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덴탈마스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
-기업소개
1926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음.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0.4% 감소.
생활건강, 약품 사업부문 등 국내 매출은 양호상 성장세를 보였으나 유한화학 등 자회사 매출 부진과 라이센스 수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수익성은 크게 저하됨.
4분기 부진했던 자회사 실적의 개선과 신양파이프라인의 임상 진전, 애드파마의 의약품 출시시 실적 개선 기대.
웰크론
-기업소개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중임.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20년 3월 20일 기준 현재 8개사이며, 이중 주요종속회사는 4개사임.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7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국내 생리대 시장의 약 5%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이중 특히 한방생리대 시장의 경우 40% 이상의 시장을 점유중임.
향후 생리대 시장에서 전체적인 수요증가 및 감소가 높지 않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향후 종속회사는 한방 생리대 이외의 일반생리대 및 라이너생리대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을 세움.
모나리자
-기업소개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등이 있음.
제지산업은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수익성 개선 전략과 원재료 매입단가 인하 및 원가절감노력 등이 영업이익 상승의 주요 원인임.
2019년 마스크 매출액은 36.3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2.1% 증가함. 향후 미세먼지 및 전염병 등으로 인한 위생에 대한 중요도 증가, 수출 및 온라인등의 판매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매출증가가 기대됨.
유한양행우
-기업소개
1926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음.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0.4% 감소.
생활건강, 약품 사업부문 등 국내 매출은 양호상 성장세를 보였으나 유한화학 등 자회사 매출 부진과 라이센스 수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수익성은 크게 저하됨.
4분기 부진했던 자회사 실적의 개선과 신양파이프라인의 임상 진전, 애드파마의 의약품 출시시 실적 개선 기대.
케이엠
-기업소개
동사는 1989년 설립되어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으며,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함.
매출은 제품 50.24%, 상품 32.33%, 용역 및 임대 17.43% 등으로 구성.
-기업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5.1%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생관리에 대해 사회 전체적으로 집중 관리가 진행되면서 식약처 적합 판정을 받은 식품용 장갑 및 일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마스크류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배 가까이 증대되면서 제품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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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덴탈마스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