 관련주 대장주 8종목 (1) | 2021.02.23 |
티몬 관련주 대장주 5종목 (0) | 2021.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