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고기 관련주는 마니커,하림,체리부로,푸드나무,마니커에프엔지,동우팜투테이블,교촌에프앤비 입니다. 관련 검색어는 돼지고기 브라질 닭고기 효능 육가공 곡물 등 입니다.

관련글보기

메타버스 관련주 12종목 | 2022 테마주 대장주

야놀자 관련주 5종목 | 나스닥 상장 |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 2022 배당금 받는법

 

마니커: 닭고기 관련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

-주식 소개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음.
  •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손실은 67.4% 감소, 당기순손실은 63.6% 감소.
  •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인건비, 이자비용등 비용을 절감했음에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음. 다만 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 환율하락과 그에따른 낮은 단가의 수입닭고기 수입량 증대로 인한 국내닭고기 시장의 파장은 있겠으나 원산지표시가 정착되면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리라 전망됨.

 

하림: 닭고기 관련주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

-주식 소개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지난해에는 공급 과잉에 따른 닭고기 가격 하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가 줄었지만 올해는 소비가 회복되고 닭고기 가격도 안정화되면서 실적이 개선됨.
  •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 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 하고 있음.

 

체리부로: 닭고기 관련주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주식 소개

  • 동사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 동사는 전국에 분포한 유통망과 대리점, 직영점 등을 통해 B2B는 물론 B2C 거래에 있어서도 경쟁 우위를 점하고있음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 동사는 닭고기를 사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기존 가공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정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중장기적인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됨.
  • 육계계열화 사업의 핵심 경쟁력이 소축(병아리생산)에 있다고 판단하였고, 수년에 걸쳐 우수한 종계 사육시설 및 사육 시스템 설립을 위해 1,000여억원을 투자함.

 

푸드나무: 닭고기 관련 주식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

-주식 소개

  • 2013년 1월 설립.
  •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1년말 기준 1억 6,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21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

 

-주식 실적

  • 2021년말 연결기준 매출액 1,912억원을 달성하면서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 중에 있으며, 전년 대비 매출액 63.2% 증가.
  • 동사는 특히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비롯한 자사 플랫폼은 국내 최대 다이어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음.
  •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지속적인 회원유입을 통하여 2021년말 기준 218만명의 회원과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음.

 

마니커에프앤지: 닭고기 관련 주식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

-주식 소개

  •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함.
  •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감소, 영업이익은 7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4.5% 감소.
  • 주요 판매처는 프랜차이즈(외식업체), 급식업체 등 B2B 시장 위주였으나,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등 루트 확대를 통해 B2C 시장을 개척
  • 동사는 설립 시부터 현재까지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테마주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

-주식 소개

  •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
  •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최근 국내 소비자 물가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제품 가격도 상승. 주력인 도계육 매출 상승. 이로 인한 매출 상승이 발생.
  •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함유와 고단백 식품으로써의 기능성, 웰빙 문화의 발전과 함께 국내 닭고기 소비도 지속적인 증가추세.

 

교촌에프앤비: 닭고기 수혜주

-주식 소개

  •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
  •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은 크게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력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 중 가맹점 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됨.
  • 동사가 영위하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임.

 

-주식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은 14% 증가, 당기순이익은 65.8% 증가.
  • 중대형 매장 전환과 신규점 출점에 따른 효과, 계절적 성수기 진입 및 스포츠 이벤트에 따른 수요 증가 영향으로 인하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함.
  • 국내 기존 프랜차이즈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신사업 유통부문과 해외사업의 성장이 꾸준한 실적 성장에 기여하였음.

 

이상으로 닭고기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