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I관련주

 

 

TPC

 

TPC 주가

-기업소개

TPC는 주요사업부문으로 공압사업부, 모션사업부 및 신규사업인 3D프린팅 사업본부를 신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사업인 공압 및 모션콘트롤 사업을 기반으로 3D프린팅 및 협동로봇 솔루션을 융합한 스마트팩토리 융합솔루션 라인업 구축 완료하였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76% 감소, 영업이익 97.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모션 제품의 부진으로 인한 매출액 감소, 판관비의 증가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 지속되고있습니다. 공압기기 매출의존도 감소와 공정 미세화로 인한 스마트 팩토리 시장의 급증에 대한 대응이 성장세 전환의 관건.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주가

-기업소개

가온미디어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IP-hybrid, 스마트 box, 홈게이트웨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8.75% 증가, 영업이익 56.74% 감소, 당기순이익 92.46% 감소.

 

가온미디어의 통신관련 제품에 대한 해외 및 국내 수요가 상승하여 매출액은 전년동기비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의 상승으로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가정 내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홈게이트웨이 및 AI 결합형 셋톱박스 제품군이 향후 셋톱박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고영

고영 주가

-기업소개

고영은 전자제품 생산용,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검사기,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7.13% 증가, 영업이익 5.11% 증가, 당기순이익 58.71% 증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의 기술이 확산되며 하이엔드 모듈 수요가 증가한 것이 전체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고영은 연구개발(R&D)에 역량을 집중하고 신사업을 발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탈옵틱(관리종목)

디지탈옵틱 주가

-기업소개

디지털옵틱은 비구면 광학렌즈 기술을 바탕으로 응용 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렌즈에 적용되는 이미지용 광학계, 프로젝터에 적용되는 투사용 광학계, Laser 시스템 광학계 등 모든 설계가 가능한 광학전문기업입니다.

 

차량용 카메라 렌즈와, 피코 프로젝트, 중국 관련 유통사업, 그리고 종속회사를 통한 건강식품사업 과 로봇사업 등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3.58% 증가, 영업손실 폭 30.69% 축소, 당기순손실 폭 90.29% 축소.

 

렌즈사업 실적 증대에 따른 3분기 매출액 증가효과가 있었지만 매출 총이익이 판관비보다 낮음에 따라 영업이익 적자 지속되었습니다.

 

 

모비스

모비스 주가

-기업소개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속기 핵심 장비인 LLRF를 국산화에 성공하여 국내 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며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에서 성능을 검증 받았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0.76% 증가, 영업손실 폭 21.17% 축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요 고객은 핵융합발전로 제어시스템과 관련하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국제핵융합실험로 등이 있으며 대학, 금융솔루션업체 등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스맥

스맥 주가

-기업소개

스맥은 공작기계 및 산업용로봇의 제조, 정보통신장비의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11년 합병으로 인하여 통신사업 외에 기계사업(공작기계 제조 및 판매, 산업용로봇의 제조 및 판매업)을 추가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고품질의 Machine center(MCT)CNC 선반, LCD 관련 로봇 등을 개발/제조하여 국내 영업소와 대리점, 해외딜러를 통해 국내외로 판매중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7.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기계사업부문 매출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으며 인건비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싸이맥스

싸이맥스 주가

-기업소개

싸이맥스는 반도체 웨이퍼 이송용 장비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목적 사업은 반도체 및 에프피디(FPD)관련장비 제조 판매,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산업용 및 써비스로봇 제조 판매, 의료용 로봇 제조 판매업이며 인지컨트롤스 기업집단에 속해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7.11% 감소, 영업이익 85.56% 감소, 당기순이익 74.27% 감소.

 

주력 사업인 반도체장비 매출 부진으로 외형이 급감했으나 판관비는 오히려 증가해 수익성이 대폭 하락하였습니다.

 

 

 

 

관련글보기

오늘의 상한가 19.07.11 (인디에프, 조이시티, 유티아이, 데이타솔루션)

공작기계 관련주 총정리.

불화수소 관련주 총정리.

탄소섬유 관련주 총정리.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 총정리.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관련주 총정리.

에칭가스 관련주 총정리.

박원순 관련주 총 정리.

붉은 수돗물 관련주 총 정리.

상수도 관련주 총정리.

 

 

 

 

 

 

 

이상으로 AI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료 관련주 총 정리.  (0) 2019.05.02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0) 2019.05.01
a형간염 관련주 정리.  (0) 2019.04.30
제지 관련주 정리.  (0) 2019.04.28
개성공단 관련주 정리.  (0) 2019.04.26
금강산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5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4
화폐개혁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