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저유가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기존 사업의 연장선상으로 신규 운항 노선 확장을 추진 중에 있음.
  • 항공 운송은 3차원의 공간을 비행하여 타국의 공역을 쉽게 비행하는 특이성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국제성, 독과점성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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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9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모든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여객운송원가, 판매비와 관리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 동사는 유가 등 경제적 환경 변수에 따라 정유사 및 급유 조업사 마진 절감 추진과 동시에 다양한 방법(into Storage 등)을 사용하여 항공유 조달 비용을 낮추기 위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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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 동사는 항공운송사업을 영위중이며 주요 종속회사는 정보통신 부문의 아시아나IDT, 항공운송지원서비스 부문의 아시아나에어포트 등이 있음.
  • 2018년 12월 기준 여객기 70대, 화물기 13대로 총 83대의 항공기를 보유함. 2019년에는 A350 4대 추가도입 및 A321NEO 2대 신규도입 등 총 6대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임.
  • 정보통신부문에서 항공 3사 및 고속버스 등을 관계사로 보유해 경쟁력 있는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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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560% 증가.
  • 동사의 2019년 3분기 누계 기준 시장점유율은 국내여객 19.4% (전년 19.4%), 국제여객 15.1% (전년 16.2%), 국제화물 25.3% (전년 25.0%)를 기록.
  • 유가 상승으로 인한 유류비 증가, 항공기 정비 충당부채 추가설정 등 영업외 손익감소 영향으로 수익성 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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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기업소개

  • 동사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 2019년 보스톤, 아사히카와 신규노선 개설 등 Network를 지속 확장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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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78.2% 감소, 당기순손실은 1,134.1% 증가.
  • 상대적으로 양호한 여객 부문과 달리 화물부문의 부진이 지속되며 이익 감소. 미중 무역분쟁과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물동량이 감소한 탓으로 보임.
  • 화물 수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의약품, 생동물 등 고단가 화물 수요 유치, 동남아 및 남미 등 성장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이익을 제고해 나갈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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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에어

     

     

    -기업소개

  • 동사는 2008년 설립돼 201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음.
  • 국내선 광주-제주 노선 및 국제선 부산-방콕, 부산-삿포로 등 신규노선 취항을 통해 노선망을 확대해나가고 있음.
  • 당분기 누적 탑승객 기준으로 국내선 262만여명, 국제선 404만여명의 운송실적을 기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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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 감소, 영업이익은 86.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거대한 장치 산업인 만큼 외형 축소의 악영향이 크게 나타나고 있음. 외형은 축소된 가운데 원가율은 상승하여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90% 가까이 감소함.
  • 2018년 8월부터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규 운수권 불허 및 신규 항공기 도입 제한 등 경영확대 금지 제재를 받고 있음. 제재 완화 여부에 따라 실적 개선 여지가 남아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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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항공

     

     

    -기업소개

  • 동사는 2005년 1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국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운항하며 중국,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한류스타 랩핑광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
  • 2019년 2분기 기준 국내선 탑승객 시장 점유율은 14.7%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3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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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의 매출 중 항공운송부문과 호텔부문의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비용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 동사는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노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 판매 채널의 직영화와 방한외국인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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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화학

     

     

    -기업소개

  • 동사는 석유화학사업과 전지사업, 첨단소재사업, 그리고 2017년 1월 구 ㈜엘지생명과학 합병을 통해 생명과학사업을 영위함.
  • LG화학 R&D 조직은 CTO 및 사업본부 산하의 연구소 및 개발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독일, 중국, 러시아 위성 Lab을 두어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구축함.
  • 석유화학사업은 지속적인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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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52.8% 감소, 당기순이익은 71.1% 감소.
  • 2019년 3분기 석유화학사업부문은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수요 부진으로 주요 제품 스프레드 축소되어 전분기 대비 수익성이 둔화함.
  • 전지사업부문은 소형 파우치 전지 출하 증가와 북미, 유럽 등 해외 고객향 ESS전지 출하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 10% 증가하였고 손익은 흑자 전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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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율촌화학

     

    -기업소개

  • 1973년 5월 설립하여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농심 계열사의 종합 포장회사임.
  •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자동조색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음.
  •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경기도 안산의 연포공장 내에 소재 생산 공장을 추가 증설하여 사업구조를 견고히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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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3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7% 증가.
  • 안정적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으며, 원가율 하락 및 적절한 비용통제를 통해 이익률 성장세 또한 유지하고 있음.
  • 오랜 포장재 제조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BOPP 등 포장소재의 제조 기술과 접목하여 고품질의 기능성 포장소재 개발과 차별화된 포장재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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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ctc

     

    -기업소개

  • 동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항만하역,운송,보관,중량물사업,소화물사업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설립됨.
  • 1978년 한국거래소 승인을 받아 상장됨.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운송, 항만하역, CY/CFS, 국제물류 주선업 등이 주요 사업임. 시장점유율은 운송 부문 7.70%, 하역 부문 3.99%, 보관 부문 17.91%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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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4.9% 감소.
  • 미중 무역갈등 심화에 따른 교역 위축, 반도체를 제외한 주요산업의 수출경쟁력 하락, 급격한 노동정책 변화에 따른 투자 및 고용의 동반 부진 등 저성장 기조가 지속된 것이 수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임.
  • 이에 동사는 리스크 관리, 내실경영을 강화하는 등 회사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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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방

     

    -기업소개

  • 동사는 1965년 설립돼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항만하역과 화물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 해운, 항공, 운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및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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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0.6% 증가.
  • 최근 동사는 물류창고 처리능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시설 현대화에 노력하고 주요거점물류시설에 투자중임. 또한 이와 연계하여 3자물류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임.
  • 안성에 냉동·냉장 보관시설을 갖춘 복합 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물류서비스 고도화를 추진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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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대한통운

     

    -기업소개

  •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 계약물류, 택배사업, 항공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화물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서비스,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음.
  •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42.84%, CL사업부문 26.6%, 택배사업부문 23.8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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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32.6% 증가, 당기순이익은 88.5% 감소.
  • 택배 단가 인상 지속에 따라 택배 마진이 지속적으로 개선됨. 외형성장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32.6% 증가한 2,058억원을 기록함.
  • 온라인 시장 성장에 힘입어 이익개선을 견인하는 요소는 배사업부문의 실적 개선이 될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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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

     

     

    -기업소개

  • 1958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육상운송 및 항만하역, 해운, 택배, 해외, 렌터카, 유류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더불어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 사업, 정비 사업 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39.31%, 차량종합사업 16.72%, 항만하역 16.63%, 육운사업 16.6%, 국제사업 10.59%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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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은 112.3%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성장하며 외형성장을 이루어 영업이익이 660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으나, 이자비용이 821억원을 기록하며 당기순손실 155억원을 기록함.
  • 동사는 과거 한진해운 자산 인수 및 계열사 지원 등으로 재무구조 악화됐지만 택배사업부문 실적개선으로 재무구조 점차 개선될 것을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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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오션

     

    -기업소개

  •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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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은 4.8%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 장/단기 화물운송계약의 전략적인 Portfolio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및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꾸준히 수익성 개선.
  • 동사는 우드펄프 운송에 최적화된 선대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2017년 SUZANO(구 FIBRIA)와 최소 15년간 장기운송 계약을 추가로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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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ss해운

     

    -기업소개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로 석유화학제품 운송서비스를 시작, 1983년 부터 대형 액화가스 운송분야에 진출하여 현재 15척의 대형 LPG운반선을 보유한 글로벌 에너지 운송기업임.
  • 대부분의 매출과 수익이 장기운송계약을 기반으로 한 액화가스화물 운송사업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외부 요인의 영향이 적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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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2.6% 증가, 당기순이익은 29.3% 감소.
  •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상승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하였음. 당기순이익의 경우 이자비용 등 기타비용부문의 증가에 따라 하락한 모습.
  •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는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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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해운

     

    -기업소개

  •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영업부문 중 주요 매출은 벌크선과 LNG선 부문에서 발생하며, 해운업은 일반적인 해상화물계약으로 판매함.
  • 주요 거래처로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있으며 각 거래처와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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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감소, 영업이익은 1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1% 증가.
  • 외형은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를 감소시키며 수익성은 증가하였음.
  • 안정적인 전용선 영업 위주의 사업을 지속하고, 화물운송계약 위주의 부정기선 사업을 추진하여 용선시장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려 노력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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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엔텍

     

    -기업소개

  • 동사는 1990년 8월 3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는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환경산업은 산업화와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해 생겨난 새로운 산업개념임. 따라서 여러 산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그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다양한 특성을 갖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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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이익은 72.5% 증가, 당기순이익은 92.9% 증가.
  •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가 증가하였지만 매출액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함.
  • 산업폐기물 처리업은 산업활동과 밀접히 관계가 있어 경기변동과 함께 연동하는 업종이며, 경기가 호황일 경우 산업 활동이 활발해져 공장가동률 증대와 건설경기 호전에 따라 생산되는 제품과 함께 폐기물양도 많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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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강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의료장비 관련주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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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저유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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