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상한가(2019.07.0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상한가오늘의 상한가

 

 

드래곤플라이 (VR관련주)

 

드래곤플라이 (VR관련주)드래곤플라이 (VR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1990년 설립돼 1997년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스페셜포스, 스페셜포스 VR, 신비아파트 VR, 또봇 VR 등의 게임을 유통 또는 개발하고 있음. VR 테마파크도 운영 중임.

KT, 현대IT&E, 예쉬컴퍼니 등이 운영하는 VR 테마파크에 콘텐츠를 공급함.

 

-기업실적

201903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48.37% 감소, 영업손실 25.42% 감소, 당기순손실 43.81% 감소.

영업비용이 매출액의 2배가량을 기록함. 영업손실 감소는 매출액 감소에서 기인한 것으로 부정적임. WHO에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지정하는 등 게임산업 전반에 걸친 리스크가 발생함.

5G 상용화에 힘입어 VR, AR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되며 실적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임상시험 재추진)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임상시험 재추진)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임상시험 재추진)

-기업소개

동사는 원료의약, 의약중간체, 항균제, 화학소재, 수처리제 등의 생산 및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등을 영위하는 코오롱그룹 계열사.

의약사업, 기능소재사업(SC사업, WS사업, CA사업) 및 바이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항암제 등의 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암백신 치료제(KLS-1010),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KLS-2031), 항암제(KLS-3020) 파이프라인을 보유.

 

-기업실적

201903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5.39% 증가, 영업손실 298.83% 증가, 당기순손실 2625.25% 증가.

인보사 등 바이오 사업에서 발생한 영업손실, 항균제 등 화학제품의 원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 기록 중.

인보사케이주 형질전환세포(TC)가 연골유래세포가 아니라 293유래세포가 계속 사용되어 왔음이 확인되어 20193월 유통 및 판매를 중지함.

 

 

테라셈 (일본 규제 반사이익 - 반도체 관련주)

 

테라셈 (일본 규제 반사이익 - 반도체 관련주)테라셈 (일본 규제 반사이익 - 반도체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20006월 설립되어 이미지센서 패키징 및 테스트 사업을 영위함.

Packing 제작에 필요한 원자재인 16PDIP 패키지를 자체 개발하여,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보안 CCTV,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에 사용되는 제품을 개발.

주요 제품 매출로는 CLCC 40.18%, PLCC 22.44%, CCM 4.20%로 구성되며, 2017BYD 협력사업으로 스마트폰 매탈케이스 검사용역을 시작함.

 

-기업실적

201903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54.08% 증가, 영업손실 30.58% 감소, 당기순손실 28.46% 감소.

메탈케이스 검사 및 베트남 사업장 실적 등 용역 매출 증가에 따라 전사 외형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용역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은 부진한 모습을 이어감.

2017년 중계기 보드의 SMD/PBA Set제품의 외주가공 및 조립을 목적 사업으로 설립한 베트남 사업장이 전기에 일부 손상 인식됨.

 

 

줌인터넷 (손정의 관련주)

 

줌인터넷 (손정의 관련주)줌인터넷 (손정의 관련주)

-기업소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

201808()이스트소프트가 보유한 광고사업에 대한 양수를 위해 영업양수도 계약을 진행하였으며 검색 zum의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 등을 통한 검색 기술의 고도화 계획 중.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8.42% 증가, 영업이익 51.4% 증가, 당기순이익 26.2% 증가.

커머스(쇼핑) 매출 확대와 영업력 개선이 매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됨. 판매비와관리비, 인건비및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웃돌아 영업이익이 늘어남.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동사는 향후 수익원을 다각화하고 모바일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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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오늘의 상한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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