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관련주 한샘,벽산,하츠,한국가구,에넥스,삼표시멘트,고려시멘트,오하임아이엔티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와 관련주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는 부동산 정책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급등주 관련주 종목 등 입니다.
부동산 정책 관련주 정리
1. 한샘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1973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 2021년 부산 광복점과 울산점을 신규 오픈하여 사업을 유통망을 확장하는 등 최근까지 영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음. 또한 욕실, 창호, 마루 등 건재 아이템까지 확대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이익은 46.8%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
- 외형 성장과 함께 원가 개선에 성공하여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음.
- 최근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음. 다양성 및 개성이 드러나는 인테리어 산업 부문에 있어서도 고객의 다양성을 반영하면서도 표준화된 패키지 제품 개발을 시도하고 있음.
2. 벽산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건축자재생산을 목적으로 1971년 4월 9일 설립되어 1972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 건축자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익산공장을 비롯한 6개 공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단열재, 천장재, 외장재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음.
- 동사는 벽산그룹집단에 소속되어 있으며, 계열회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7개사가 있음. 주요 사업부문으로 건축자재,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64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은 건재부문(60.01%)이 차지하고 있으며 하츠가 주방 배기용 렌지후드, 가스/전기 쿡탑 등을 판매하는 주방기기및환기부문(30.7%)이 두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함.
- 고층 공동주택의 증가추세에 따라 건축방식의 변경에 부합하는 성능의 레인지 후드와 실내공기질의 개선을 위한 세대환기 열교환기 등의 연구개발중.
3. 하츠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 동사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은 280.2% 증가, 당기순이익은 256.8% 증가.
- 동사는 디자인팀을 별도로 조직하여 디자인 개발능력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수여 등 디자인에 탁월한 능력을 겸비하고 있음.
- 동사는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대량 수주능력을 필요로 하는 건설시장의 요구에 대처할 수 있음.
4. 한국가구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각종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1966년 5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상장함.
- 동사는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동사를 제외하고 (주)제원인터내쇼날, (주)옥방가기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식품류 도매 판매와 가구류 도소매 판매를 목적으로 각각 설립되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8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8.8% 증가.
-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 증가에도 불가하고 전반적인 매출상승으로 수익성이 개선됨.
- 가구산업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되고 트랜드가 변화되면서 고객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친환경제품, 신소재 상품, 고품질 수입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등에 중점을 두고 있음.
5. 에넥스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71년 4월 18일 서일공업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8일 상장함.
-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각종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음.
- 동사는 인테리어 패키지, 리빙가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유통망을 강화해 마켓 쉐어를 넓혀가고 있음. 온라인 사업과 B2C 영업을 확대할 예정임.
6. 삼표시멘트 (부동산 정책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지배회사인 동사 및 종속회사는 시멘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멘트, 크링커, 석회석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에너지 사업은 골든자원개발이 보유하고 있던 해외 광구는 매각되었으며, 해외자회사인 Golden Oil Colombia Corporation은 청산을 완료 하였음.
- 삼표자원개발(주)는 풍부한 매장량을 기반으로 한 시멘트의 주 원료인 양질의 석회석 생산량 전량을 (주)삼표시멘트에 안정적으로 공급중임.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지난해 공장 중단 사태를 겪으면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하락. 올해는 불확실성이 제거되고 예정된 원가절감 계획이 가동 수익성 개선 예상.
- COVID-19의 여파로 실물경기에 타격을 받았으나, 부동산 공급 등의 대규모 부양책이 부동산 경기 및 동사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됨.
7. 고려시멘트 (부동산 정책 테마주)
-주식 기업소개
- 2012년 7월 20일에 설립된 동사는 시멘트 및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기존 레미콘부문 자가소비 시멘트의 매출전환으로 시멘트사업부문 매출증대 및 사업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임.
- 당분기 및 전분기 중 단일외부고객으로부터의 매출액이 당사 전체 매출액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고객은 강동레미콘에이치에스, 일석이며, 두 회사로부터 2021년 1분기 매출의 58.9%가 발생함.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손실은 53.7% 감소, 당기순손실은 57.5% 감소.
- 고객의 Needs에 따라 토질안정개량용, DCM용, 차수벽 공사용 등 고기능, 고내구성 등의 성능을 부여한 고객 맞춤형 특수시멘트를 생산할 수 있는 핵심기술 및 고효율 혼합설비를 보유함.
- 지속성장 동력확보를 위해 건설소재 기업의 관계회사 편입 및 인수합병, 신사업의 발굴 등 다각적인 검토를 진행중임.
8. 오하임아이엔티 (부동산 정책 테마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 주력 브랜드인 '레이디가구'의 서브 브랜드 '스칸딕' 등의 시리즈 제품라인을 확대/강화하는 한편, 부엌가구 '레이디키친'을 2020년 신규론칭.
-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CJmall,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재무확인 바로가기)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증가, 영업이익은 18.4%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감소.
- 2020년 7월 신규론칭한 부엌가구 브랜드 '레이디키친'에 대한 제품 마케팅 비용 등의 증가로 판관비가 증가함.
- 2020년 1월부터 운영중인 판교 오프라인 쇼룸에 이어 수도권 및 주요 거점지역 대상으로 3년내 4개점을 순차 증설하여 온오프 멀티채널 전략 강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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