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령 해제 관련주는 스튜디오드래곤,초록뱀,키이스트,smifedesign,디피씨,한국콜마,아모레퍼시픽,코스맥스,토니모리,lg생활건강 등이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로는 시진핑 방한 한국 중국 미국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기업 소개 및 실적을 확인해보세요.

 

관련글보기

신아양행 풍림파마텍 관련주 대장주

오늘의 상한가 이유 2월24일

농업 관련주 대장주 8종목

 

한한령 해제 관련주 정리

스튜디오드래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차트 사진

-기업소개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기업실적

  • 3분기 방송사의 드라마 편성 축소로 편성매출과 판매매출이 감소했으나, 추가 제작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구작 2편이 중국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 판매된 덕분에 영업이익은 46.8% 증가함.

  • 해외판매 작품수는 3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작품당 단가는 누적 기준으로 신작은 25%, 구작은 60% 상승함.

  • 내년부터는 넷플릭스 외 OTT(애플TV플러스, HBO 등)향 작품이 편성되며 매출처가 다변화될 것으로 예상됨.

 

초록뱀 (한한령 해제 관련주)

초록뱀 차트 사진

-기업소개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됨.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969.7% 증가.

  • 매출액이 절반이상 급감한 반면, 판관비와 인건비 등은 증가하면서 영업손실폭이 대폭 확대되며 적자전환함됨. 최종적으로 당기순손실 역시 대폭 증가함.

  • 동사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하여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예정임.

 

키이스트 (한한령 해제 관련주)

키이스트 차트 사진

-기업소개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더불어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

  • 드라마 <하이에나>, <보이스1,2,3> 등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 손현주, 김서형, 김동욱 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배우를 발굴, 매니징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자체 IP를 보유한 작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각종 채널로 판매하며 매출실적 개선되고 순이익 흑자 전환.

  • 2019년 3월 SM C&C의 드라마 사업 부문을 가져오고, 7월에는 콘텐츠 제작 전문 자회사였던 콘텐츠K를 흡수합병하는 등 드라마 콘텐츠 제작 중심으로 사업 확장하며 수익성 개선.

 

sm life design (한한령 해제 관련주)

sm life design 차트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손실은 266.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아티스트 인쇄물 전반을 수주 및 제작하고 있으며, 뮤지엄 리플렛,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프레스킷 등 앨범 뿐만 아니라 일반 인쇄물 수주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중.

  • 디즈니 등의 IP를 활용한 MD 상품도 개발하고 있으며 그룹사 내의 역량을 골고루 활용할 수 있는 출판 등의 신사업 등을 기획하고 있는 중.

 

디피씨 (한한령 해제 관련주)

 

디피씨 차트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59.7% 증가, 당기순이익은 77.8% 증가.

  • 제조부문의 판매는 감소했으나 금융부문의 실적 증가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금융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전자레인지에 장착되어지는 철심형 고압Trans 및 에어컨에 장착되는 REACTOR를 개발하고 있으며, 에어컨용 REACTOR 등 신규시장 진출을 통해 영업을 확대할 전망임.

 

한국콜마 (한한령 해제 관련주)

한국콜마 차트 사진

-기업소개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2020년 8월 종합기술원 산하에 '바이옴 연구소"를 신설하고, 해당분야 벤처기업과 물질 도입계약을 체결하며 염증, 호흡기 치료제 등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의 육성 진행.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이익은 9.5% 감소, 당기순이익은 9% 증가.

  • 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중국향 매출 증가한 애터미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중국 북경콜마의 이관 영향이 축소되고, 무석의 신규 수주가 확대됨.

  • 해외 주요 법인인 중국 무석의 신규 수주, 10월 광군제 효과를 반영한 점진적인 실적 개선 기대.

 

아모레퍼시픽 (한한령 해제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차트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7%를 담당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은 60.1% 감소, 당기순이익은 68% 감소.

  • 매출액이 감소하였음에도 판관비 등 고정비가 크게 줄지 않아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함. 리스부채 등의 원금지급으로 영업외기타비용이 증가함.

  •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의 휴점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하락함. 중국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판매 강화로 온라인 매출이 고성장함.

 

코스맥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코스맥스 차트 사진

-기업소개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기업인 E사와 일본 최대의 S사 등에 제품을 공급함.

  •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51.4% 증가, 당기순이익은 39.6% 증가.

  • 온라인 채널 고객사로 공급이 확대 된 화장품 실적 소폭 증가하였으나,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던 손소독제 매출 규모가 점차적으로 감소함.

  •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중국 상해, 광저우 법인이 대형 매출처 위주에서 온라인 고객사로 비중을 확대하며, 중국 매출 회복 추세로 전환.

 

토니모리 (한한령 해제 관련주)

토니모리 차트 사진

-기업소개

  •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여 해외 단독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하였으며, 중국 청도 법인을 설립함.

  • 2019년 색조 서브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하여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컨시크 쿠션 라인을 런칭하여 완판 행렬을 기록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손실은 787.8% 증가, 당기순손실은 110387.5% 증가.

  • COVID-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로드샵, 유통점,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며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폭 확대.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lg생활건강 (한한령 해제 관련주)

lg생활건강 차트 사진

-기업소개

  • 당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은 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 증가.

  • COVID-19 영향으로 인파가 몰리는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가 위축되는 반면, 마스크, 핸드워시, 새니타이져 등 개인위생용품과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증가.

  • 더마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피지오겔 브랜드의 아시아퍼시픽 및 북미 지역 사업권 취득하는 계약 체결하였으며, 현재 자산인수 완료.

 

 

관련글보기

태양전지 관련주 대장주 8종목

탄소섬유 관련주 대장주 9종목

페로브스카이트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이상으로 한한령 해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