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관련주는 웰크론,오공,모나리자,케이엠,한송네오텍,케이엠제약,레몬,크린앤사이언스 입니다. 관련 검색어는 황사 중국 미세먼지 kf94 kf80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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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관련주 정리

웰크론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중임.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함.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종속회사는 3개사임.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건설 부문에서 에너지, 물, 환경 관련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시공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플랜트에 최적화된 건설 시공을 일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
  • 이를 기반으로 플랜트 엔지니어링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Total Service를 제공. 또한 섬유부문에서 국내외 30여개의 특허를 보유.

 

 

오공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2년 설립되어 20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음.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제품들만으로 구성된 협의의 접착제 시장 규모는 약 2500∼3000억원 규모로 동사의 점유율은 약 15%임.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된 시장 구조를 고려하면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 중 하나임.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5.4% 증가, 당기순이익은 6.7% 증가.
  •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줄었으나 원가율 하락의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최근 국내경기의 영향으로 국내접착제 시장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상황임.
  • 기존 제품의 기능화와 실리콘 소재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개발을 추진 중임. 접착제 시장의 수요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 산업용 소모품 분야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음.

 

 

모나리자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은 4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61.4% 증가.
  •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 판매의 호조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함. 주요 원재료인 펄프 가격의 하락으로 원가율이 하락하면서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되었음.
  • 동사는 2020년 7월부터 마스크 자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FDA 등록과 함께 본격적으로 마스크 자체 생산에 돌입하였음.

 

 

케이엠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89년 설립되어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으며,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함.
  • 매출은 제품 55.16%, 상품 28.58%, 용역 및 임대 17.26% 등으로 구성.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6% 증가, 영업이익은 596.1% 증가, 당기순이익은 534.8% 증가.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는 만큼 전세계적인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매출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함.
  • 마스크 생산량의 10%를 수출할 수 있도록 정부 방침이 바뀌면서 미국과 인도에 수출을 개시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함.

 

 

한송네오텍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동부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2017년 12월 8일 합병계약을 체결하여, 2018년 7월 3일 합병을 완료하였음.
  • OLED 제조 공정 중 핵심공정인 유기물증착공정 관련된 "파인메탈마스크" 장비 및 검사장비를 주력제품으로 박막봉지공정과 모듈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동사는 사업 다각화 전략으로 HMR식품자동화 장비 사업을 추진중에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했으며 매출원가나 인건비 등은 줄었지만 매출 감소 폭이 워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함.
  • 매출 감소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으며 이자비용 부담 증가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함.

 

 

케이엠제약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1년 3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오랄케어,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오랄케어 제품으로는 치약, 칫솔, 가글 등이 있고, 뷰티케어 제품으로는 샴푸, 바디워시, 화장품이 있으며,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에는 방향제, 방한대, 제습제 등이 있음.
  • 칫솔대에 인형을 부착한 제품은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제품으로 영유아 구강제품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28.6% 증가.
  • 동사는 구강제품 및 화장품 전문제조업체로 발전하기 위하여 개발력과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임.
  • 동사와 (주)아이코닉스와의 재계약은 연단위로 이뤄지고 있으며, 관계회사인 모린(주)의 설립으로 인한 전략적 제휴 관계는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 연장에 중요한 안전장치로 작용될 전망임.

 

 

레몬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12년 9월 설립되었으며, EMI 사업 및 나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동사는 세계최대 생산역량의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설계, 제작, 운영하고 있음.
  •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The North FaceTM을 소유하고 있는 VF Group와 3년간 아웃도어용 제품에 대하여 나노섬유 멤브레인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 F/W 시즌 제품부터 공급 진행 중.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4세대 LTE에서 5G 시대가 개막되면서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였던 PCB Router SMD 부품 사업이 본격적으로 매출로 이어지고 있음.
  • PCB Router SMD는 점차 미드엔드급(Mass Model 중저가폰)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어 사용처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

 

 

크린앤사이언스 (마스크 관련주)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음.
  •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7% 증가, 영업이익은 9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9% 증가.
  • 2016년까지는 자동차용 여과지 사업이 주력 매출 부분이었지만 현재는 공기청정기용 필터 부문이 고성장하며 현재 매출을 견인하고 있음.
  • 초미세먼지 주의보의 발령 횟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겨울철에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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