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개혁 번복으로 인한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한​네트



-기업소개
한네트의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지급기(CD)사업입니다. 현금자동지급기(CD기)를 이용한 제휴 금융기관의 고객(회원)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현금서비스, 예금인출, 이체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융권 사업자가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설치,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58% 감소, 영업이익 25.86% 감소, 당기순이익 43.2% 감소.

전년동기비 부가통신사업의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비영업부문에서 기타수익은 감소하고 금융비용은 확대되어 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코멘트
충분한 하락 후 화폐개혁과 관련하여 19년 4월 경 거래량을 동반한 큰 상승을 이어가던 중 화폐개혁 번복으로 인한 단기적인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폐개혁에 대한 논의는 계속 진행되고 있으므로 기간을 두고 지켜보며 조정을 거친 후 구매하면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청호컴넷



-기업소개
청호컴넷은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동사는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4.2% 감소, 영업손실 폭 15.73% 축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금융권의 지점 축소 및 인터넷 거래 비중이 증가하면서 주력 제품(ATM) 매출 정체가 부담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최근 핀테크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부합하는 혁신적 ATM 개발을 통해 4차산업혁명 트렌드에 대응해 나갈 전망입니다.

-코멘트
화폐개혁과 관련하여 최근 상한가 후 번복으로 인해 조정을 받고있습니다. 한네트와 같이 조정을 지켜본 후 진입하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푸른기술



-기업소개
푸른기술은 1997년 설립되어 무인자동단말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각 부문별로 현재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말기로는 금융자동화기기, 철도나 지하철 승차권 자동발매기, 교통카드추전기 등의 역무자동화기기, 베팅처리와 당첨금 환급처리를 담당하는 마권발매기, 로또 의의 특수단말시스템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1.98% 증가, 영업이익 317.52% 증가, 당기순이익 763.71% 증가.

위폐감별계수기의 본격적인 시장 개척을 위해 2018년 10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중동 최대의 IT 전시회인 GITEX에 참가하였습니다.

-코멘트
2018년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또한 화폐개혁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지만 아직까진 대상승 매물이 많을것으로 생각하고 많을 물량을 어떻게 소화하고 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될것같습니다.

케이씨티



-기업소개
케이씨티는 금융단말시스템 및 특수단말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스포츠토토 상표로 서비스 되는 복표발매기를 국산화하여 개발함으로써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매년 지속적으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관세 납부를 도와주는 무인관세수납기 및 효율적인 출국 절차를 위해 항공탑승권판독기 및 출국 게이트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0.39% 감소, 영업이익 91.1% 감소, 당기순이익 97% 감소.

4차 산업혁명 및 공공행정분야 기술혁신 가속화로 공항시스템 및 공공특수분야에서 특수단말기 산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사의 매출부문에도 영향을 끼칠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멘트
충분한 하락 후 18년 하반기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화폐개혁이 무산되면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조정 후 진입하면 괜찮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로지시스



-기업소개
로지시스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용역, 상품매출은 주로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수행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9.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산장비판매가 회복되며 매출액은 큰폭으로 증가하였으나 원가율이 크게 개선되지 않으며 소폭의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그쳤습니다.

-코멘트
로지시스 역시 충분한 하락 후 단기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던 중 화폐개혁 무산으로 조정을 받고있는 모습입니다. 조정 후 지켜보면 괜찮을것같습니다.


한국전자금웅



-기업소개
한국전자금융은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되었습니다.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입니다.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영업외수지도 크게 개선되지 않아 당기순이익 역시 소폭의 흑자전환에 그쳤습니다.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였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6.59% 증가, 영업이익 43.81% 증가, 당기순이익 12.08% 증가.

금융권의 무인화점포 확대와 기업들의 무인화기기 도입 증가에 힘입어 VAN 사업부문을 비롯한 전체 사업부문의 뚜렷한 매출 증가세 입니다.

-코멘트
2017년 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었고, 2018년 하반기부터 상승세가 꺽이기 시작했습니다. 상승했을때의 물량이 상당히 많이 쌓인 관계로 그 물량을 어떻게 소화해갈지 지켜봐야될 종목입니다.

프리엠스


Atm 납품
-기업소개
프리엠스는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동사 사업영역은 전장부문과 기계제어부문으로 구분되며, 전장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며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기계제어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 Flasher Unit, 클러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노후 건설장비의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2.25% 감소, 영업이익 92.6% 감소, 당기순이익 73.98% 감소.

국내 건설경기 둔화와 중국 고정자산 투자 감소 등으로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원재료가격 안정과 생산성 개선 등에 힘입어 원가율 1.2%p 개선되었습니다.

외형 축소에 따라 매출총이익이 감소하였고 판관비 부담이 유지되면서 영업이익도 감소하였으나, 외환관련 이익이 증가하면서 3분기 누적 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충분한 하락후 급상승은 없었지만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있는 종목입니다. 6640을 지지하며 올라갈 수 있을지 보면 될것같습니다.



이상으로 화폐개혁 관려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