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 주식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 주가

-기업소개

엘비세미콘은 반도체칩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Display Panel에 사용되는 DDI에 매출이 편중되어 있어 Display Panel의 전방산업인 TV, Monitor, 노트북, 스마트폰 등 Set 시장 업황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32.73% 증가, 영업이익 158.64% 증가, 당기순이익 151.88% 증가.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은TV, Mobile 등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골드범핑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 주가

-기업소개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으로 시스템반도체 제품을 설계하는 팹리스 회사에게 IP 및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 분야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83% 감소, 영업손실 폭 3.85% 확대, 당기순손실 폭 24.9% 확대.

 

알파홀딩스는 올해 나스닥 상장사 온코섹의 최대주주가 되면서 바이오항암제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네패스

네패스 주가

-기업소개

네패스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사업분야는 디스플레이용 구동칩 및 휴대폰용 기능 구현의 Chip-set사업을 추진하는 반도체사업과 반도체,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전자재료사업, Touch Screen Solution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사업이 있습니다.

 

주요 고객으로 반도체부문의 삼성전자, 디스플레이부문의 Sharp, 전자재료부문의 엘지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29% 감소, 영업이익 7.1% 감소, 당기순이익 170.57% 증가.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시장의 둔화로, 주력사업인 반도체 사업부(DDI, WLP 등)의 전반적인 가동률 둔화되면서 영업이익률 하락하였습니다.

 

 

db하이텍

db하이텍 주가

-기업소개

db하이텍은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1% 증가, 영업이익 22.94% 증가, 당기순이익 227.23% 증가.

 

스마트폰 및 컴퓨터향 제품 양산물량이 증가했고 특히 저전력과 고전압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반도체 수요가 늘어나며 매출은 당분기 1,837억 달성하였습니다.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주가

-기업소개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MCU 설계전문기업으로 전세계 시장규모는 약 14조원, 연평균 성장률 5%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는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국내 삼성, LG, 쿠쿠등과 해외 ST MICRO, Ruikewei등의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4.01% 증가, 영업이익 63.37% 증가, 당기순이익 31.21% 증가.

 

비메모리 반도체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설계 전문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장의 사물인터넷에 부착되는 핵심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리콘웍스

실리콘웍스 주가

-기업소개

실리콘웍스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LG그룹은 70개의 국내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인 System IC(패널구동 IC) 제품을 디스플레이 제조기업(LG디스플레이 등)에 제조 및 판매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8.49% 증가, 영업이익 38.71% 증가, 당기순이익 38.83% 증가.

 

해외 반도체 업체들의 수요증가로 전년동기비 매출액은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 증가하였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주가

-기업소개

칩스앤미디어는 2003년에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합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합니다.

 

초고화질 비디오 처리 기술에 대한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동사와 같은 전문 IP 업체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질 전망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4.13% 증가, 영업이익 83.78% 증가, 당기순이익 42.2% 증가.

 

주력 제품인 비디오 코덱 IP 외에 자동차의 ADAS와 드론, 웨어러블 카메라, 영상보안기기 등 카메라 센서에 적용될 수 있는 신규 IP 확보에 노력 중입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 주가

-기업소개

sfa반도체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메모리, 산업용 및 PC 등에 쓰이는 비메모리, Module 상품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91% 증가, 영업이익 26.25% 증가, 당기순이익 76.73% 증가.

 

반도체 산업은 AI, IoT, 클라우드컴퓨팅, 무인주행차량등 여러분야의 신기술과 결합되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반도체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동사 제품판매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입니다.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주가

-기업소개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반도체 패키징 사업, Storage 제작 및 RFID, GPS 등을 활용한 통합 솔루션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수요처로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인 사업환경을 구축했으며, 파운드리 업체와 팹리스 업체로 수요처를 확대함으로써 성장성 확보하였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0.9% 증가, 영업이익 39.36% 증가, 당기순이익 754.71% 증가.

 

글로벌 반도체 시황 호조에 힘입어 PKG 매출이 꾸준하고, 브라질법인 HT마이크론의 영업 정상화된데 힘입어 원가율은 전년동기 대비 4.6%p 개선되었습니다.

 

원가율 개선과 비용 통제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되었고, 특히 자회사 하나머티리얼즈의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하며 실적 뒷받침하였습니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주가

-기업소개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패키지 및 테스트 전문업체로서 반도체 패키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주변장치 및 저장장치를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에 납품 중이며, 통신장비, PC 등 비메모리를 Broadcom 등에 납품 중입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5.8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Fingerprint sensor 기술 개발 통해 대량물량 수주 및 Q-tech FPC 등 지문인식 수주 확대를 통한 신규 제품 매출은 증대되었습니다.

 

 

이전글보기

공작기계 관련주 총정리.

불화수소 관련주 총정리.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 총정리.

에칭가스 관련주 총정리.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관련주 총정리.

손정의 관련주 총정리.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비핵화 관련주 총정리.

 

 

 

이상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