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한한령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화장품

 

 

-기업소개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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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감소, 영업손실은 1559.1% 증가, 당기순손실은 428.9% 증가.
  • 주요 종속회사인 (주)더샘인터내셔날의 매출 감소에 따른 적자폭 확대와 국내시장 경쟁심화로 외형 축소.
  • 홈쇼핑 부문에서 건강식품과 이너뷰티 영역으로 카테고리 확대를 진행하며 판관비용 증가하고 있으나, 신규 사업 영역의 성장을 통한 실적 개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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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니모리

     

     

    -기업소개

  •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 2015년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고 중국 청도법인을 설립함.
  •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만든 제품인 더마라인의 서브브랜드 '닥터오킴스'를 론칭하여 2019년 3분기에는 H&B스토어 '롭스' 전점에 입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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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손실은 34.6% 증가, 당기순손실은 98.7% 감소.
  •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로 부진한 실적 지속되고 있으나, 직영 매장 정리와 공장 가동률 조정으로 수익성 개선 노력.
  • 온라인몰 "TONYSTREET"을 리뉴얼하여 2019년 1월 오픈하였으며, 개편된 온라인몰은 온라인 전용 제품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하는 전략으로 신채널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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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리아나

     

     

    -기업소개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함.
  • 주요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등이 있음.
  •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가해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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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97% 증가,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
  • 매출액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역시 대폭 증가함. 그러나 법인세 비용 등의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함.
  •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의 고급화대체 원료 개발, 고객 서비스 강화 등의 노력을 통하여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이에 따른 매출 증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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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화피앤씨

     

     

    -기업소개

  • 동사는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 연구/제조/유통업체로 주요 제품은 두발염색용 제품류와 헤어케어 제품임.
  • 국내의 화장품 산업 시장규모는 전 세계 시장의 3.0% 수준이며, 2014년 국내 염모제 시장에서 동사의 리체나가 3.6%의 점유율로 5위를 차지함.
  • 염모제, 헤어케어류 등의 헤어라인을 넘어 스킨케어, 바디케어 분야로도 확대하면서 OEM/ODM분야 지속적인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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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115.6% 증가, 당기순이익은 80.9% 증가.
  • 염모제에 대한 꾸준한 OEM/ODM 진행 및 요청이 이루어지고 있어, 신규 거래처의 확장과 함께 매출이 증대되고 있음.
  • 모레모 브랜드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중동 국가 위주로 염색제 위주의 수출에서 화장품 품목으로도 수출을 확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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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신라

     

    -기업소개

  •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등 해외로도 지속적인 사업 확장중.
  • 동남아 국가 중 방한 여행객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베트남 여행객을 공략해 면세점과 호텔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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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이익은 20.2% 증가, 당기순이익은 0.2% 증가.
  •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사업을 영위중이며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싱가포르 등에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확장 중.
  • TR부문은 면세점 시장환경 변화로 업체간의 주도권 확보 경쟁이 이어지며 국내외 신규 면세점 진출을 통한 사업확장을 추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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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

     

     

    -기업소개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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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364.5% 증가.
  • 강남,센텀 등 본점과 대형점을 중심으로 기존점 성장을 주도하며 외형이 확대됨.
  • 백화점 업계는 지속되는 경기침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등에도 불구하고 복합쇼핑몰 등의 온라인 채널 확대, 新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도입, 차별화된 MD를 통해 35조 이상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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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

     

     

    -기업소개

  •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음.
  •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 최근에는 온라인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있는 바, 백화점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거나 자체 공식 온라인몰을 구축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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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 감소.
  • 시내면세점 기준 약 3.2% 의 MS를 점유하고 있으나, 11개월 운영기간과 당사 사업계획으로 미루어볼 때 성공적 오픈으로 판단됨.
  • 2018년 11월 오픈이후 월평균 11.1% 매출성장세를 보이며 면세시장에 안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정화 및 성장력을 동시에 가지고 성장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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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쇼핑

     

     

    -기업소개

  • 동사는 1970년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2분기말 기준 총 48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 동사의 종속기업은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 됨.
  •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등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新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려 노력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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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2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3분기 TV 사업부문은 취급고 기준 12,312억원의 실적을 기록함. TV홈쇼핑 사업은 미디어의 다변화로 IPTV의 비중이 높아지고, 데이터방송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홈쇼핑부문은 14,176억의 실적을 기록.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고객이 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결제수단 간소화, 모바일 앱내 이벤트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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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한한령 해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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