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관련된 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율주행차는 운전자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합니다. 자율주행의 개념은 1960년대 처음 제안되었고 90년대 들어 컴퓨터 기술 분야가 발전하면서 자율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됩니다. 이는 차세대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수많은 자동차 업체에서 2020년 완전한 자율주행차 출시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현대차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기술 연구가 되고있습니다.

 

에스모

에스모 주가

(자회사에서 자율주행차 사업 진행)

-에스모 정보

에스모는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부품 생산업체입니다.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부품 협력업체로서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전장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로, 직접 설계 및 제조를 담당하며 완성차 업체와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에스모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5.6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감소와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엠씨넥스

엠씨넥스 주가

(카메라모듈 관련해서 긴급제동기술 개발)

-엠씨넥스 정보

엠씨넥스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모듈을 주력제품으로 하고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Kyocera 등 국내/외 휴대폰 업체와 현대 모비스, S&T 모티브 등 자동차 관련 업체들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4.95% 감소, 영업이익 64.99% 증가, 당기순이익 76% 감소.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 부진으로 인해 공급량 감소의 우려가 있으나 전면 및 후면에 듀얼 또는 트리플 카메라 탑재되는 모델이 증가되며 카메라 모듈 수요는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주가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정보

파인디지털은 내비게이션 장치 및 이동통신장비를 개발 및 판매하는 업체로써 사업부문은 내비게이션 사업, 차량용 블랙박스 사업, 이동통신장비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전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3대 주요 map社(맵퍼스, 팅크웨어, 현대M&Soft) 중 1~2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0.07% 감소. 전반적인 사업부문의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고, 판관비가 전년동기비 1.66%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 주가

-코리아에프티 정보

코리아에프티는 최신 설비를 갖춘 가공전문 부품업체로서 자동차용 카본 캐니스터 및 필러넥을 생산합니다. 자동차 연료계통의 친환경 부품인 `카본 캐니스터`와 연비 효율 증가에 효과적인 `플라스틱 필러넥`, 그리고 국내 유일의 차량용 차양장치 등 차량 내부 인테리어 부품을 생산하는 친환경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1.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188.67% 증가. 기타이익이 감소하였으나 판관비 감소 및 기타손실의 대폭 감소로 인한 영업이익이 증가되었습니다.

 

앤씨앤

앤씨앤 주가

-앤씨앤 정보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밖에 자동차 카메라용 반도체 분야를 전략사업분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 제품 중 영상처리칩의 주요 목표 판매처는 영상보안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들이며, 이들 업체는 한국, 중국, 대만, 일본에 대부분 집중되어 있습니다.

 

-앤씨앤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1.9% 증가, 영업손실 폭 14.76% 확대, 당기순손실 폭 103.41% 확대.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의 증가와 판매비 및 관리비의 증가로 영업손실 폭이 확대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

(자동차 부품제조업체)

-현대모비스 정보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현대모비스 실적

매출액 8조 4,273.31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3.94% 감소, 영업이익은 4,622.48억원으로 전년동기비 15.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6.46억원으로 6.76% 감소. 매출의 약 80%를 차지하는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은 미주 등 완성차 생산량 감소 등으로 매출 감소하였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에이테크솔루션 정보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주)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력금형인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 외관금형이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6.64% 감소, 영업손실 폭 25.46% 확대, 당기순손실 폭 14.22% 확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주요 최전방산업인 LED TV, 자동차, 가전 등의 과점화가 심화됨에 따라 동사의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아남전자

아남전자 주가

(삼성의 자율주행차 사업)

-아남전자 정보

아남전자는 오디오 전문 생산업체임. 약 45년간 AV분야에서 쌓아온 설계 및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해외에서 발생하며 생산은 해외현지법인은 아남전자베트남유한회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남전자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7.5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력 분야인 오디오 부문의 수출 확대로 매출 성장세를 보입니다. 반면, 원가율 급증 여파로 수익성은 크게 악화된 모습입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주가

-칩스앤미디어 정보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합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합니다. 초고화질 비디오 처리 기술에 대한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동사와 같은 전문 IP 업체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질 전망입니다.

 

-칩스앤미디어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4.13% 증가, 영업이익 83.78% 증가, 당기순이익 42.2% 증가.

 

<이전글 보기>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오스크(최저임금인상,무인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상으로 자율주행차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