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최저임금인상, 주52시간 근무가 시작되면서 무인화 기기인 키오스크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란 설치형 디지털 단말기를 말하고 터치스크린이 달린 무인 주문기를 가리킨다. 약 2017년 전후로 도입되기 시작하였고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에 도입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 임금상승으로 인해 무인화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고, 주문받을 인원을 다른 곳에 투입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키오스크의 단점으로는 셀프방식 이기 때문에 기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익숙하지 않으면 주문하기에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토필드

토필드 주가

-토필드 개요

무인화 디지털 방송에서 특화된 기술로 2000년 셋톱박스를 최초로 수출하였습니다. 세계 셋톱박스 시장은 중국,유럽,대만 과 함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토필드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93% 감소, 영업손실 53.34% 축소, 당기순손실 폭 21.9% 축소하였습니다. 키오스크 뿐만아니라 바이오,바이오인식 물리보안,유통사업 5대 사업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주요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주가

 

-한국전자금융 기업

한국전자금융은 CD기 관리, ATM 관리,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하였습니다.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ATM기기의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입니다. 금융 무인화기기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화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키오스크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한국전자금융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6.59% 증가, 영업이익 43.81% 증가, 당기순이익 12.08% 증가하였습니다. 최저임금 인상과 무인화기기 확대에 따라, 기업들의 무인화기기 도입 증가 전체 사업의 매출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한네트

한네트 주가

 

-한네트 기업

한네트는VAN사업을 목적으로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무인화 기기인 현금자동지급기 사업입니다. 현금자동지급기를 이용한 금융기관의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현금서비스, 예금인출, 이체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 아닌 지하철역, 편의점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설치하고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네트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58% 감소, 영업이익 25.86% 감소, 당기순이익 43.2% 감소되었습니다. 부가통신사업의 매출이 감소하고 비영업부문에서 기타수익은 감소, 금융비용은 확대되어 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사회 전반적인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꾸준히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주가

 

-케이씨티 기업

케이씨티는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분할하여 금융단말시스템 및 특수단말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가 주요사업입니다. 또한 스포츠토토 상표인 복표발매기를 국산화하고 개발함으로써 국민체육진흥공단에 지속적으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세 납부를 도와주는 무인관세수납기와 항공탑승권판독기, 출국 게이트시스템을 개발 하였습니다. 최근 키오스크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케이씨티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0.39% 감소, 영업이익 91.1% 감소, 당기순이익 97% 감소. 4차산업혁명 과 공공행정분야 기술혁신, 공항시스템 산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서 매출부분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주가

 

-케이씨에스 기업

24시간 무정지 실시간 솔루션 기술로 NonStop SI 사업, 교통 인프라 사업, KIOSK 단말사업 등을 영위하였습니다. 추진하고 있는 솔루션은 CDC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보안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케이씨에스는 키오스크 관련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케이씨에스 기업실적

매출액 55.67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11.09% 감소, 영업이익은 4.40억원으로 약 3배 증가, 당기순이익은 4.33억원으로 약 3배 증가하였습니다. 하드웨어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소프트웨어의 매출이 감소하여 전체 매출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주가

 

-씨아이테크 기업소개

컴퓨터시스템 개발 및 판매,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과 정보통신 관련해서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사업부문, 유통사업부, 부동산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씨아이테크 기업실적

2018년 매출액 69.4% 증가, 영업손실 폭 49.26% 축소, 당기순손실 폭 1820.04% 확대되었습니다. IT사업 부문의 매출확대로 영업손실 폭은 다소 축소되었고, 비영업부문에서 손실이 증가하여 순손실 폭이 확대 되었습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주가

 

-파인디지털 기업

네비게이션 장치 및 이동통신장비를 개발, 판매하는 업체로 내비게이션 사업, 블랙박스 사업 등으로 구성됩니다. 전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1~2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인뷰라는 브랜드로 고급형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키오스크 관련주로 보급형 제품도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파인디지털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0.07% 감소하였습니다. 전반적인 사업매출이 감소하였고, 판관비가 1.66%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청호컴넷

청호컴넷 주가

 

 

-청호컴넷 기업

청호컴넷은 무인화 기기인 키오스크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ATM 시장에 선두주자로 진입하여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매출은 금융사업부문 75%, 제지사업부문 23.1%, 기타 1.9% 등으로 구성됩니다.

 

 

-청호컴넷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4.2% 감소, 영업손실 폭 15.73% 축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인터넷 거래 비중이 증가하면서 ATM 매출 정체가 위험요소입니다. 또한 최근 핀테크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부합하는 혁신적 ATM 개발을 통해 4차산업혁명 트렌드에 대응해 나갈 전망입니다.

 

<이전글보기>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황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으로 키오스크 관련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