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수소차는 수소를 연료로 하는 자동차입니다. 전기자동차와 함께 차세대 자동차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존 차량보다 연료비가 저렴하지만 출력이 높습니다. 수소차는 전기자동차에 비해 충전시간과 주행거리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단 충전소 등 인프라가 전기자동차에 비해 부족합니다. 수소차 작동원리는 수소탱크에 수소를 전기발생장치로 보냄 -

연로전지 스택에 산소를 화학반응시켜 전기를 만들어 모터로 보냄 - 모터를 움직여 차량을 움직임 - 주행상태에 따라 연료전지에서 만든 전기를 보관입니다.

 

수소차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주가

(신재생에너지)

-기업정보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엠코리아가 영위하는 주요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수소연료전지 관련사업, 태양광발전 관련 사업 등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21% 증가, 영업손실 폭 43.85% 축소, 당기순손실 폭 13.19% 확대. 최근 주 고객사인 현대위아의 투자확대, 고부가가치 대형 수직선반 신기종 출시로 공작기계부문 실적 개선, 정부의 방산물자 생산계획에 따른 안정적인납품 물량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엠코리아는 수소산업의 수주 경쟁 과열 및 외국계 기업 진입으로 경쟁 심화 우려는 있으나 정부의 수소산업 활성화 정책 하 향후 성장성 기대중입니다.

 

 

 

 

 

 

 

코웰패션

코웰패션 주가

-기업정보

코웰패션 사업은 콘덴서와 저항기 등 전자부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전자사업 부문과 내의류, 양말 등 의류를 제조해 판매하는 패션사업 부문으로 나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2.09% 증가, 영업이익 14.41% 증가, 당기순이익 11.31% 증가. 소비 양극화 현상으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신규수요 창출을 위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원자재 대량 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 다양한 유통채널 등으로 매출을 성장 시키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주가

수소차 탱크를 만들어 수소차 관련주

-기업정보

일진다이아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초고압, 고온 공정기술로 생산하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제조, 판매중입니다.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와 연관제품 제조,판매하고 있는 회사로서 국내에서 동사가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소수의 회사만이 제품을 생산, 판매 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1% 증가, 영업이익 2.04% 감소, 당기순이익 12.57% 감소. 주력사업인 공업용다이아몬드의 높은 기술력에 따른 과점체제로 안정적 매출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약 12%의 안정적 영업이익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현대차 넥쏘에 Type4 수소탱크 독점 공급 중이며, 향후 수소차 산업(충전소,버스 등) 확대 시 실적 개선 효과 기대됨에 따라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미코

미코 주가

-기업정보

미코는 반도체 및 엘씨디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코팅/제조 사업부문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미코의 사업부문은 반도체 및 엘씨디 장비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 구매 및 용역서비스제공 등의 기타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6.08% 증가, 영업이익 29.43% 증가, 당기순이익 28.77% 증가. 소재 및 부품 국산화를 통한 납기 단축, 원가경쟁력, 빠른 CS 등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수익성 제고중입니다.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주가

-기업정보

삼화콘덴서는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 중인 전해 콘덴서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덴서를 생산하고있습니다. 콘덴서는 전자부품의 핵심 푸품으로서 가전, 컴퓨터, 인터넷, 휴대폰 등의 정보통신산업 전반이 수요처이며 수출비중이 60%이상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1.15% 증가, 영업이익 228.47% 증가, 당기순이익 256.95% 증가. 매출액 증가 대비 비용증가가 크지 않아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영업외수지도 양호하여 순이익 역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엔케이

엔케이 주가

수소제어 모듈기술을 보유한 회사.

-기업정보

엔케이의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 있습니다. 엔케이의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6.97% 감소, 영업손실 폭 0.91% 축소, 당기순손실 폭 140.77% 확대.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적극적 비용통제로 판관비를 크게 절감하며 영업이익은 소폭 축소되었으며, 영업외수지 이익 규모가 크게 축소되며 당기순이익은 큰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평화산업

평화산업 주가

-기업정보

평화산업은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와 로컬 판매를 하며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33% 증가, 영업손실 폭 58.15% 확대, 당기순손실 폭 22.9% 확대. 최근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목받고있습니다.

 

뉴인텍

뉴인텍 주가

-기업정보

뉴인텍은 생활가전, 전력용, 신재생에너지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기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콘덴서 및 콘덴서의 원재료인 증착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실적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의 판매가 크게 늘었으나, 축전지와 축전지의 원료로 사용되는 증착필름 부문의 부진이 이어져 2018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1% 감소하였습니다. 외형축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원가율이 악화되고 판관비가 증가하여 영업이익의 적자 규모도 전년동기의 두배 수준으로 늘어났습니다. 친환경산업으로 떠오르는 미래형 자동차 및 태양광, 풍력 등 대체에너지 산업에 콘덴서가 필수적으로 사용됨으로써 신규 매출이 발생하고 있음.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기업정보

제이엔케이히터는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서 산업용가열로(Fired Heater)의 설계, 제작, 시공의 전과정을 수행하는 엔지니어링업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95.1% 증가, 영업이익 163.77% 증가, 당기순이익 49.72% 감소. 제이엔케이히터는 산업용가열로 기초 및 상세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향후 대체에너지 관련 분야에 능력을 접목시킨 신성장 동력을 준비 중입니다.

 

뉴로스

뉴로스 주가

-기업정보

뉴로스는 블로워로 불리우는 오폐수 처리용 송풍기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뉴로스의 경우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높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34% 감소, 영업이익 27.73% 증가함. 뉴로스는 최근 "무급유에어포일 베어링 적용 수소전기 차용 공기압축기"로 장영실상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기수을 보유하였습니다. 이는 수소차의 핵심부품으로 모터 회전축에 조립돼 연결된 `임펠러`가 초고속으로 회전해 고압으로 압축된 공기를 ‘스택’으로 공급하여 수소와결합시키는 장비입니다. 따라서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 주가

-기업정보

나노맴브레인소재, 나노필터, 나노여과기술엔지니어링 등 사업 영위, 주요제품은 멤브레인 소재/필터/여과시스템, FPCB/휴대폰부품 등 생산공급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65% 감소, 영업이익 96.9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방산업인 휴대폰 경기 부진으로 관련 모바일 매출 둔화로 전체 외형 감소, 고정비 부담 증가로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부진합니다.

 

풍국주정

풍국주정 주가

최고순도의 수소를 생산하는 회사

-기업정보

풍국주정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고 품질의 수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22.61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14.76% 증가, 영업이익은 41.01억원으로 2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34.00억원으로 17.65% 증가.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져 친환경 대체에너지로서의 수소에너지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소차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유니크

유니크 주가

-기업정보

유니크는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파워텍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약 80% 이상을 점유 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7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유니크 제품의 최종 수요처는 대부분 국내 완성차 업체입니다. 전방산업인 완성차 업체의 파업, 가동률 하락, 국내 시장 내에서 외산 자동차의 약진 등이 매출하락의 주요 원인입니다.

 

성창오토텍

성창오토텍 주가

차량용 에어컨필터, 아오나이저 등 자동차 부품관련 회사.

-기업정보

성창오토텍은 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입니다. 자동차 첨단 및 핵심기술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법인을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0.75%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55.98% 감소. 매출원가의 절감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주 고객처인 테슬라의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와 전기차 시장 규모로 확대로 꾸준한 실적개선이 기대됨에 따라 수소전기차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이상으로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따른 손실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모두 성투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