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관광 관련 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금강산 관련주

 

 

 

현대건설

현대건설 주가

 

-기업소개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며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뉩니다.

 

국내 부문에서 수주가 줄더라도 해외 대형플랜트 수주가 지속돼 실적은 당분간 나쁘지 않을 전망입니다. 해외 시장은 불확실성이 존재하나, CIS 지역 대규모 자원개발, 신흥국 인프라 투자 증가로 안정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73% 증가, 영업이익 15.35% 감소, 당기순이익 24.9% 증가.

 

토목(플랜트 포함)부문 수주는 민간부문 투자 확대의 영향으로 증가하였으나 건축부문은 재건축,재개발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아난티

아난티 주가

 

-기업소개

아난티는 피혁 및 관련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입니다.

 

레저시설 개발 및 건설,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합 골프 리조트와 3개의 회원제 골프장, 최고급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는 레저 전문그룹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0.86% 증가, 영업이익 36.9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의 외형 매출에도 매출원가를 7% 가량 절감하여, 판관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 단 이자비용의 급증으로 인해 순손실 발생하였습니다. 남한 자본으로서 유일하게 금강산 관광지구 고성봉에 있는 `금강산 아난티 골프 & 온천 리조트`는 남북관계가 개선으로 인한 재운영이 기대됩니다.

 

 

현대상선

현대상선 주가

 

-기업소개

현대건설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전세계의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0.05% 증가, 영업손실 폭 317.81% 확대, 당기순손실 폭 172.88% 확대.

 

본격적인 성수기 진입과 함께 남미/호주항로에서 수익을 실현으나, 유럽항로의 공급 과잉과 중동항로의 이란제재, 유조선 시장의 선복공급 과잉현상 지속으로 두드러진 회복세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기업소개

현댜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의 운반기계류와 물류자동화설비, 승강장 스크린도어, 주차설비 등의 최첨단 설비 및 관련분야 제품의 생산, 설치, 유지보수사업 등을 영위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물류사업부문 무벡스 분사에 따른 영향으로 2018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7% 감소.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원가율 개선과 임차료와 개발비 등 판관비 축소로 영업이익은 9.8% 증가함. 334억원의 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으로 순이익은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수요는 신규 할인점의 꾸준한 증가와 수도권광역 전철망 구축, 지방지하철 및 서울지하철 환승 구간 증개축 등으로 향후 꾸준한 수요가 예상됩니다.

 

 

한창

한창 주가

 

-기업소개

한창은 제조사업, 호텔임대사업, 부동산개발사업, 수산물유통 부문, 기타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주케미칼의 단독 제품인 노벡(NOVEC) 1230 가스 소화 설비에 집중 영업하고 있으며, 한국은행, 대구은행, SK하이닉스, LG전자, 포스코 등에 납품 및 시공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8.65%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 87.39% 증가, 당기순이익 67.28% 증가.

 

전년동기대비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판관비의 감소로 인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일신석재

일신석재 주가

 

-기업소개

일신석재는 건축석재 가공,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석재 관련 건축자재 전문기업입니다.

 

화강석 최대 생산 단지인 경기도 포천에 연산 약 200만才 규모의 석산을 보유하고 있어 관급 공사 등 대형공사에 자재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 보유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4.4% 감소, 영업이익 46.01% 감소, 당기순이익 94.89% 감소.

 

부진한 건설경기 영향으로 외형은 정체되었으나, 안정적인 원재료가격 등에 힘입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1.4%p 개선된 15.6% 기록하였습니다.

 

 

 

인디에프

인디에프 주가

 

-기업소개

인디에프는 패션 업체로, 종속회사로 나산실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는 시설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디에프가 보유한 브랜드로는 여성복 `조이너스`, `꼼빠니아`, `예츠`, `예스비`, 신사복 `트루젠`, `S+by트루젠`, `TATE`, 편집스토어 "BIND"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64% 증가, 영업손실 폭 32.22% 축소, 당기순손실 폭 28.46% 축소.

 

누적 실적 기준으로 트루젠 브랜드 매출이 줄면서 전년동기 대비 3.5% 매출 감소하였고 매출감소에 따른 원가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좋은사람들

좋은사람들 주가

 

-기업소개

좋은사람들은 메리야스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소비자 Needs가 점차 다양화됨에 따라 타겟과 트렌드를 세분화하여 보디가드, 섹시쿠키, 예스, 돈앤돈스, 제임스딘, 리바이스, 퍼스트올로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1.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백화점 내 새로운 콘셉트의 편집숍 `M2S`를 전개하는 등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폐개혁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철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로템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으로 금강산관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