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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 배터리 관련주 | 시가총액 |
영화테크 | 1951억 |
현대글로비스 | 6조6375억 |
파워로직스 | 2454억 |
인선이엔티 | 5169억 |
에코프로 | 2조2777억 |
두산중공업 | 13조1307억 |
성일하이텍 | 3월 상장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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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 배터리 관련주 정리
영화테크 (폐 배터리 관련주)
국책과제로 EV, HEV 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 ESS 재사용 개발 사업을 진행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함.
- 동사는 전기차 부품 설계, 구현, 통합, 검증, 인증, 생산을 위한 모든 단계에서 자동차에 탑재되는 E/E(Electric & Electronic) 시스템의 기능한정성에 관한 국제표준을 통한 제품 설계를 진행함.
현대글로비스 (폐 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를 경제적으로 운반할 수 있는 전용 용기 특허를 취득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임.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이익은 64.5%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 증가.
- 매출 증가 및 판관비 등 각종 비용 부담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파워로직스 (폐 배터리 관련주)
배터리의 남은 전력량을 관리하는 배터리 관리시스템 기술과 배터리 시스템 통합 설계 기술 보유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손실은 25.5% 감소, 당기순손실은 74.8% 감소.
-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됨.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함.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
인선이엔티 (폐 배터리 관련 주식)
자회사인 인선모터스가 전기차 배터리 회수와 해체, 보관, 잔존가치평가 등의 관리 체계 구축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11월1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6월1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2021년 6월 기준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임.
-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재활용 사업에 진출함.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1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3% 감소.
-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함.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환경신기술 등을 활용해 수의계약이 이루어 지도록 관련 발주청에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발주청에 널리 홍보해 수주에 힘쓰고 있음.
에코프로 (폐 배터리 관련 주식)
포항시와 배터리 재활용 및 리사이클 사업에 투자 MOU 체결을 한 이력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음.
-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음.
-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음.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3% 증가, 영업이익은 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1738.6% 증가.
- 매출액 증가 대비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함. 또한 기타수익과 중단영업이익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 증가함.
-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재편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음,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를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산에 이어 세계 2위임.
두산중공업 (폐 배터리 관련 주식)
폐배터리를 재활용해 탄산리튬을 회수하는 기술 개발
-주식 종목 소개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주식 종목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증가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비용의 감소에 힘입어 영업이익 대폭 증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함.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성일하이텍 (폐 배터리 테마주)
국내외 폐배터리를 수거해 처리 공정 과정을 거쳐 원료를 추출하는 기업
3월에 상장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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