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관련주

 

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

 

-기업소개

1973년 토목건축공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건설, 레저, 방송, 환경, 기타사업부문으로 구분됨.

2018년 발표된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4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환경건설, 플랜트건설, 건축건설, 주택건설, 부동산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상하수도 공사 및 정수시설공사에 대해 특화된 시공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철도/도로분야의 대형프로젝트를 수주해 토목분야 기술형 입찰시장에서 상당한 우위에 있음.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17.88% 증가, 영업이익 48.98% 증가, 당기순이익 109.79% 증가.

 

주요 수익원인 건설사업 부문의 매출 및 수익성 증대에 힘입어 순이익이 증가함. 2019년 태영건설의 '데시앙'은 양산 사송지구, 대구 도남지구, 효창 6구역 등의 분양을 앞두고 있음.

매출구성은 건설 73.81%, 환경 13.16, 방송 10.13%, 레저 1.81%, 기타 1.09% 등으로 구성.

 

 

 

에쎈테크

 

에쎈테크

-기업소개

1985년 설립되어 2000년 상장하였으며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 황동소재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단조제품을 통해 가공품과 완제품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사의 주주인 ()대창으로부터 생산업체 주원료 조달 중임.

단조밸브 업계는 장치산업으로 일반적인 경기변동에는 크게 민감하지 않으나 국내건설경기와 가스관련업종 경기변동에 따른 수요의 변동이 있음.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11.1% 감소, 영업이익 358.67% 증가, 당기순이익 225.2% 증가.

 

해외 매출이 소폭 증가했지만 내수시장 부진에 따라 외형 축소됨. 단 원가율이 대폭 개선됐고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따라 영업이익은 증가함.

선진국에서는 납중독 음용수관 사용을 권장하고 있어 해외 수출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냉공조 신제품으로 신규시장 확보 증가 예상됨.

 

 

태경화학

 

태경화학

-기업소개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됨.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됨.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2.96% 감소, 영업이익 75.9% 증가, 당기순이익 77.3% 증가.

 

매출은 주력 사업인 탄산가스사업이 전방산업인 조선용접분야 등의 불황으로 인해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나, 적극적인 원가 개선 노력 및 판관비 감소 영향으로 수익성은 크게 개선된 모습.

어려운 외부 상황을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극복해 나가고 있는 점 매우 긍정적.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기업소개

동사는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하기 위해 2001LG화학에서 분할 설립되었으며, 이후 코카콜라 등 비알콜 음료 시장에도 진출.

동사는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1, 화장품 시장에서 2, 음료 시장에서 2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는 엘라스틴 등.

화장품 브랜드 의 글로벌 매출은 20182조원을 돌파하였으며, 매년 꾸준한 현금배당을 하는 국내 대표 럭셔리 화장품 기업.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10.52% 증가, 영업이익 11.74% 증가, 지배주주순이익 12.59% 증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고가라인 판매 확대 전략 및 수익성 높은 면세점 채널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 유지.

전사 펀더멘탈을 대표하는 럭셔리 화장품으로 성장을 견인하며, 중국 면세점 고성장 유지 및 생활용품 구조조정 마무리 등으로 2019년에도 안정적 성장세 유지될 전망.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소개

동사는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 등 환경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20193월 코웨이()에서 웅진코웨이()로 사명이 변경되었음.

기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에서 의류청정기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미국,중국 등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있음

20193월 최대주주가 코웨이홀딩스에서 웅진씽크빅으로 변경되었음.

 

-기업실적

201812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전년 대비 매출액 7.57% 증가, 영업이익 9.96% 증가, 당기순이익 7.41% 증가.

 

렌탈 사업 부문에서 국내 렌탈 매출액이 소폭 성장하였으며, 해외 매출액은 대폭 성장하였음.

국내 렌탈 순주문의 안정적인 성장, 신제품인 의류청정기의 판매 호조와 해외법인의 높은 성장성이 기회요인임. 위험요인으로는 대주주 변경 이후 사업전략 변화, 국내 렌탈 업체간 경쟁 심화를 꼽을 수 있음.

 

 

파세코

 

파세코

-기업소개

1986년 설립되어 석유스토브 수출 및 빌트인 가전제품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계열회사를 보유 중.

대표 제품인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 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및 중동지역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고,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됨.

국내 최대의 빌트인 가전기기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등 대기업과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23.19% 증가, 영업이익 35.07% 증가, 당기순이익 29.36% 증가.

 

B2C OEM 사업이 호전을 보이며 외형이 빠르게 성장했고 고정비 부담 완화로 수익성이 개선됨.

동사는 브랜드 우위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모색하고, 내수부문은 건설회사 단납 및 틈새시장 공략과 셋트 판매 등을 통한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신일산업

 

신일산업

-기업소개

선풍기등 소형가전 전기전자 제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등), 난방제품 등이 있음.

동사의 제품 매출비중은 2018년 연간 기준으로 대형 할인점이 16%, 홈쇼핑 21%, 일반대리점 및 특판매출이 약 63%를 차지.

모터등 앞선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서 국내의 생활수준의 성장에 맞는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16.72% 증가, 영업이익 39.58% 증가, 당기순이익 23.33% 증가.

 

현금의 증가 약 100억원 및 토지취득으로 인한 유형자산의 증가 70억원 계상으로 전년대비 약 175억원의 자산 증가.

하절기 기온의 영향과 판매채널의 다양화로 선풍기 매출이 919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1% 증가하였으며 하절기가전과 난방제품도 전년대비 각각 약 158%, 17% 증가하며 성장 견인.

 

 

3s

 

3s

-기업소개

1991년 설립 된 반도체웨이퍼 캐리어박스와 냉동공조용 열량계, 환경시험설비 전문업체.

칼로리메타, 환경구현장치 등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며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한온시스템 등을 비롯한 국내외 공조기기 제조업체와 대학교, 국립연구소에 납품하고 있음.

전세계 냉동기 시장을 주도하는 중국에 대응하기 위해, 종속회사인 상해삼에스공조기술유한공사를 확장하고 칼로메타 외 자동차 엔진배기시험장치, 전기자동차 등 신규 품목을 확대함.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8.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56.1% 감소.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한 반면 판매관리비와 인건비는 소폭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섬. 단 이자비용 감소 등 비영업부문 호조로 당기순손실 폭은 줄어듬.

내수 시장 부진이 지속되는 중. 기술연구소 내 환경장치연구팀을 통하여 설계연구 및 환경장치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음.

 

 

배럴

 

배럴

-기업소개

동사는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중국에 위치한 백애락(SHENZHEN)체육용품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래쉬가드, 보트쇼츠, 워터레깅스, 실내수영복, 다이버나 서퍼를 위한 의류 네오프렌, 워터스포츠 액세서리 등이 주요 제품임. 화장품 사업도 영위함.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 중임.

 

-기업실적

201812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41.98% 증가, 영업이익 26.14% 증가, 당기순이익 21.1% 증가.

 

고준희, 소녀시대 유리 등과 협업해 진행한 스타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등을 적극 활용하고 집객효율이 좋은 프리미엄채널의 지속 성장한 것이 호실적 배경으로 분석됨.

동사는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을 최우선 해외 진출 지역으로 보고 있음. 이 중 우선적으로 중국에 법인을 설립해 공략에 나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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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여름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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