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보기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탄)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산폭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관련주넷플릭스 관련주

 

 

IHQ

(“맛있는 녀석들예능 중 단독 프로그램 최초 넷플릭스 진출)

 

ihq 주가ihq 주가

-기업소개

ihq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연예매니지먼트를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오광록, 김하늘, 조보아, 백성현 등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3.68% 감소, 영업이익 35.3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47.4%)과 방송프로그램제공 매출(25.1%)로 분류됨. 국내 광고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136,836억 원이며, 2019년에 4.8% 증가 전망됩니다.

 

 

NEW

 

new 주가new 주가

-기업소개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7번방의 선물><변호인>, <부산행>을 천만 영화로 등극하였습니다. 종속회사인 스튜디오앤뉴는 20185JTBC <미스 함무라비>를 선보였으며 영화 <안시성> 제작을 포함, 드라마, 영화 등 영상콘텐츠 제작/방영 편수를 늘려 주요 성장동력 사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53.72% 증가, 영업손실 68.44% 증가, 당기순손실 154.44% 증가.

 

6개 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 첫 제작 영화 안시성이 9월에만 453만명을 모객하며 제작 및 흥행수입이 반영되었음. 전체 매출 중 88%가 영화 매출입니다.

 

 

쇼박스

(제작사, 배급사 콘텐츠 관련주)

 

쇼박스 주가쇼박스 주가

-기업소개

쇼박스는 영화제작, 투자, 배급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입니다. 2007년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국내에서는 영화 콘텐츠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중국 극장 사업 확대와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사업영역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3.28% 감소, 영업이익 49.58% 감소, 당기순이익 72.54% 감소.

 

외형 축소에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018년에 '곤지암''암수살인' 5편을 배급(상영 편수 7)하였고 이기간 한국영화 관객수점유율 11.2%를 기록, 업계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CJ ENM

 

cjenm 주가cjenm 주가

-기업소개

cj enm은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미디어, 커머스 사업등을 영위하였습니다. 신유통, 유선방송업, 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태국 시장 등에 차례로 진출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51.63% 증가, 영업이익 11.82% 증가, 당기순이익 24.28% 증가.

 

비용측면에서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각각 전년대비 102.22%, 12.44% 늘었으나 매출 확대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미디어 및 홈쇼핑에 따른 커머스 사업 등 유선방송 부문을 제외한 전체 사업군에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

(넷플릭스와 IPTV 제휴)

 

lg유플러스 주가lg유플러스 주가

-기업소개

LG유플러스는 무선 및 유선통신업체로서, 무선서비스, /미디어서비스, 기업서비스(전화 및 데이터) 영역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6, 5G 주파수 경매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마무리하였으며, 차별화된 5G 서비스 발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IPTV의 경우 안정적인 고품질 서비스, 다양한 채널과 경쟁업체들이 제공하지 않는 홈 서비스, IoT 서비스 등으로 차별화를 모색중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26% 감소, 영업이익 11.54% 감소, 당기순이익 11.99% 감소.

 

무선서비스 수익은 ARPU 감소 영향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홈미디어 수익은 VOD수익 증가, IPTV, 초고속인터넷의 지속적인 고객 순증 성과가 기대됩니다.

 

 

제이콘텐트리

(넷플릭스에서 판권 소유 작품 다수 구매)

 

제이콘텐트리 주가제이콘텐트리 주가

-기업소개

제이콘텐트리는 2016년 매거진사업 영업양도 후, 2017년부터 IP투자 사업을 시작, 자회사를 통해 드라마제작, 콘텐츠유통,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미디어 회사입니다. 드라마제작환경 및 콘텐츠 유통시장이 제작사에 유리한 환경으로 흐르고 있어 계열회사인 JTBC의 성장과 더불어 높은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1.64% 증가, 영업이익 4.19% 증가, 당기순이익 186.59% 증가.

 

드라마 IP투자 및 유통매출 증가로 인해 방송부문 매출이 국내와 해외 모두 고르게 증가했으며, 특히 해외 메가박스 지점 계약 해지위약금에 따른 영업외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에서 스튜디오래곤 판권 소유 작품 다수 구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스튜디오드래곤 주가

-기업소개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5월 씨제이이앤엠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2.36% 증가, 영업이익 20.97% 증가, 당기순이익 50.27% 증가.

 

미스터션샤인 등 드라마 영향력 확대로 국내외 편성 및 판매 매출 상승이 두드러져 분기 최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미스터션샤인, 백일의 낭군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차별화 강화로 편성 및 판매 증가. 전년 대비 2018년 라인업을 확충하였고 해외 매출의 비중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 지분 일부 취득(한국 최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제작))

 

위지윅스튜디오 주가위지윅스튜디오 주가

-기업소개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서비스뿐 아니라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82.07% 증가, 영업이익 102.42% 증가, 당기순이익 835.07% 증가.

 

주요매출인 CG/VFX 기술이 가장 활성화된 국내외 영화 시장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은 확장세가 유지되고는 있으나 성장 폭이 정체기에 있어 동사의 매출에도 변동 위험 내재되어있습니다. 스크린 X 기술 서비스 영화시장이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극장가로 확대됨에 따라 동사의 사업부문도 성장 기대됩니다.

 

 

초록뱀

(넷플릭스에서 초록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구매)

 

초록뱀 주가초록뱀 주가

-기업소개

초록뱀은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부가사업(OST,컬러링,캐릭터상품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주몽, 거침없이 하이킥, 올인, 또 오해영, 추노, 나의 아저씨 등이 있으며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 영위하고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8.54% 증가, 영업이익 1195.96% 증가, 당기순손실 15.87% 증가.

 

중국의 한류 제재 여파로 방송프로그램 수출 및 공동제작이 매우 부진하였으나, 국내 방송사 편성 증가하며 만회하였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주가SM Life Design 주가

-기업소개

sm life design은 특수인쇄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콘텐츠 유통사업,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2018년 현재 사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각종 복권 및 상품권 등의 특수인쇄를 담당하는 인쇄사업은 한국예탁결제원 공인 주권가쇄소로써 유가증권제조 분야에서 굳건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영화, 콘텐츠 사업은 월트디즈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어 DVD 등을 유통하고 필름부티크인수를 통한 드라마 제작으로 구성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1.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월트디즈니의 패키지미디어 판권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와 대표 수입사인 판씨네마, 퍼스트런, 부가판권 CJ ENM, KTH의 패키지미디어 판권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웹드라마 제작 등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에 진출하여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삼화네트웍스

(콘텐츠 관련주)

 

삼화네트웍스 주가삼화네트웍스 주가

-기업소개

삼화네트웍스는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개척해가는 종합엔터인먼트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현재까지 약 80여편 이상의 우수한 드라마를 제작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40.2% 감소, 영업손실 2008.43%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기 대비 드라마 제작편수 감소 및 원가상승에 따른 수익성 감소가 매출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제작단계부터 기대감을 모았던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2분기 반영 예정임. 다양한 제품의 생산, 판매를 통해 추가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