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금액 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의 경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나라에서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현재 2차 모집 중이며 지원 대상에 해당하시는 경우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주식글

게임 관련주 바로가기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경우 사회생활을 처음으로 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원활한 이동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의 경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입니다. 나이는 만 19세 ~ 24세 (97년 1월 1일 ~ 03년 12월 31일)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청년이라면 소득기준이 따로 없기 때문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서울 청년수당을 지급받은 경우
  •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지원금액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지원금액은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지불한 금액의 20%로 최대 10만원입니다. 이 때 지원하는 금액의 경우 4월 22일부터 11월까지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합니다. 최대 지원해주는 금액이 10만원이지만 받으실 수 있는 경우 신청하셔서 수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의 경우 7월 11일 9시 ~ 8월 31일 18시까지 입니다. 마감하는 날인 8월 31일은 0시 까지가 아닌 18시까지이기 때문에 만약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어 해당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급방법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의 경우 사용한 교통카드에 따라 교통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지급의 경우 2022년 12월 중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의 경우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따로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모두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문의방법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의 경우 문의 사항이 있다면 콜센터 1644-3841로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주의할점

주의할점은 총 5가지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명의의 교통카드

교통비 지원 사업의 경우 신청하는 본인 명의의 교통카드로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2. 신청 후 카드 변경

해당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신청한 후 카드 변경을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불 교통카드를 신청한 후 신청 기간 내에 카드사를 변경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티머니 카드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3. 이용가능한 교통수단

교통비의 경우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로 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 택시, 철도, 하이패스 등은 교통비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4. 마일리지 지급

교통비 지원금의 경우 현금이 아닌 신청한 각 카드사의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만약 티머니로 신청하였다면 T 마일리지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한 경우 해당 카드 포인트로 지급예정입니다.

5. 신청하여 사용하던 카드의 분실

교통카드로 사용하던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원래 사용하던 카드사에서 카드를 새로 발급한 후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신청한 동일한 카드사에서 발급을 받으면 이전 카드 사용과 새로운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해 모두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금액 및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