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탄)

 

사료 관련주사료 관련주

현대사료

현대사료 주가현대사료 주가

 

(동물용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

-기업소개

현대사료는 천안 공장 및 서울 사무소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입니다. 업계 최초로 위생적이고 고효율적인 사료생산을 위해서 Expander 설비를 도입하여 양질의 익스팬딩 그래뉼과 익스팬딩 펠렛 사료를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비중이 큰 양계용 사료가 신규거래처 확대에 따른 판매 호조로 201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3% 증가한 1,048.3억원을 나타냄.

 

배합사료의 원료인 수입 옥수수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원가율이 악화되었으며, 8.5억원의 손상차손이 판관비로 계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5억원의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 주가한일사료 주가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 축우,양계사료 등)

-기업소개

한일사료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낙농사료는 1998년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월 3,700톤 주문생산계약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19년째 거래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공급물량도 꾸준히 증가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81.08% 감소.

 

매출은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원가 감소 노력으로 인해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비영업손익 부문에서 이자비용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우성사료

우성사료 주가우성사료 주가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 양돈,양계,양어,애완용 사료 등)

-기업소개

우성사료는 배합사료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동사는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HACCP 인증 등을 통해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하였습니다. 고수익 사업구조 구축을 위해 고능력/고품질 사료 개발 외 낙농 착유우, 한우 고급육, 양돈 전용 사료 등 축종별 전용사료를 개발 노력을 지속하고있습니다.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 및 베트남으로 진출하였으며, ISO9001 인증 등의 획득을 통한 고품질 전략으로 시장점유율 제고중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5.03% 증가, 영업손실 117.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함.

 

매출은 소폭 증가하고 원재료 가격은 안정적이지만, 아산공장 준공에 따른 초기 가동비 부담 등으로 매출원가율은 전년동기대비 6.13%p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부담 그리고 설비투자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 등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적자 시현하였습니다.

 

 

고려산업

고려산업 주가고려산업 주가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 가축용 배합사료 등)

-기업소개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하여 식육사업부문도 함께 영위하고있습니다. 국내 배합 사료업계 최초로 전자동 공정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의 표준화와 균일화를 달성하여, 최적 배합비율의 고효율 배합사료를 생산합니다. 부산, 대구 양대공장의 실험실에서 고품질의 신제품 개발, 농장자동화, 사양관리 등 전 부문에 걸친 선진기술 이전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9.22% 감소, 영업이익 2.3% 감소, 당기순이익 22.9% 감소.

 

양돈 및 축우용 배합사료의 판매가 부진한 상황이나, 판관비 및 인건비 등 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매출부진 대비 수익성은 상대적으로 소폭 감소한 모습입니다. 농협 및 상위 10개사의 배합사료 생산실적이 배합사료시장의 70%에 이르는 수준을 보임으로써 업계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주가케이씨피드 주가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 양계용,양돈용,축우용 등)

-기업소개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0.03% 감소, 영업이익 87.51% 감소, 당기순이익 85.29% 감소.

 

2018년도 전국 배합사료 총 생산량 19,838,641M/T 중 동사의 전국 생산량 대비 시장 점유율은 1%내외입니다.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여, 청정무균화공법의 살균라인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된 살균 액상계란만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주가이지바이오 주가

 

(동물약품,기능성첨가제,배합사료 제조 판매)

-기업소개

이지바이오는 의약품, 동물약품, 기능성 식품의 원료개발 및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제조 가공하는 발효 및 가공제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생명공학적 기술을 응용하여 생산되는 천연제제로서 항생제 대체 및 면역 증강 제품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7.96% 증가, 영업이익 12.32% 감소, 당기순이익 19.97% 증가.

 

사료사업부 및 육가공사업부에서 안정적인 매출 시현하였으나, 축산물 가격 하락에 따른 평가손실(매출원가) 증가와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환율 변동에 따라 금융수익 감소하고, 일시적 차이로 인한 이연법인세 변동 영향으로 법인세비용 감소되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주가미래생명자원 주가

 

(동물용 사료 제조 판매업. 하나머스트5호스팩과 미래자원엠엘 스팩합병 상장.)

-기업소개

미래생명자원의 주요 사업은 원료의 가공을 통해 단미사료(특수가공원료, 기능성 원료) 및 보조사료(기능성 첨가제, 프리믹스 첨가제) 등을 생산하는 사료부문입니다. 특수가공원료 분야에 있어서 동종업계 내 유일하게 다양한 곡물을 동시에 가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사 수요 충족을 위해 이천 제1공장의 특수가공원료 생산라인을 3기에서 6기로 생산능력을 100% 증설했으며,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4% 감소, 영업이익 30.6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18년 하반기 이천 제1공장 증설 및 제2공장 신설에 따른 제한 생산 실시로 특수가공원료 및 프리믹스 첨가제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꼬리별'ODM 제품 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자체 브랜드 옵티펫을 통해서도 제품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동원F&B

동원F&B 주가동원F&B 주가

 

(참치캔 주력 종합식품사업. 계열사 동원팜스 사료사업 영위)

-기업소개

동원F&B는 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일반식품, 조미유통부문, 사료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식품부문은 동원 브랜드의 참치캔, 농수산캔 등과 양반 브랜드의 조미김, 김치, , 그리고 고급유지류 브랜드인 노블레, 육가공 리챔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9.79% 증가, 영업이익 20.52% 증가, 당기순이익 10.41% 증가.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면서 연매출 3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는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 증가에 따라 순이익도 소폭 늘어남. 별도 부문에서 전반적인 식품 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며 실적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관련글보기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형간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탄)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산폭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상으로 사료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태죄 폐지 관련주 정리.  (0) 2019.05.06
조현병 관련주 정리.  (0) 2019.05.05
제로페이 관련주 정리.  (0) 2019.05.04
넷플릭스 관련주 정리.  (0) 2019.05.03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0) 2019.05.01
a형간염 관련주 정리.  (0) 2019.04.30
제지 관련주 정리.  (0) 2019.04.28
AI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