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정리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편)

AI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강산관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산폭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폐개혁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지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탄)

제지 관련주

 

 

국일제지

국일제지 주가

 

-기업소개

국일제지는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 도소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박엽지 생산을 주력으로 하며 박엽지는 담배필터용으로 주로 이용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8.26% 증가, 영업손실 폭 5894.18% 확대, 당기순이익 322.26% 증가.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과 국내시장에서의 지배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특수지 개발이 주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환경보호에 큰 효과를 얻음과 동시에 주 생산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용지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주가

-기업소개

깨끗한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미용티슈, 두루마리 화장지, 생리대, 기저귀 등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지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를 판매하고, 생활용품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을 제조, 판매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5.09% 감소, 영업손실 15.69% 증가, 당기순손실 50.23% 증가.

 

생활용품사업부 매출부진 등으로 인하여 외형 감소하였으며 적극적인 마케팅과 신제품 출시, 생산성 향상 등으로 매출 확대 노력중입니다. 깨끗한나라는 향후 산업용지와 생활용품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창출구조를 실현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무림p&p

무림p&p 주가

-기업소개

무림p&p는 국내 제지업체에 표백화학펄프를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었습니다. 무림p&p는 인쇄용지, 산업용지 등 제지원료로 사용되는 표백화학펄프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부산물로 유기질비료인 톱밥과 흑액, 염소산소다를 생산 판매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9.43% 증가, 영업이익 151.44% 증가, 당기순이익 285.6% 증가.

 

펄프가격 강세에 따른 펄프부문의 이익 증가와 제지부문 판가 인상에 따른 수익성 확대되었습니다. 국내 지류 수요의 안정적인 구조를 볼 때 경쟁사 대비 원가절감 이점을 확보하고 있는 동사는 계속기업으로의 점진적인 장기성장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무림sp

무림sp 주가

-기업소개

무림sp는 산업활동 및 문화생활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제품인 아트지, 백상지, 기타 특수지 등의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지업종의 특성상 완전경쟁체제이며 막대한 시설자금의 소요로 시장진입은 매우 어려운 상태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18% 증가, 영업이익 64.79% 감소, 당기순이익 7.03% 증가.

 

매출은 거의 변동이 없었으나 주원료인 펄프가 전년대비 가격이 크게 상승하였고 부원료인 탄산칼슘, 라텍스 등 또한 가격이 증가하였습니다.

 

무림페이퍼

무림페이퍼 주가

-기업소개

무림페이퍼는상지, 아트지 등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8년 무림동해펄프를 인수해 무림P&P로 사명을 바꿈. 2011년 무림P&P 울산공장 옆에 제지공장을 완공해 목재칩-펄프-제지로 이어지는 국내 유일의 일관화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주원료 상당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인쇄용지 시장점유율은 20182분기 기준 32.59%로 국내 제지업계 선두권을 형성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7.2% 증가, 영업이익 77.81% 증가, 당기순이익 30.01% 증가.

 

주원재료인 펄프 가격의 안정화, 주력 제품들의 판매 호조와 효율적인 비용관리 영향으로 수익성 큰 폭으로 개선된 모습입니다. 당분간 현재 흐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주원재료가 지속적인 안정시 보다 향상된 실적 시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정펄프

삼정펄프 주가

-기업소개

삼정펄프는 화장지 원지 및 두루마리, 티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유한킴벌리, 깨끗한나라 등이 주요 경쟁업체입니다 경쟁사 증설로 인한 공급증가로 판매단가가 하락세에 있어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8.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시장의 경쟁심화로 인한 판매량 감소 등으로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며 원재료가격의 상승에 따라 수익률이 하락하였습니다. 적극적인 영업활동과 영업조직 강화, 영업 역량증진 프로그램 등으로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대, 개선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그루" 등 신제품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세하

세하 주가

-기업소개

세하는 제과, 제약, 화장품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SC마니라지, IVORY지 등의 범용 백판지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백판지의 공급의 증가는 계단식으로 이루어지고 수요는 경제성장 및 국민 생활수준에 비례하여 증가되므로 일시적인 공급초과와 수요초과가 순환적으로 나타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7.76% 증가, 영업이익 1290.0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수출시황 개선 및 환율 상승으로 전년 대비 7.8% 증가한 1,772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원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지속적인 판매구조 개선과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추진하여 매출 향상과 수익성 증대가 예상됩니다.

 

 

수출포장

수출포장 주가

-기업소개

수출포장은 골판지용 원지 제조 사업,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사업을 주로 영위하며 부동산매매 및 임대업, 수출입업 또한 영위하고있습니다. 수출포장은 골판지 원지부터 골판지 상자를 일괄생산하는 업체로 원지공급/재고관리/가격경쟁력/효율적인 생산능력에서 강점을 지속적으로 가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4.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수출포장은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납기한 결과 매출액이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의 흑자전환은 제품 가격 인상과 신규 거래선 확대 등의 결과입니다.

 

 

 

 

 

이상으로 제지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관련주 정리.  (0) 2019.05.03
사료 관련주 총 정리.  (0) 2019.05.02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0) 2019.05.01
a형간염 관련주 정리.  (0) 2019.04.30
AI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6
개성공단 관련주 정리.  (0) 2019.04.26
금강산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5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