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란게 처음에는 용어부터 모든것이 생소하지만 몇번 거래를 해보면 별거 없다는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증권사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주식 거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주 관련주 정리 사이트 바로가기

목차
증권사 계좌 만들기
계좌 현금 입금

호가창 보는 방법
주식거래 가능시간
재무제표 보는법

주식 하는법 정리

주식 하는법은 증권사 계좌를 만들고, 증권사 계좌에 입금을 하고, 원하는 주식을 구매하면 주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본문을 한가지씩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계좌 만들기 (주식 사는법)

주식을 사고 팔기 위해서는 주식 전용 증권사에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하나의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증권사 계좌에 나의 현금을 넣은후 그 현금으로 주식을 사고, 팔수 있습니다.

증권사는 여러 증권사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KB증권, 등등 있습니다. 증권사 마다 현금을 주거나 수수료를 깍아주는 이벤트를 자주 진행합니다. 이 링크 에서 증권사 이벤트에 대해 정리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큰 틀에서 주식 계좌 만드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여기에서는 신한금융투자의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 본인명의의 신분증
  • 타금융 계좌인증 본인명의의 계좌번호
  • 공인인증서
  • 본인명의의 휴대폰

계좌개설 준비물

모바일로 신한 금융투자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주식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가 어떤곳이 있는지는 이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증권사도 비슷하니 원하는 증권사가 있다면 원하는 증권사 어플을 다운받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 어플 다운

계좌개설 절차입니다.

  1. 본인확인
  2. 약관동의
  3. 정보입력
  4. 추가본인인증
  5. 계좌개설완료 단계

증권사 계좌 개설 절차

1. 계좌선택 및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2. 약관 확인 후 신분증으로 본인확인을 완료 후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3. 고객 개인정보를 입력 후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4. 추가 본인인증을 위해 타행 계좌를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계좌가 개설 완료되었습니다.

테마주 관련주 정리 바로가기

증권사 계좌에 입금 (주식 하는법)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계좌번호가 생성이 되었을 것입니다. 계좌 잔고를 확인해 보면 계좌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이 계좌번호에 자신이 가진 현금을 입금해줍니다. 주식 계좌에 현금이 들어가 있고 이 돈으로 주식을 매수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매수하는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잔고 계좌번호

 

삼성전자를 매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아니더라도 방법은 똑같습니다. 우선 돋보기 모양을 클릭 후 삼성전자 종목을 검색합니다.

삼성전자 검색

 

검색을 하면 삼성전자의 호가창이 나옵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주식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주식 거래 시간은 이 글 에 자세히 정리를 해놓았으니 주식 거래 시간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호가창 보는법 (주식 하는 법)

사진을 보면 현재 삼성전자 1주의 가격은 74,000원 입니다. 현재 호가창 기준으로 삼성전자를 매수하기 위해서는 74000원 좌측에 58894개의 주식을 판다고 하는 물량이 올라와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 주를 매수하게 된다면 58893개의 물량이 될것입니다. 만약 58894개의 물량이 전부 팔린다면 가격이 74100원으로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처럼 매수 매도가 치열하게 싸운 후 가격이 결정되게 됩니다.

또한 반대로 73900원에 주식을 사기위해 76049개의 물량이 걸린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주식을 사고자 하는 수요를 말합니다.

주식을 매도할때(팔때) 73900원에 매도를 누른다면 바로 주식이 팔리게 되고, 그 위의 가격에 팔고 싶을 경우 높은 가격에 수량을 걸어두면 제일 뒷순번으로 걸리게됩니다.

이처럼 자신이 사고자하는 혹은 팔고자 하는 가격에 매수, 매도를 걸어놓을 수 있고, 자신이 정한 가격이 되면 자동으로 거래가 되는 방식입니다.

관련 주식글 추천

미국 주식 하는법 총정리

오늘의 상승률 강세 테마주 총정리

주식 거래가능 시간은?

 

주식 거래 시간 정리

주식 거래 시간은 주말 제외 후 평일 정규시간 9시~15시30분 이며, 장시작 동시호가는 8시30분~9시, 장마감 동시호가는 15시20분~15시30분 까지 입니다. 장전 시간외 종가는 8시30분~8시40분, 장후 시간

msms7.tistory.com

이상으로 주식 사는법 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