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샨샤댐(붕괴)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유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1977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의약외품 제조, 수입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전국의 시판상과 단위 농협과의 영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높은 인지도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이익률을 시현하고 있음.
  • 배 비대용 도포제 외 15종의 특허청 신발명 특허를 보유 하고 있으며, 특수한 복합비료 제조 및 사용방법 특허 등으로 기존 업체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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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4.3% 증가, 당기순이익은 6.3% 증가.
  • 원가율, 판관비가 증가하였지만 매출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상승함.사업이익의 증가로 수익성 개선.
  • 기존에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던 판매처는 ODM 제품으로 납품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거래를 성사함.ODM제품의 경우 판매상이 판매량 책임을 지기에 재고문제가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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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농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음.
  •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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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
  •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 졌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이후 M/S 계속 확대되고 있음.
  • 동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원가절감, 친환경 신제품의 개발, 기술혁신과 신시장 개척등의 공격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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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비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음.
  •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임.
  •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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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6% 증가, 영업이익은 148.1% 증가, 당기순이익은 74% 증가.
  • 지속가능한 농업 개념이 도입되면서 사회적, 경제적 측면의 농업 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적 측면의 농업이 강조되고 있음. 또한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의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경쟁은 더욱 치열해짐.
  • 원가부담 축소 노력과 적극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 적극 모색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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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산인프라코어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음.
  •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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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40.1% 감소.
  • 2020년 1분기 기준 '두산밥캣'의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52.4%를 차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중이지만, 이외 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감소.
  • 동사의 '두산 밥캣'은 북미 농경, 조경산업과 관련하여 현재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20개 모델이 시장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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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국내 라면 시장에서 과반 이상(56.2%)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과자류, 음료류, 향신료 등을 제조 판매함.
  • 동사는 국내 스낵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품질 및 유통망, 원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
  • 해외부문의 판매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출 확대를 위해 각 국가별 소비자 맞춤 마케팅 및 신규 수요층 발굴을 지속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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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01.1% 증가, 당기순이익은 67.9% 증가.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라면류, 스낵류, 음료류 등 전 분야에서 전년 동기 대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개선됨.
  • 장기적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건면, 바이킹밥, 쫄병스낵 달고나맛 등의 프리미엄 스낵류 신규 제품 개척 활동도 지속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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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2007년 9월 CJ 주식회사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음.
  •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임.
  •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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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이익은 54.1% 증가, 당기순이익은 984.7% 증가.
  • 매출액과 기타영업외손익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국내 식품 수요 증가 및 해외 시장에서의 고성장, 바이오와 생물자원 부문의 스팟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해 긍정적인 실적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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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건설기계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7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현대중공업의 건설장비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건설기계 산업의 시장침체가 새로운 성장 사이클에 접어들면서 현지화 모델,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신흥시장, 주력시장에서의 판매확대를 추진하고 있음.
  • 2019년 4월 1일부로 부품사업은 단순 물적 분할의 방법으로 현대건설기계로부터 분사하여 현대코어모션으로 신설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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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감소, 영업이익은 8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0년 Covid-19 확산에 따른 지역별 대규모 봉쇄조치로 세계경제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으나 장기적으로 신흥국의 도시화 및 경제개발로 지속적 수요 발생 기대.
  • 향후 건설기계 시장은 최근 고성장에 따른 기저효과, Covid-19 확산 등으로 2022년까지 조정된 후 완만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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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샨샤댐 붕괴 관련 주식)

    -기업소개

  •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음.
  •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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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실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은 2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2.5% 증가.
  • 매출액은 2017년 1조 733억에서 2019년 2조 233억으로 약 2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배 가량 증가하였음.
  • 대형할인점 및 편의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브랜드, P.B스낵들의 점유율 확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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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샨사댐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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