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락앤락

 

 

-기업소개

동사는 밀폐용기와 주방생활용품의 제조,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동사가 1998년 선보인 4면 결착 방식 lock type 밀폐용기는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위해하나코비일용품유한공사, 위해락앤락유한공사 등 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국내에는 서울, 아산, 안성에 사업장이 있으며 해외는 중국, 동남아, 미국, 유럽 등에서 종속회사를 운영 중임.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64.1% 감소, 당기순이익은 66.8% 감소.

밀폐용기 등 주력사업이 순항하며 매출이 소폭 증가함. 그러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악화됨.

동사는 물병, 보온보냉병, 도시락 등 아웃도어 용품과 냄비, 프라이팬 등 조리용품을 포함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며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음. 이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임.

 

 

 

토니모리

 

 

-기업소개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2015년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고 중국 청도법인을 설립함.

2018년 하반기 홈쇼핑 론칭의 성공을 거둔 것을 발판으로 2019년 1분기에 색조 서브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하여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손실은 86.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로 부진한 실적 지속되고 있으나, 직영 매장 정리와 공장 가동률 조정으로 수익성 개선 노력.

온라인몰 "TONYSTREET"을 리뉴얼하여 2019년 1월 오픈하였으며, 개편된 온라인몰은 온라인 전용 제품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하는 전략으로 신채널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잇츠한불

 

 

-기업소개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판매 전문회사로, 2006년 자회사 잇츠스킨의 설립을 통해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변모해 왔으며, 2017년 합병을 통해 '잇츠한불'로 출범.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

관계회사였던 네오팜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하고, 향후 한불화장품이 보유한 한국과 중국 생산시설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44.7% 감소, 당기순이익은 88% 감소.

오프라인 매장인 로드샵과 유통점 점포 대폭 축소하면서 전년 대비 매출 감소하였으나, 수출대행 채널과 온라인/홈쇼핑 등의 신채널은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음.

로드샵과 유통점의 감소로 판관비 절감 효과 시현되고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인 네오팜의 견조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어 수익성 개선 기대.

 

 

보령메디앙스

 

 

-기업소개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1998년에 보령장업에서 보령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함.

동사는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아래 육아를 위한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2013년 4월 중국 천진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글로벌 생활문화 기업으로의 성장 노력.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이익은 23.9% 감소, 당기순이익은 691.4% 증가.

2018년 더퓨어의 라인정비, 디자인 및 성분 개선을 시작으로 보령메디앙스의 3대 브랜드인 비앤비, 유피스, 닥터아토 모두 대대적인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를 진행 중.

2019년에는 유통 채널과의 Co-work을 통해서 손익은 높이고 매출은 증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세화피앤씨

 

 

-기업소개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 제조/유통업체로 주요 제품은 두발염색용 제품류와 헤어케어 제품인 두발용 제품임.

염모제 시장에서는TV홈쇼핑을 통해 소개된 리체나 샴푸형 염색제(2008년 런칭 이후 누적 판매 1,500만개)로 국내 염모제 시장에 新트렌드를 이끌어 옴.

모레모 브랜드는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망도 확장하고 있으며 헤어케어 및 기타 화장품 OEM 사업도 진행 중.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은 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6% 감소.

라헨느의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헤어케어 브랜드 모레모와 염모제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실적 시현으로 영업이익 증가.

롭스(LOHS)135여개, 랄라블라(Lalavla)165여개, 올리브영(Oliveyoung)1,120여개 매장에 모레모 브랜드 헤어케어 제품을 운영하는 등 H&B유통 강화를 통한 매출 성장 기대.

 

 

한국콜마

 

 

-기업소개

2012년 10월 2일에 한국콜마주식회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및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 유지함.

소비자가 기준 중고가 위주의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전반에 걸쳐 매출을 창출하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600여개 이상의 고객사와 거래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2% 증가, 영업이익은 63.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감소.

한국콜마 화장품의 안정적인 내수 매출 시현과 씨케이엠의 제약부문(고혈압, 항암제, 항생제 등) 의 실적 호조로 지속적인 외형 성장.

2019년 국내 화장품 매출 성장 및 헬스케어 안정적 성장성 기대되며, 해외법인(중국,미국 PTP)의 신규 고객 확보에 주목할 필요 있음.

 

 

이월드

 

 

-기업소개

2005년 7월 4일을 기준일로 하여 주식회사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임.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국내 테마파크 산업은 성숙기에 진입했으며 최근 대형 복합쇼핑몰 등 대체재의 지속적 증가 및 미세먼지로 인한 외부활동 자제 등의 영향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04.4%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56.5% 증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 등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됐지만 일부 사업 부문 인수에 따른 효과로 보임.

이랜드월드의 쥬얼리 사업부문을 양수함에따라 쥬얼리 사업부 매출이 발생하면서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개선. 다만 산업이 전반적인 침체를 겪고 있다는 점은 걸림돌.

 

 

신세계

 

 

-기업소개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443.1% 증가.

면세점 사업은 최근 원달러 환율 및 객단가 상승 등으로 2019년 상반기에 전년동기대비 27% 성장한 약 11조 7천억원의 매출로 역대 반기 실적 중 최대 규모를 기록함.

백화점 업계는 온라인 채널 확대, 新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도입, 차별화된 MD를 통해 30조 이상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이마트

 

 

-기업소개

2011년 5월 (주)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주)신세계조선호텔, (주)신세계푸드, (주)이마트에브리데이, (주)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함.

동사의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는 2019년 월계점을 오픈하여 현재 16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을 통해 이마트의 제2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모바일 채널 강화가 대형마트 사업에서의 중요한 경쟁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78.5% 감소, 당기순이익은 79.5% 감소.

2019년 2분기 실적 부진의 가장 근본적인 요인은 온라인의 식품 카테고리 침투. 전년도 하반기 이후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식품 카테고리를 대대적으로 확충하면서 마케팅을 확대함.

온라인으로의 소비 이전에 따른 객수 하락 지속에 따른 외형 성장 감퇴와 종부세 등의 비용 증가로 적자 기록.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

화장품 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등이 있으며, Daily Beauty&Sulloc 사업부문의 제품으로는 미쟝센, 해피바스, 덴트롤 등이 있음.

프리미엄 사업부는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젊은 고객층을 확대하였으며, 생활용품 사업부는 유통 채널 다변화에 집중함.

 

-기업실적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28.1% 감소, 당기순이익은 34.6% 감소.

안정정인 매출을 기록한 반면 원가율 상승, 인건비 및 마케팅비 등 비용 증가 여파로 수익성은 하락한 모습.

해외 사업은 채널 확장 및 필리핀, 호주 등 신규 국가에 해외 진출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성장 확대를 지속하는 등 견조한 실적 시현.

 

 

 

이상으로 광군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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