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보기

공기청정기 관련주 정리 - 대유위니아,성호전자,에스피지,위닉스,웅진코웨이,쿠쿠홈시스,크린앤사이언스

카지노 관련주 정리 = GKL,강원랜드,세미콘라이트,코텍,토비스,파라다이스

부산 구리광산 관련주 정리 - 대창,서원,수산중공업,엘컴텍,혜인 등

낙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현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산폭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대북 식량지원 관련주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사조동아원

-기업소개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소맥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동아제분을 2008년에, 최대주주인 한국제분을 20178월에 흡수합병하였습니다. 원맥을 수입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밀가루, 프리믹스, 배합사료 등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합병을 통해 제분부문을 통합함으로써 재무 및 영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2018년 매출액 6.9% 증가).

 

부실채권 정리, 차입금 상환 등을 통해 큰 폭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됐으며, 합병 시너지 등에 따른 비용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이 기대되었습니다.

 

 

한탑

 

한탑한탑

-기업소개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제분산업은 국제곡물 가격의 동향에 민감하나, 기초 생필품의 성격을 지니므로, 국내 수급의 가격 탄력성이 낮아 제품 공급 면에서 안정성 높습니다. 사료생산의 완전자동화 시스템 구축, 연구인력확충,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강화를 통해 시장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2.12% 감소, 영업이익 70%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원가는 감소하였지만, 판관비 등 고정비 효과로 영업손익은 적자기록하였습니다. 제분업 및 사료제조업은 업종의 특성상 곡물 등 국제 원자재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 동사는 2009년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 획득 및 사료생산 완전자동화 시스템 구축, 시험농장 운영 통해 시장변화에 대응 중입니다.

 

 

대한제분

 

대한제분대한제분

-기업소개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한사료() 10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영역으로 대표 브랜드인 `곰표` 밀가루와 튀김·부침가루 등이 있음. 한국제분협회에 등록돼 있는 제분회사는 7개사 총 11개 공장이 가동 중입니다. 제분산업은 다양한 식품산업의 기초 소재가 되는 밀가루를 생산하는 산업으로 동사의 2018년 기준 제분시장 점유율은 25.165%를 기록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6.63% 증가, 영업이익 9.34% 감소, 당기순이익 0.83% 증가.

 

경기불황으로 인한 내수부진으로 업체간 영업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어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감소하였습니다. 내외적으로 불확실한 시장여건이 있지만 업계 배합사료 생산이 전년대비 4.9% 했으며 동사는 수익성 확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울식품

 

서울식품서울식품

-기업소개

각종 빵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551017일 설립되어 제빵사업 및 환경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냉동생지이며,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지속적인 수출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5.28% 증가, 영업이익 18.56% 증가, 당기순이익 227.89% 증가.

 

주요사업 중 피자, 스낵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소픅 증가하는데 그쳤으며 이자비용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났습니다. 국민소득의 증가, 국제화, 산업화에 따라 국민의 소비에 대한 패턴이 변화되면서 간편식사대용식, 디저트제품, 냉장제품, 냉동식품 소비 증가하였습니다.

 

 

 

조비

 

조비조비

-기업소개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10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0.94% 증가, 영업이익 17.41% 증가, 당기순이익 68.82% 감소.

 

시장경쟁 심화에 따라 판가는 약세를 띄고 있으나, 시장점유율 확대로 전기 대비 매출 소폭 상회합니다. 판관비 및 인건비 등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확대된 모습입니다.

 

 

 

경농

 

경농경농

-기업소개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96% 증가, 영업이익 74.83% 증가, 당기순이익 45.48% 감소.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고 농협납품 제품의 입찰경쟁 과열이 수익성 악화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입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원가절감, 친환경 신제품의 개발, 기술혁신과 신시장 개척등의 공격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아시아종묘

-기업소개

국내외 작물 재배자 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020종의 채소종자와 기타종자 270종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16개 작물과 154개 품종에 대해서는 특허등록과 같은 효력을 보유한 품종보호등록을 확보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4.1% 증가, 영업손실 3.6% 증가, 당기순손실 25.29% 감소.

 

매출이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도 늘었고 판매비와 관리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났습니다. 영업손실 규모 증가로 인해 당기순손실 적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으며 전반적인 실적 구조가 불안정. 매출과 적자 규모가 비슷한 상황입니다.

 

 

 

아세아텍

 

-기업소개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메이커로서 식량자급 및 농업현대화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농업기계를 생산하며 성장해온 기업입니다. 주제품은 관리기, SS, 결속기, 부품 등으로 구성. 오랫동안 관리기 등의 소형농기계사업에 진출하여 명성이 알려져 있으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7.63% 감소, 영업손실 65.43% 증가, 당기순손실 2.78% 감소.

 

외형 축소와 인건비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 폭이 전년보다 65.4% 확대한 33.5억원 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수출 다변화를 통한 수출시장 확대에 주력하여 비중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그 결과 미국, 중국 등 다양한 수출시장을 확보하고 있어 향후 점진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기타 사료관련주

 사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탄)

 

 

 

이상으로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