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관련 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보기

전자결제 관련주 (feat 대장주 테마주 및 수혜주) 총정리

아베 사임 관련주 (feat. 애국 테마주)

홍정욱 관련주 (feat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철도 관련주

부산산업 (철도 관련주)

부산산업 주가

자회사인 태명실업이 국내 철도침목의 점유율 1위

 

-기업 설명

부산산업은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생산품인 레미콘제품은 시멘트, 모래, 자갈 등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제조공정을 거친 후 레미콘 트럭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건설현장까지 운송해야 하는 지역형 산업의 특성을 지닙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6.85% 감소, 영업이익 87.11% 감소, 당기순이익 70.95% 감소. 콘크리트침목, 세그멘트, 레미콘 등 전체적으로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판관비는 전년동기비 10.77%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현대로템 (철도 관련주)

현대로템 주가

 

-기업 설명

현대로템은 철도차량 제작, 철도신호 및 통신 등의 철도사업부문, 중기사업부문 및 자동차설비, 제철설비 및 발전설비, 오염방지시설 등의 산업, 환경설비를 제조, 판매하는 플랜트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철, 자동차, 환경설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플랜트 엔지니어링 회사이며, 중기부문은 국내에서 독점적 지위의 전차 생산업체이며, 국방전력화와 연계하여 생산 및 납품업무를 수행하고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7.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철도 부문은 매출액 3,126억원(+14.1% yoy) 영업이익 -125억원(적자전환 yoy)을 기록. 터키, 브라질 관련 매출에서 신흥국 통화 약세의 영향이 반영되었습니다.

 

 

대아티아이 (철도 관련주)

대아티아이 주가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

-기업 설명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사업을 함께 영위하고있습니다. CTC(Centralized Traffic Control)를 국산화하여 철도교통관제시스템을 수주 및 완공하였으며, 경부고속철도 KTX 1단계 및 2단계 구간을 모두 수용하는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5개(서울, 대전, 부산, 순천, 영주)지역관제실로 분포되어 있는 관제설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사업을 완공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7.69% 증가, 영업이익 65.18% 감소, 당기순이익 37.38% 감소. 매출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 및 판관비의 큰폭 상승으로 이익 감소하였습니다. 향후 남북철도연결, 지방자치단체에 의해 운영중인 지하철, 계획중인 경전철, 광역철도 신설 및 GTX건설 등으로 철도시장 성장 기대됩니다.

 

철도 관련주

리노스 (철도 관련주)

리노스 주가

철도 무선통신 trs 관련 구축

 

-기업 설명

리노스는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브랜드의 FnB사업부문과 디지털TRS솔루션 등을 주축으로 하는 국가재난통신망 분야와 열차무선 통신분야의 IT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선통신 제반 기술을 바탕으로 경찰, 행정안전부 등의 공공기관에 최적의 디지털 무선통신시스템 구축, 관리하는 토탈 무선통신솔루션을 제공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0.33% 감소, 영업이익 13.73% 감소, 당기순이익 82.22% 증가.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가 각각 38.86%, 20.15%씩 감소했으나 매출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우리기술 (철도 관련주)

우리기술 주가

철도제어스템 개발 제작

 

-기업 설명

우리기술은 제어계측 전문회사로서 전기 및 제어반자동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사업부는 대기업을 포함한 국내기업 중 관련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Board와 시스템 개발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최적사양의 제품성능을 구현가능합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6.9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0.96% 감소.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의 변화와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매출규모의 변동 위험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이스터 (철도 관련주)

에코마이스터 주가

철도차량의 계측과 검수 하는 기계를 만들고 차륜가공 기계를 만드는 회사

 

-기업 설명

에코마이스터는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환경사업과 철도차량 유지 보수하는 철도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철도차량 차륜가공기계와 철도차량 계측 및 검수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철도차량 차륜가공기계 메이커로서 공작기계 중 고유 영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3.5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국내사업 다음으로 매출 비중이 큰 쿠웨이트 사업 영업수익이 91.17%나 감소하며 3분기 매출 감소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남북 경제 협력을 통해 철도의 활용도가 높아질 경우, 노후화된 북한 차량을 경제속도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열차 차륜의 집중 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명전기 (철도 관련주)

세명전기 주가

선로의 배전을 담당

-기업 설명

세명전기는 송.배전선로 가설용 및 전철선로용 금구류, 섬유직기용 섹셔날빔과 자동차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98% 감소, 영업이익 10.37% 감소, 당기순이익 26.09% 감소. 외형이 축소되고, 판관비 증가하면서 이익구조 축소되었습니다.

 

철도 관련주

삼현철강 (철도 관련주)

삼현철강 주가

철도 레일 생산

 

-기업 설명

삼현철강은 코일 전·절단 가공업 및 판매업, 철판류 가공업 및 판매업, 형강류 가공업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열연제품과 후판 등을 매입하여 가공 및 판매하고, 현대제철에서 생산되는 형강제품을 매입하여 판매합니다.

 

-기업 실적

조선, 자동차 등 수요산업의 경기 회복이 지연되고 있으나, 거래처 다변화와 철근 등 건설자재부분의 신규사업 추진, 제품 및 상품의 판매단가 인상을 통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8.3% 증가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상품매출의 비중증가로 원가율이 악화되고, 대손상각비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다원시스 (철도 관련주)

다원시스 주가

철도차량용 전원장치 전문업체

 

-기업 설명

다원시스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7.73% 감소, 영업이익 36.65% 감소, 당기순이익 54.48% 감소. 주력사업 중 하나인 철도사업은 한때 하향산업으로 여겨지기도 했으나 환경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친환경 대체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원개발 (철도 관련주)

우원개발 주가

철도 및 지하철 철근 콩크리트 등 공사

-기업 설명

우원개발은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IT사업, 도시개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를 시작으로 국도 및 고속도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70건의 실적과 시공 총연장 350km 이상을 달성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액 601.45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27.88% 증가, 영업이익은 57.45억원으로 약 10배 증가, 당기순이익은 41.96억원으로 흑자전환. 우량한 대형 건설사들의 토목 사업에 다수 참여하여 수주함으로써 꾸준한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철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