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주식

로봇이란 자동으로 특정한 일을 할 수 있게 만든 기계입니다. 현대에서는 기계가 자동화됨에 따라 로봇과 머신은 유의어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자동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로봇 관련된 주식이 시장에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로봇관련된 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로보로보

로보로보 주가

(교육용 로봇 업체)

-기업 소개

로보로보는 교육용 로봇시장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 33.80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16.46% 감소, 영업이익은 3.90억원으로 51.54% 감소, 당기순이익은 5.40억원으로 35.93% 감소. 교육용 로봇 시장의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추세. 동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초기단계입니다.

 

디에스티로봇

디에스티로봇 주가

(지능,산업용 로봇 개발)

-기업 소개

디에스티로봇은 로봇업체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제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 제작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일본 로봇 전문 업체인 AITEC을 인수하여 진공로봇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함에 따라 새로운 시장에 대한 매출이 기대 됩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5.09% 감소, 영업손실 폭 618.7% 확대, 당기순이익 4.17% 증가. 유아용 교육 로봇의 개발을 완료하여 향후 컨텐츠를 보유한 서비스 업체와 추가적인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 주가

(케이엠씨 로보틱스가 계열사)

-기업 소개

우리기술은 전기 및 제어반자동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사업부는 대기업을 포함한 국내기업 중 관련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Board와 시스템 개발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최적사양의 제품성능을 구현가능합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6.9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0.96% 감소.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의 변화와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매출규모의 변동 위험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

로보스타 주가

(자동화설비, 산업용로봇 개발)

-기업 소개

로보스타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기타 전기전자산업 분야 등의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과 FPD장비와 IT부품제조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대표적인 주력시장은 LG전자, 삼성전자 및 계열사를 중심으로 디스플레이산업, 반도체 산업과 만도, 현대/기아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 산업분야입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0.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제조용 로봇의 판매 감소로 인한 매출액 감소, 판관비의 증가로 인한 영업이익과 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이에스브이

이에스브이 주가

(로봇청소기 등 개발, 관심종목으로 투자에 주의를 요함)

-기업 소개

이에스브이는 전자제품 부품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력 사업은 스마트카 부분입니다. 최근 레이싱 드론은 해외 수출을 진행하였으며 향후 VR드론, 촬영용 드론, 교육용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15.54% 증가, 영업손실 폭 39.6% 확대, 당기순손실 폭 108% 확대. 대시캠을 국내 다양한 브랜드 제조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홈쇼핑, 주유소, 해당 대기업의 계열사로 비즈니스 확장을 기대하고 있고, 수출을 위해 5개 국어 반영을 완료하였습니다.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홈 IoT(사물인터넷)와 드론부문을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익thk

삼익thk 주가

(삼성전자와 다관절로봇 공동개발)

-기업 소개

삼익thk는 수공용 줄의 생산,판매를 목적으로 상장했으며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 판매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현재 주요 사업은 산업설비자동화, 반도체 제조 및 시험장비, 정밀 의료기기, 공작기계 등에 필수 부품인 LM시스템과 메카트로시스템 사업입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6.46% 감소, 영업이익 37.73% 감소, 당기순이익 26.9% 감소. LM시스템은 외형을 유지했으나 메카트로시스템의 부진이 매출액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으나 매출원가율 하락으로 수익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주가

(로봇 전문 업체)

-기업 소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지능형 로봇, 유비쿼터스 홈 로봇을 판매하고, 위험작업로봇 및 엔터테인먼트 로봇류 개발을 시작해 기존 완구 및 캐릭터사업부문과 더불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업계에 선도적인 위치에서 보급형 청소로봇을 출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지능형 로봇 기술평가대회 대상 수상한 홈로봇 `아이로비`를 상품화 완료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7.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로봇부문에서 신제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과 광고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수익성 악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주가

(복강경 수술로봇 신사업)

-기업 소개

미래컴퍼니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고, 신규사업으로 3D 센서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72% 증가, 영업이익 77% 감소, 당기순이익 80.88% 감소. 대만과 중국의 주요 패널 업체의 증설투자에 따른 발주물량 증가로 디스플레이 장비 부문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확대되었습니다. 수술로봇 분야는 투자 단계로 아직 매출은 발생하지 않으나 관련 비용이 발생하고 있어 전체적인 영업이익은 전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 주가

(지능형 로봇의 중앙처리장치 제작)

-기업 소개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EISC MCU Core IP 개발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 반도체유통 사업, 냉동냉장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3.6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냉동냉장부문은 경기변동에 따라 성장성이 부각됩니다. 하절기와 개인창업이 증가 될 경우 판매가 증가합니다. 주문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으로 제작이 되어지는 라인을 보유. 또한 OEM 방식의 제작으로 인하여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보기>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오스크(최저임금인상,무인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상으로 로봇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