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한한령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화장품

-기업소개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감소, 영업손실은 1559.1% 증가, 당기순손실은 428.9% 증가.
주요 종속회사인 (주)더샘인터내셔날의 매출 감소에 따른 적자폭 확대와 국내시장 경쟁심화로 외형 축소.
홈쇼핑 부문에서 건강식품과 이너뷰티 영역으로 카테고리 확대를 진행하며 판관비용 증가하고 있으나, 신규 사업 영역의 성장을 통한 실적 개선 기대.
토니모리

-기업소개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2015년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고 중국 청도법인을 설립함.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만든 제품인 더마라인의 서브브랜드 '닥터오킴스'를 론칭하여 2019년 3분기에는 H&B스토어 '롭스' 전점에 입점함.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손실은 34.6% 증가, 당기순손실은 98.7% 감소.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로 부진한 실적 지속되고 있으나, 직영 매장 정리와 공장 가동률 조정으로 수익성 개선 노력.
온라인몰 "TONYSTREET"을 리뉴얼하여 2019년 1월 오픈하였으며, 개편된 온라인몰은 온라인 전용 제품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하는 전략으로 신채널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코리아나

-기업소개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함.
주요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등이 있음.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가해지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97% 증가,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
매출액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역시 대폭 증가함. 그러나 법인세 비용 등의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함.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의 고급화대체 원료 개발, 고객 서비스 강화 등의 노력을 통하여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이에 따른 매출 증대 기대됨.
세화피앤씨

-기업소개
동사는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 연구/제조/유통업체로 주요 제품은 두발염색용 제품류와 헤어케어 제품임.
국내의 화장품 산업 시장규모는 전 세계 시장의 3.0% 수준이며, 2014년 국내 염모제 시장에서 동사의 리체나가 3.6%의 점유율로 5위를 차지함.
염모제, 헤어케어류 등의 헤어라인을 넘어 스킨케어, 바디케어 분야로도 확대하면서 OEM/ODM분야 지속적인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115.6% 증가, 당기순이익은 80.9% 증가.
염모제에 대한 꾸준한 OEM/ODM 진행 및 요청이 이루어지고 있어, 신규 거래처의 확장과 함께 매출이 증대되고 있음.
모레모 브랜드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중동 국가 위주로 염색제 위주의 수출에서 화장품 품목으로도 수출을 확대하고 있음.
호텔신라

-기업소개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등 해외로도 지속적인 사업 확장중.
동남아 국가 중 방한 여행객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베트남 여행객을 공략해 면세점과 호텔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이익은 20.2% 증가, 당기순이익은 0.2% 증가.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사업을 영위중이며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싱가포르 등에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확장 중.
TR부문은 면세점 시장환경 변화로 업체간의 주도권 확보 경쟁이 이어지며 국내외 신규 면세점 진출을 통한 사업확장을 추진하고 있음.
신세계

-기업소개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364.5% 증가.
강남,센텀 등 본점과 대형점을 중심으로 기존점 성장을 주도하며 외형이 확대됨.
백화점 업계는 지속되는 경기침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등에도 불구하고 복합쇼핑몰 등의 온라인 채널 확대, 新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도입, 차별화된 MD를 통해 35조 이상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현대백화점

-기업소개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음.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최근에는 온라인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있는 바, 백화점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거나 자체 공식 온라인몰을 구축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노력.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 감소.
시내면세점 기준 약 3.2% 의 MS를 점유하고 있으나, 11개월 운영기간과 당사 사업계획으로 미루어볼 때 성공적 오픈으로 판단됨.
2018년 11월 오픈이후 월평균 11.1% 매출성장세를 보이며 면세시장에 안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정화 및 성장력을 동시에 가지고 성장하고 있음.
롯데쇼핑

-기업소개
동사는 1970년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2분기말 기준 총 48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동사의 종속기업은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 됨.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등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新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려 노력중임.
-기업실적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2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3분기 TV 사업부문은 취급고 기준 12,312억원의 실적을 기록함. TV홈쇼핑 사업은 미디어의 다변화로 IPTV의 비중이 높아지고, 데이터방송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홈쇼핑부문은 14,176억의 실적을 기록.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고객이 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결제수단 간소화, 모바일 앱내 이벤트 확대 계획.
이상으로 한한령 해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