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사는법,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야합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증권사 계좌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주식글 확인하기

주식 추천 9종목 | 2021 저평가 주식 종목

 

주식 추천 9종목 | 2021 저평가 주식 종목

주식 추천 증권사가 뽑은 9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주식은 삼성전자,이녹스첨단소재,대한항공,효성화학,한화솔루션,한국카본,빙그레,비덴트,이오플로우 입니다. 아래에서 기

msms7.tistory.com

주식 사는 법 정리

증권사는 여러가지 증권사가 많이 있습니다. 각 시기마다 증권사에서 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현금 혹은 주식 지급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보겠습니다. 다른 증권사도 전부 비슷하게 진행되니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개설하기 (스마트폰)

최근에는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 모바일 (스마트폰) 으로 주식거래를 진행합니다. 본인 이름으로 된 스마트폰을 보유한 사람은 실명확인을 진행한 후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과 스마트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및 제출, 인터넷뱅킹을 통한 소액이체를 완료해야 주식계좌 개설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주식 증권사 어플 다운

저같은 경우 신한금융투자 상품을 이용합니다. 증권사는 많습니다.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주식 사는 법

 

주식 지점방문없이 비대면 계좌만들기.

<준비물>

  1. 본인명의 신분증
  2. 타금융기관 계좌인증 시 본인명의 계좌번호
  3. 본인명의 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이 있다면 사진의 절차대로 진행해주세요.

주식 사는 법

 

사진과 같이 주식 계좌를 개설해주세요.

주식 사는 법

계좌개설 완료 후 주식 구매 방법

주식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으면 원하는 주식을 검색해보세요. 주식은 주말에 거래를 할 수 없고 평일에 지정된 시간에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에서 주식 거래 시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삼성전자를 구매해보겠습니다.

주식 하는 법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주식 사는 법

호가창 입니다. 실제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주식을 살 경우 56,200원을 살 수 있습니다. 팔 경우 56,100원에 팔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금액대에 구매하도록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55,700원에 사고 싶어, 55,700원에 구매 대기를 걸어놓는다면, 삼성전자의 주가가 55,700원에 됐을 경우 자동으로 매수가 됩니다. 현재 95,582개의 물량이 걸려있는 모습입니다.

반대로 가지고 있던 삼성전자의 주식을 팔 경우도 같습니다. 가지고 있던 금액보다 높게 매도를 하고 싶을 경우 56,600원에 매도를 걸어 놓는다면 금액이 56,600원이 됐을 경우 자동으로 매도가 됩니다.  현재 56,600원에는 202,652개의 물량이 걸려있습니다.

 

이제 매수버튼을 눌러주세요. 매수창입니다. 당연히 주식 계좌에 현금이 들어있어야 합니다. 은행에서 주식 계좌로 계좌이체 후 자신이 원하는 주문 수량과 금액을 확인 후 현금매수 버튼을 누릅니다.

 

주식 사는 법

주문을 누르면 매수가 완료됩니다.

주식 사는 법

관련글보기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

비상장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증권플러스 어플을 이용하여 비상장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로는 비상장 주식 사는 법, 방법,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

msms7.tistory.com

 

키움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모바일 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매수하면 키움증권에서 4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보

msms7.tistory.com

이상으로 주식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