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는 BTS의 소속사로 방시혁이 만든 엔터테이먼트입니다. 이번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상장을 압두고 있어 관련 주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빅히트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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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관련주

넷마블 (빅히트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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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네오㈜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음.

  • 강점을 보유한 MMORPG, RPG 장르의 게임과 더불어 지속적인 비(非)RPG 장르 게임까지 확대함.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52.2% 증가, 당기순이익은 77.6% 증가.

  • 동사는 2020년 2월 코웨이(구,웅진코웨이)를 인수하여 AI를 이용한 유저 빅데이터 분석 및 운영 노하우를 이용해 스마트홈 디바이스를 발전시키려 하고 있음.

  • 국내 13개, 해외 5개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음.

 

디피씨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은 36.2% 증가, 당기순이익은 58.7% 증가.

  • 동사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의 감소로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음. 세전계속사업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 또한 큰 폭 증가.

  • 동사는 전자레인지에 장착되어지는 철심형 고압Trans 및 에어컨에 장착되는 REACTOR를 개발하고 있으며, 에어컨용 REACTOR 등의 신규시장 진출을 통해 영업력을 확대할 전망임.

 

키이스트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TV 방송용 드라마 및 영화등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공급하는 프로덕션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계열회사임.

  • 보이스 시즌 2,3,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하이에나 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종속회사 Stream Media Corporation, Inc.은 일본에 설립된 한류콘텐츠 유통 전문회사로 도쿄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팬클럽 운영 계약 해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 중단 등으로 해외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의 외형 축소되었으나, 콘텐츠제작 관련 실적 개선되고 있음.

  • 2020년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보건교사 안은영' 개봉 예정으로 콘텐츠 제작 능력 부각 기대.

 

 

 

 

 

 

빅히트 관련주

초록뱀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주몽세트장, 제주 올인하우스)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손실은 1777.6%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이 절반이상 급감한 반면, 판관비와 인건비 등은 증가하면서 영업손실폭이 대폭 확대됨. 최종적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로 전환함.

  • 최근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새로운 플랫폼의 출현 동사의 주요사업인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드림어스컴퍼니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공급,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20년 1월 1일자로 시행된 음원 전송사용료 징수규정 기존의 조정계수를 기존 1.2배에서 1.6배로 인상하며 상품 원가에 영향을 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손실은 71.6% 감소, 당기순손실은 77.6% 감소.

  • 회사는 투자 확대와 투자주식 손상이 직전 분기 매출 하락을 가져왔지만, 당기 실적은 기저효과 등으로 상승함.

  • 코로나19 집단 감염 가능성으로 콘서트, 팬미팅 등이 연기, 취소되고 있으며, 연기된 이연수요가 종식 시점에 몰리면 실적 상승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

 

손오공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0년 2분기 기준 캐릭터완구 및 게임 판매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95.26%로 압도적임. 매출 증가했지만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 동사의 연결대상인 (주)손오공아이비는 '리그오브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음. 2020년 마텔완구의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함.

 

 

 

빅히트 관련주

엘비세미콘 (빅히트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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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 동사는 반도체 칩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2월 10일 설립되었음.

  • 동사는 Display Driver IC 및 Power Management IC , CMOS Image Sensor 등 반도체 칩 후공정 서비스를 하며, Test, Assembly의 단일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매출이 DDI에 편중되어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PMIC 등의 매출을 확대 중.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36.9% 감소, 당기순이익은 46% 감소.

  • 동사는 2년 전 사업 확장을 위해 인수한 반도체 소자 전문업체 '엘비루셈'으로 실적 방어 효과를 봄.

  • 올해 상반기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의 부진과 코로나19 악재로 경영 불확실성이 고조됐지만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렸음. 국책사업인 '미니LED 모듈 기술개발' 프로젝트 총괄 주관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음.

 

WI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등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서 제품으로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 C.O.K., Socket 등이 있음.

  • 최근 사업다각화 추진 일환으로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이하“IP”)을 활용한 컨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를 확대해가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60.2% 증가, 당기순손실은 52.4% 감소.

  • 코로나19으로 소비자들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E-Sports를 접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음. 현재 진행형인 E-Sports 시장 성장과 함께 컨텐츠 IP 관리라는 동사의 사업영역이 확대되고 있음.

  • 코로나19로 경기가 위축된 국면에서도 2분기 펭수 IP가 추가되며 실적 개선을 시현함.

 

CJ ENM (빅히트 관련주)

빅히트 관련주

-기업소개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당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 동사는 <명량>, <국제시장>, <극한직업>, <기생충> 등 박스오피스 최고 기록의 흥행 영화는 물론, 영화 시장의 산업화를 선도함.

 

-기업실적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42.5% 감소.

  • 당기 전체 매출액에서 커머스 부문이 45.63%, 미디어 부문이 45.33% 정도로 주를 이룸. 극장수입 등 극장사업은 4.05%, 음원유통 등 음악사업은 5%를 차지함.

  • 2020년 모바일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나 기존 4대 매체 성장률은 크게 둔화됨.

 

 

 

 

 

 

 

이상으로 빅히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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